대나무처럼 되는 것: 인내심, 강인함, 유연함

· 2019-01-10
대나무처럼 된다는 것은 당신의 내적 마음에 힘쓰고, 적응 유연성에 힘쓰고, 그리고 "복종"을 두려워하지 않는 것을 의미한다. 결국, 당신은 그 어느 때보다 강인한, 예전 모습으로 돌아오게 될 것이다.

대나무처럼 된다는 것은 자연 그 자체인 고대의 지혜에 가까이 다가서는 것을 의미한다. 그것은 당신이 영혼을 돌보는 데 시간과 인내가 필요하다는 것이다. 게다가, 당신은 이미 유연하고 무엇보다도 회복력을 배웠기 때문에 바람이 얼마나 강하게 부는지 혹은 폭풍이 얼마나 거친 지는 중요하지 않다는 것을 알고 있다.

대나무는 자연에서 가장 훌륭한 식물 중 하나이다. 대나무는 그야말로 신비롭다. 약 1500종의 대나무가 있으며 그중 일부는 높이가 40미터 (131 피트)에 달한다. 심지어 120년에 한 번 꽃이 피는 대나무 종도 있다.

이 경이로운 식물은 대기 중으로 많은 산소를 방출하고 다른 식물보다 더 많은 이산화탄소를 흡수한다.

대나무의 저항력은 많은 철학적, 정신적, 그리고 심리적 관행에 대한 영감을 언급하게 했다. 어떤 이들은 대나무 식물 안에 비밀 코드가 있다고 주장하는데, 자연이 그것을 아름답고 저항력 있게 만들어주는 유일한 공식이다.

예를 들어, 중국에서 이 식물은 사군자 중 일부분이다. 이 식물들은 매화, 난초, 대나무, 그리고 국화와 같이 그들에게 가장 상징적인 식물이다. 식물들은 각각의 계절을 나타낸다. 대나무는 강인하고, 상쾌한, 아름다운 여름이다.

대나무는 강인하다. 하늘에 닿았을 때, 만약에 어떠한 불행한 일이 일어나 누군가 그것을 잘라내도 문제가 되지 않는다. 다시 자랄 것이니 말이다.

대나무처럼 되는 것: 인내심, 강인함, 유연함 01

대나무처럼 되는 것은 행복의 열쇠이다

자연은 종종 우리에게 최고의 영감을 준다. 만약 이집트인들이 별과 그 움직임의 변화를 관찰함으로써 우주론의 상당 부분을 구축했다면, 어쩌면 진정한 행복을 찾기 위해서는 다른 관점으로 자연을 볼 때가 된 것 같다.

대나무처럼 되는 것은 어떤 어려움을 극복하는 데 도움이 되는 두 가지 본질적인 저항력과 유연성을 발달하기 위해 그것을 모방하는 것이다.

시간과 인내

우리는 사회가 인내심에 알레르기가 있는 것을 인정해야 한다. 우리는 전화로 직접 연결되는 것과 즉각적인 알림에 익숙해졌다.

게다가, 우리는 일반적인 감기에 항생제를 처방받기 위해 의사에게 가는 것에 익숙해졌다. 우리는 가능한 한 빨리 기분이 나아지기를 원한다. 우리는 빠른 해결책을 원한다. 하지만 때로는 신체가 치유할 시간이 필요하다는 것을 잊지 말자.

대나무처럼 되는 것은 인내에 힘쓰는 것을 의미한다.

대나무가 자라는 데 7년이 걸린다. 그 시간 동안,  ‘내적 존재’로 작용한다. 대나무는 뿌리를 뻗고, 영양분을 흡수하며, 스스로 준비한다. 그러므로, 일단 대나무가 땅 밖으로 나와 빛을 보게 되면, 그 무엇도 방해가 되지 않는다. 대나무는 막을 수 없고 장엄하며 하루에 1미터 (3.3 피트)까지 자랄 수 있다.

대나무처럼 되는 것: 인내심, 강인함, 유연함 02

누구나 정상에 오를 권리가 있다

사람들은 종종 우리 자신에게 한계가 있다고 말한다. 종종 특정 목표에 도달할 수 없다는 것은 확실하다. 우리 사회는 우리의 꿈을 조절하고 제한하는 장벽과 필터를 가지고 있다.

대나무처럼 되는 것은 우리가 정상에 오를 권리가 있다는 것을 기억하는 것이다. 우리 주변에는 우리의 성공을 방해하는 적들이 있을지도 모른다. 하지만, 우리는 좋고 많은 기회들이 우리를 기다리고 있다는 것을 명심해야 한다.

대나무처럼 되는 것: 인내심, 강인함, 유연함 03

힘든 시기를 통한 유연함과 저항력

대나무는 다른 많은 종류의 식물과 함께 단독으로 자랄 수 있다. 대나무는 세계 각지에서 찾을 수 있다. 게다가, 울창한 숲을 형성할 수 있다. 그러나, 대나무는 저항성과 유연함을 절대 멈추지 않는다.

  • 대나무는 큰 지진을 견딜 수 있다. 사실, 대나무는 재생되고, 치유되며, 다시 자라기 때문에 그 줄기가 잘려도 상관없으며, 심지어 이전보다 훨씬 강인하다.
  • 대나무는 땅 밑에서 자라고 뿌리를 뻗는 데 7년이 걸린다. 이것이 대나무를 강인하고 견고하게 만드는 것이다.

대나무처럼 되는 것은 삶에서 회복력 있는 태도를 보이는 것이다. 때로는 역경이 당신을 굴복하게 한다는 것을 받아들여야 한다. 하지만, 만약 당신이 강인하다면, 당신은 예전 모습으로 돌아갈 것이고, 그 전보다 더 행복하고 더 아름다울 것이다.

  • W.M.M. (1886). Bamboo. Notes and Queries. https://doi.org/10.1093/nq/s7-I.2.28-e
  • Dai, X., & Fishbach, A. (2013). When waiting to choose increases patience. Organizational Behavior and Human Decision Processes. https://doi.org/10.1016/j.obhdp.2013.01.007