필라테스의 6가지 심리적 효과

11 5월, 2018

운동은 아마도 의사와 심리학자들이 모두 권하는 최고의 권장사항일 것이다. 운동은 두뇌의 속도를 높여주고, 근육을 강하게 하며, 행복 호르몬인 엔돌핀을 생성한다. 모든 운동마다 장점이 있지만, 최근 한 가지 운동이 매우 유명세를 얻고 있다: 필라테스이다. 그리고 필라테스의 효과가 정신 건강에 얼마나 좋은지 믿기 힘들 정도일 것이다.

이 신체적 그리고 정신적 훈련 체계는 1900년대 초반에 나타났고, 조셉 필라테스(Joseph Hubertus Pilates)를 통해 우리에게 전해졌다. 처음에 그는 이것을 “컨트롤로지(Contrology)”이라고 불렀다. 왜냐하면 몸을 제어하기 위해서는 마음을 사용해야 하기 때문이다. 요점은 조화와 균형 그 중간에 있는 것이다.

필라테스의 7가지 기본 원칙

  • 자세 정렬
  • 집중
  • 중심 잡기
  • 제어
  • 호흡
  • 흐름
  • 정확성

세월이 지나면서 사람들은 여기에 새로운 것을 첨가했다. 그 중에는 기계, 기구 그리고 요가와 같은 다른 운동의 특정 자세를 가져와서 포함 시켰다. 오늘날 필라테스는 재활 치료 계획에서 광범위하게 사용되고 있는데, 그 이유는 이것이 척추와 다른 근육들을 안정 시키는데 도움이 되기 때문이다. 전 세계에 지도자들이 있고, 그들 중에는 매우 잘 알려진 예술가나 유명인들도 포함되어 있다.

필라테스의 6가지 심리적 효과

이것은 그저 사람들이 얻는 뛰어난 육체적 향상 때문에 성공한 것이 아니다. 필라테스는 엄청난 심리학적 효과를 가지고 있다. 꾸준하게 필라테스를 하는 사람들은 심리적 그리고 정서적으로 훨씬 더 안정되어 있다.

“건강을 정상 상태로 만드는 것 뿐 아니라, 우리는 그렇게 만들고 그것을 유지 시켜 줄 의무가 있다.”

조셉 필라테스-

매트위에서 버티는 동작을 하고 있는 사진

수면에 도움을 준다

필라테스를 하면 취침 시 좀 더 편안해지는 것을 느낄 수 있다. 더 숙면을 취할 수 있고, 그것은 당신의 스트레스를 줄여주고 집중력을 높여준다. 또한 부정적인 생각들을 없애는데 도움이 된다. 부정적 생각을 버릴 수 있는 것은 깊은 호흡이 주는 효과이다.

필라테스는 뱉는 호흡에 체내 독소를 배출하고, 들이쉬는 호흡에 피부, 근육 그리고 신체 기관에 산소를 공급한다. 이것은 놀라운 자연 치료제로, 수면제 없이 잠들 수 있게 해줄 만큼 충분히 효과적이다.

자존감을 높여준다

필라테스의 심리적 효과 중 하나는 자존감에 엄청나게 긍정적인 영향을 끼친다는 것이다. 몸의 변화를 한번 느끼게 되면, 당신의 자신감 또한 높아질 것이다.

편안하게 해주고 강해지게 만들어준다

이 운동이 현존하는 운동 중 가장 안정감을 주는 것 중 하나라는 것은 매우 잘 알려진 사실이다. 필라테스는 몸을 가다듬어 주고 호흡을 향상 시켜 준다. 이것은 주로 스트레스와 불안 장애를 겪는 사람들에게 매우 권장된다. 또한, 자신의 삶의 질이 향상되는 것을 느끼고 싶고, 전통적인 원칙에 따라 새로운 무언가를 시도하고 싶어하는 사람에게 매우 좋다.

사람을 사귀는데 가장 좋은 방법

필라테스 수업은 사람을 만나기에 아주 좋은 방법이다. 이것은 모든 사람들에게 적합하지는 않은 단체 스포츠를 하지 않고도 사람들과 사귈 수 있는 가장 좋은 방법이다. 

당신이 뭐든 혼자 하는 것을 좋아하는 사람이라면, 걱정할 필요 없다. 사람이 많지 않은 대안 수업들도 있고, 혼자 집에서 시도해볼 수도 있다. 하지만, 먼저 전문가와 상담을 해볼 것을 권장한다. 새로운 운동을 시작할 때는 조심해야 한다. 

필라테스의 효과

성 생활을 향상 시켜준다

필라테스는 골반 부분, 등 아래쪽, 그리고 복근을 강화 시켜준다. 이것은 오르가슴을 훨씬 쉽게 느낄 수 있도록 해주고, 더욱 강한 쾌감을 느낄 수 있게 해준다. 또한, 좀 더 유연해지면, 그것은 다양한 체위의 엄청난 가능성을 열어주는 것이다. 상대방도 동의했다면, 시도해보는 것을 두려워하지 말자. 성 생활의 질을 향상 시킬 수 있는 것이라면 무엇이든 적극적으로 수용해야 한다. 

자기 자신에 대해 알려준다

사람들이 가장 간과하는 필라테스의 효과 중 하나는 바로 이것이 자기 자신에 대해 알게 해준다는 것이다. 그리고 당신의 강점, 약점 그리고 능력에 대해 아는 것은 매우 중요하다.

자신에 대해 잘 아는 것은 올바른 심신 연결에 가장 중요한 열쇠이다. 육체와 마음 사이의 조화는 항상 쉽게 찾을 수 있는 것이 아니다. 하지만 집중과 깊은 호흡을 사용하면 당신은 할 수 있다.

짐볼을 하고 있는 두 어르신 사진

필라테스는 모든 사람과 모든 연령에 다 적합하다. 아직 완전하게 설득되지 않았을 수 있지만, 한번 시도해서 손해 볼 일은 없다. 한번 시도해보라. 그 결과에 당신은 놀라게 될 것이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