하루를 활기차게 시작하는 6가지 방법

· 2017-06-28

인간의 삶에서는 모든 것이 서서히 흘러가는 듯한 때가 있다. 삶이 기분 좋은 일이고, 그에 휩쓸려가기 쉬운 것이라고 느낄 때가 있다. 우리에게 무슨 일이 있건 크게 신경쓰지 않는 이유는, 우리가 우리의 에 만족했고, 스스로에 대해 안도감을 갖고 있기 때문이다. 우리는 아침에 일어나, 새로운 하루를 맞이하는 것을 반긴다.

반면, 삶에서는 나쁜 일만 일어나는 순간도 있다. 이 어두운 시기는, 우리에게 가장 사소한 행동조차 하기 어렵게 하며, 엄청난 노력을 필요로 하게 한다.

사랑하는 사람과의 이별, 혹은 사별, 사업에 관한 큰 실패나 실수, 경제적 위기, 혹은 자녀 양육 문제 등으로 인해 일어날 수 있다.

자신이 절망하는 이유가 무엇인지, 그 계기가 무엇인지는 중요하지 않다. 다른 사람의 고통이 어느 정도인지, 문제가 얼마나 심각한지 판단할 권한이 우리에게는 없기 때문이다. 삶의 사소한 변화조차도 우리에게는 심각한 변화로 다가올 수 있고, 우리는 그것을 이해하고 존중해야 한다.

하지만, 사람이 자신의 문제를 어떻게 인식하는 지는 중요한 일이다. 그리고, 자리를 박차고 일어나 하루를 시작하는 것이 가장 좋은 방법 중 하나이다.

성공하는 하루를 위한 방법

1) 맛있는 아침부터 먹자. 아침은 하루에서 가장 중요한 식사이기 때문이고, 이를 의심할 여지도 없다. 우리가 뭔가 맛있는 걸로 아침을 맞이한다면, 그 맛있는 아침식사로 하루를 맞이할 원동력이 되어줄 것이다.

2) 뉴스를 보기 전에 책부터 읽자. 사람들은 책을 읽기보다는, 신문을 읽으며 아침을 맞이한다. 이는 스트레스를 불러오기 쉽다. 신문 대신, 뇌를 자극해줄 독서로 시작해보자. 영혼에도 도움이 될 것이다.

3) 명상을 하자. 쿠션 위에 앉아, 다리를 꼬거나, 무릎을 꿇고 손을 얹어, 척추를 바로 세우고, 마음을 차분히 가다듬자. 만일 이것이 당신에게 어렵다면, 심호흡이라도 해보자. 작은 진동을 통해, 코를 통해, 신선한 공기를 마셔보자. 시간이 그렇게 많이 걸리는 것도 아니니까, 이 짧은 시간으로 변화를 체험해보자.

4) 운동을 하자. 수면을 조금 적게 취하더라도, 잠시 산책을 하거나 운동을 하는 것이 좀 더 건강에 좋다는 연구 결과도 존재한다. 운동은 우리의 몸의 엔돌핀을 활성화시키며, 뇌의 긍정적인 감정을 담당하는 부위에도 좋은 자극을 준다, 게다가, 우리의 근육도 완화되어, 우리의 마음이 차분해져, 밤에 숙면을 취하기도 쉬워진다.

5) 옷을 잘 입어보자. 우리의 내면의 문제가 제일 중요한 만큼, 우리의 외형은 그 내면이 반영된 결과라고 할 수 있다. 만일 우리가 기분이 좋지 않으면, 옷도 후줄근하게 입을 것이고, 또 맵시도 좋지 않을 것이다. 우리가 자신감을 갖고 있다면, 옷도 잘 입을 테니.

6) 신뢰와 믿음을 갖자. 당신의 하루에서 마주하는 문제를 잘 해결할 수 있을 거라고, 스스로를 믿어보자. 거울을 보고, 스스로에게 미소도 지어보자. 당신의 두려움을 받아들여, 확신도 가져보자. 조금씩, 당신의 안정감을 되찾아, 문제를 해결할 수도 있게 될 것이다.

대부분의 사람들은 자신의 몸과 마음에 대해 제대로 인식하지 못한 채 하루를 시작한다. 그리고, 그로 인해 마치 조종당하는 인형과도 같은 반복적인 하루를 살아가게 된다. 그러므로, 하루를 시작하기 전에 스스로와 스스로의 생각에 대해 고찰해보는 것은 매우 중요하다.

우리는 우리의 생각을 정하는 것은 바로 우리들 자신임을 잊어서는 안된다. 우리가 행하는 모든 선택이, 우리에게 신체적으로, 정신적으로, 그리고 감정적으로 큰 영향을 줄 것이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