섹스

섹스는 인간 행동에 있어 빼놓을 수 없는 부분입니다. 성, 병리학, 기능 장애에 대한 최신 연구는 물론 최대한의 즐거움을 즐기기 위한 최고의 정보를 제공해 드립니다.

“성”이란 무엇이며, 얼마나 길게 지속하는가?

성, 이는 사람들이 종종 ‘성인들의 전유물’이라고 전제하는 대표적인 개념이다. 비록 성이 성인기에 존재하는 것이 사실일지라도 인간의 삶에서 특정한 중요시기에만 한정되는 것은 아니다. 대신에 성은 우리 인생의 모든 단계에서 지속한다.   당신이 성에 관한 정의를 알고 있다면 이해하기가 훨씬 더 쉬어질 것이다.…

성 기능 장애와 ‘수행 불안’

정상적인 성행위를 수행할 수 없게 만드는 심리적 요인들은 많다. 하지만 오늘은 성 기능 장애에 관련된 ‘수행 불안’에 대해 이야기하고자 한다. ‘수행 불안’을 쉽게 설명하자면, 성관계에 관련하여 자신의 수행능력을 심각하게 고민하게 될 때 나타나게 된다. 수행 불안은 특정 상황에서 주변의 기대…

실질적인 성과학

스페인에는 실질적인 성과학이라는 과학 분야가 있다. 전에 “성과학(sexology)”이라는 말을 들어보았을지 모르지만, 이 특별한 과학은 매우 독특하다. 실질적인 성과학은 말 그대로 성을 연구한다. 여기서 중요한 차이점은 단지 ‘성’ 대신에 ‘성행위’를 연구한다는 것이다. 실질적인 성행위는 단지 “성행위를 하는 방법” 또는 “도구인 성기”를…

성생활을 개선할 수 있는 5가지 음식

성생활을 개선할 수 있는 음식 5가지가 있다. 스트레스, 일상 생활 및 라이프 스타일로 인해 우리는 성생활을 온전히 유지하기가 어렵다. 그러나 우리가 습관을 바꾸는 몇 가지 조언을 따르면 성생활이 훨씬 더 나아질 것이다. 사람의 성생활은 신체적, 심리적, 사회적 요인의 조합에 의해…

빌헬름 라이히: 생애와 성에 대한 접근법

빌헬름 라이히는 정신분석학에서 정말 중요한 인물이었다. 더 나아가, 생물 에너지학의 선도자이자 정말 효과적인 테라피의 창시자로 평가받는다. 라이히는 학자이자 작가였으며, 아이디어에 대해 토론하는 것을 즐겼다. 그는 마르크스주의자로서, 항상 자신의 성 이론과 사회주의 혁명을 연결시켰다. 이번 글을 통해 빌헬름 라이히 이론에 대해…

오르가즘이 일어나면 뇌는 어떻게 반응하는가

신경계는 신체의 필수적인 부분이다. 또한, 신경계는 섹스에 큰 역할을 한다. 그렇다면 오르가즘이 일어나는 기간 동안, 두뇌에서 정확히 무슨 일이 일어나고 있는 걸까? 남녀 간의 쾌락의 강도에 차이가 있는 이유는 과연 무엇일까? 오르가즘이 일어나는 동안, 뇌에서 일어나는 일은 무엇일까? 육체 및 성기의…

여성의 오르가즘에 관한 궁금증

인간의 일상에서, 섹스에 대해 이야기하는 것은 여전히 금기시된다. 많은 것이 제안되고 있지만 더 과학적인 환경 밖에서는 거의 언급되지 않고 있다. 그러므로, 유쾌하고 만족스러운 관계를 유지하는 것이 무엇을 의미하는지에 대해 많은 의문이 종종 제기된다. 이러한 질문들은 성에 대한 많은 측면에 영향을 미친다. 이번…

여성사정이 정말 가능한 걸까?

여성사정이 성 건강의 세계에서 상당한 논쟁을 불러 일으키는 주제란 것을 알고 있는가? Whipple and Perry(1981)에서 이 주제에 대한 기사를 발표한 이래, 이 주제와 관련된 커다란 질문에 답하기 위해 많은 진전이 있었다. 여성들도 과연 남성들처럼 실제로 사정을 할 수 있을까? 만일 그렇다면, 그…

왜 오르가즘에 도달하기가 어려울까?

여성들이 오르가즘에 도달하기가 어렵다는 것이 오늘날의 사회에 널리 퍼져 있다는 믿음이다. 여성들이 섹스 중에 오르가즘에 도달한 척 하는 상황이 잦다고 한다. 진실은 무엇일까? 모든 여성들이 이러한 문제를 겪고 있는 걸까? 왜 오르가즘에 도달하기가 어려울까? 사실, 여성과 성에 관한 미신은 다양하다. 여성이라고 해서…

여성의 성 불감증: 원인과 치료

여성의 성 불감증, 이는 많은 여성에게 커다란 심리적, 정서적 불편을 초래한다. 과거에는, 사람의 성생활은 입밖으로 얘기를 하지 않았다. 사실, 여성의 섹스를 즐기는지 마는지는 중요한 일이 아니었다. 여성의 역할은 그저 생식기능이나, 남성 욕망의 대상으로만 여겨졌고, 여성이 그것을 즐길 권리는 아예 없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