전기

심리학에 관한 깊이 있는 지식을 얻는 방법은 심리학 관련 작가들의 이론과 실생활에 관해 알아보는 것입니다. 심리학 분야에 지대한 영향을 미친 사상가와 연구가들에 관해 알아보면 심리학을 더욱 잘 이해할 수 있습니다.

파라켈수스: 연금술사와 몽상가의 생애

대부분의 사람들은 그를 파라켈수스로 알고 있지만 파라켈수스, 그의 실제 이름은 필립푸스 오레올루스 테오프라스투스 봄바스트 폰 호헨하임이다. 그는 의학과 과학의 역사에서 가장 흥미로운 인물 중 한 명이라 할 수 있다. 일부 사람들은 그를 약간 광적이며, 예지력이 있으며, 의심할 여지없이 매우 상상력이…

알렉산드리아의 히파티아: 과학과 종교

알렉산드리아의 히파티아는 최초의 철학자, 수학자 및 물리학자였다. 그녀는 서기 4세기 말 이집트에서 태어났다. 그녀는 5​​세기 초에 알렉산드리아의 교사이자 신플라토닉 학파의 장이었다. 히파티아는 기하학 및 논리와 같은 주제에 지식이 상당했다. 즉, 히파티아 그녀는 신플라토닉 법칙에 의해 확립된 금욕주의적 생활을 이끌었다. 위에서…

숀 엘리스: 늑대 무리 속 한 남자

어떤 이들은 숀 엘리스가 분별력이 없다고 생각한다. 그리고 어떤 이들은 그는 괴짜에 으스대길 좋아하는 사람이라고 생각한다. 또 어떤 이들은 그에게 찬사를 보내며 그의 삶은 영감을 주며 시적일 뿐만 아니라 인간과 환경 사이의 본능적인 우정에 대한 진정한 예찬을 드러낸다고 생각한다. 숀…

J.R.R. 톨킨: 책 속에 숨겨진 삶

J.R.R. 톨킨, 그의 작품은 모던 판타지를 형성한 그의 위대한 문학적 작품으로 잘 알려져 있지만, 그의 인생 또한 책으로 만들어질 만큼 흥미롭다. 사실, 그의 가장 유명한 시는 미래의 아내와의 관계에서 영감을 받았다고 한다. J.R.R. 톨킨은 고아로 보낸 어린 시절, 전쟁, 사랑,…

페르디난드 마젤란: 위대한 항해자의 생애

페르디난드 마젤란은 세계 최초로 세계 일주를 시도하고 지휘했던 인물이다. 당시에는 외부에서 무엇을 만날지 알 길이 없었기 때문에 그런 여행을 하기 위해서는 엄청난 용기를 가져야 했다. 그의 항해는 실로 엄청난 결실을 보았다. 2019년은 페르디난드 마젤란이 이끄는 세계 일주를 떠난 지 500주년이…

현대무용 창시자 이사도라 덩컨의 생애

이사도라 덩컨은 틀을 깨기 위해 세상에 나온 여자 중 한 명이었다. 그녀는 현대 무용의 창시자로, 예술계에서 가장 매혹적이고 혁명적인 인물 중 한 사람이다. 더구나 그녀의 생사는 남들과 다른 방식으로 흘러갔다. 이사도라 덩컨의 삶도 고통과 비극으로 가득했다. 그녀를 만난 사람들은 그녀를…

에두아르 마네: 최초의 인상주의 화가

에두아르 마네, 이름만 들어도 대표작이 바로 떠오르는 그는 19세기 프랑스 화가로 독특한 스타일과 초점으로 이후의 수많은 화가들에게 영감을 준 사람이다. 마네는 전통적인 그림 소재를 거부하고 당시의 사건이나 상황을 그리는 새로운 예술의 길을 열었다. 1863년 ‘풀밭 위의 점심 식사’라는 작품을 그렸을…

주세페 베르디 : 이탈리아를 사랑한 작곡가

주세페 베르디(Giuseppe Verdi)는 대중의 작곡가였다. 그는 작곡할 때 자신의 조국과 사람들을 생각했고 그의 음악은 인간의 열정을 보여주며 사랑, 증오, 질투, 두려움과 같은 감정을 묘사하고 있다. 내가 이탈리아를 가질 수 있다면 당신은 우주를 가질 수 있을 것이다. -주세페 베르디- 베르디는 그의…

소벡네페루는 관행을 따르지 않았던 파라오였다

소벡네페루는 관행을 따르지 않았던 파라오였다 ‘소벡(Sobek)의 아름다움’을 의미하는 ‘소벡네페루’는 최초의 여성 파라오이다. 예상할 수 있듯이, 소벡네페루의 삶은 놀랍고도 충격을 불러일으킬만한 순간들로 가득했다고 말할 수 있다. 그녀는 남성 지배적인 역할을 맡게 된 여성이었다. 소벡네페루는 그녀의 강인한 성격, 결단력, 예리한 지성 및…

폴 엘뤼아르: 초현실주의 운동가

폴 엘뤼아르, 그는 바로 초현실주의 운동의 가장 중요한 시인 중 한 명이었다. 그는 강한 문학적인 존재감을 드러냈으며, 자신을 어떻게 표현하는지 알고 있었다. 그의 감상주의는 그를 세계적으로 가장 유명한 시인 중 한 사람으로 만들어 주었다. 그는 개성 있는 열정을 담아 사랑,…