누구든 평생 잊지 못하게 되는 5가지 순간

17 5월, 2018

인간의 인생은 평생 잊지 못할 순간들로 구성되어 있다. 당신은 최고의 경험을 겪을 수도 있고, 최악의 경험을 겪을 수도 있다. 하지만, 그것은 당신을 영원히 바꿔 놓았던 결정적인 순간과 결코 동일하다고 볼 수는 없다. 우리는 당신이 지금까지 몰랐던 초월적인 무언가에 마음의 문을 여는 순간에 대해 말하고 있다.

그 순간들은 당신에게 깊은 흔적을 남긴다. 당신은 의식적으로 그들을 잊을지도 모르지만, 그들은 당신의 의식에서 영원히 영향을 미칠 것이다. 물론 모든 추억이 행복하고 즐거운 순간은 아니지만, 그들은 이에 상관없이 당신의 기억 속에 남아있을 것이다.

“때로는  어떤 일이 추억이 될 때까지, 그 일의 가치를 알 수 없다.” – 수스 박사

왜, 우리의 인생에서는 어떤 한 순간이 오랜 시간보다 더 중요 한 걸까? 왜냐하면, 그 추억들은 일종의 계시로 여겨지기 때문이다.

누구든 평생 잊지 못하게 되는 5가지 순간

이런 순간들은 눈을 뜨게 해준다. 이전에는 알지 못했던 것에 눈을 뜨게 해준다. 그들은 당신의 삶의 새로운 부분을 시작하게 해준다. 그래서, 우리는 여러 가지 추억을 잊어 버리지 못한다. 그래서 오늘 우리는 일생에 한 번 뿐인 순간을 이야기하고자 한다.

1. 처음으로 연애를 시작했을 때

이 순간은 인생에서 가장 흥미진진한 순간 중 하나이다. 사랑, 관계 및 섹스의 세계에 대한 을 열기 위해서는, 우리 삶의 가장 중요한 부분 중 하나를 시작해야 한다.

누구든 평생 잊지 못하게 되는 5가지 순간

일반적으로, 당신의 첫 번째 연인 관계는 엄격한 의미에서 사랑이라 말하기는 어렵다. 하지만 그렇다고 하더라도, 이 순간들은 우리 삶의 첫 번째 큰 도전과 계시 중 하나가 될 수 있다. 도전이 되는 것은 두 사람이 연인이 될 수 있는지를 확인하는 것이다. 그리고, 그 계시는 다른 섹스에 대한 애정 표현을 통해 얻는 깨달음이 될 수 있다. 그 후에 우리는 결코 같은 사람이라고 말할 수는 없다.

2. 첫 월급을 받았을 때

인생에서 가장 기억에 남을 순간 중 하나는, 바로 우리가 일을 하고, 첫 월급을 받을 때이다. 우리가 부모나 형제에게서 용돈을 받는 게 아니라, 처음으로 가족이 아닌 대상에게서 ‘봉급’을 받는 것이다.

너무 초월적인 것은, 바로 그 순간, 그것이 우리의 자율과 자유의 첫 번째 한 모금과도 같다는 것이다. 매우 보람찬 감각이다. 이를 통해 당신 자신이 유능해졌다는 감각을 느끼게 된다. 지불이 상대적으로 공정했다면, 긍정적인 결과를 마주하게 된다. 어쩌면 당신이 어른인 것처럼 느끼게 될지도 모른다.

 3. 아빠가 처음으로 우는 모습을 보았을 때

우리의 아버지는, 우리 마음 속 많은 부분에서 후광이 비치는 존재이다. 아버지는 가족의 가장이다. 그는 감독이자, 가이드였다. 그런 아버지가 우는 모습을 처음 보는 것은, 충분히 기억에 남을 만한 이유이다. 그의 눈물이 떨어질 때, 우리의 마음 속에서 무언가가 무너진다. 마침내, 아버지도, 결국에는 한 명의 인간일 뿐이라는 것을 깨닫게 된다.

어떤 사람들은 아버지가 우는 것을 결코 보지 못한 경우도 있다. 어떤 사람들은 아버지라는 사람 자체를 제대로 보지 못한 경우도 있다. 그만큼, 아버지라는 존재 자체가, 가족을 대표하는 권위 있는 인물이라는 반증이다. 누구건, 우리 삶에 커다란 영향을 미치고, 부정적인 감정이 실제로 우리에게 영향을 줄 수 있음을 알 수 있다. 강인한 사람들도 부정적인 감정을 느낀다면, 누구나 그럴 수 있다는 뜻이다.

4. 누군가 중요한 순간에 우리를 도와주었을 때

우리는 모든 문이 우리에게 닫혀버린 것처럼, 필연적으로 느끼게 되는 날이 올 것이다. 그러나, 행복하고 성취된 사람도 충분히 있을 수 있으며, 누구나 행복한 순간이 있을 수 있다. 출구가 없는 것처럼 느껴질 수 있다. 모든 것이 어둡고, 당신은 무감각해진다. 무력감도 느끼게 된다.

그 순간에, 우리에게는 항상 도움의 손길이 다가온다. 어떤 사람들은 풍성하고 풍부한 도움을 받을 수 있다. 다른 이들은 미소 또는 격려의 말을 듣게 되기도 한다. 그러나, 모든 경우에 있어서 공동체의 격려 또는 도움 어린 한마디는, 우리에게 아름답고 잊을 수없는 기억으로 자리잡게 된다.

5. 사랑하는 사람과 사별했을 때

우리의 눈앞에, 죽음의 문이 열리는 이 순간은, 결코 잊을 수가 없다. 처음으로 죽음이 우리가 사랑하는 사람을 어루만지는 순간이 온다. 누군가가 죽는 것을 보게 되거나, 그들이 죽었다는 것을 알게 되면, 우리 인간이, 충분히 죽을 수 있다는 것을 인지하게 된다. 그것은 우리 자신의 죽음을 상기시켜 주고, 우리가 무한함을 한때나마 느낀 듯한 마음을 갖게 해준다.

당신에게 아주 소중한 누군가가 죽게 된다면, 당신 안에서 생겨나는 혼란은 다른 것과는 비교가 안 될 정도로 다르다. ‘영원히 사라진다’는 말은, 어떻게 우리의 마음을 감싸게 되는 걸까? 우리는 삶의 끝이 보이는 듯한 느낌이 든다. 그리고, 우리는 이를 통해, 이별을 마주해야 하는 방법을 배워야만 한다.

이 모든 순간들이 우리를 형상화하고 영원히 우리에게 흔적을 남긴다. 따라서, 소중한 순간들은 그 순간이 일어날 때뿐만이 아니라, 기억될 때에도 중요하다. 그들은 우리의 피 속에 우리가 누구인지, 우리가 어디서 왔는지, 그리고 언젠가는 우리의 마음이 뛰는 것을 멈추게 할 것을 상기시켜 줄 것이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