천연 항불안제 5가지: 자연의 힘으로 불안 완화하기

2018-06-14

대증 요법을 보완하거나 대체할 수 있는 많은 종류의 천연 항불안제 (Anxiolytics)가 있다. 이는 경중 수준의 불안감을 느낄 때 섭취하면 매우 좋다. 또한 이는 우리가 일반적으로 섭취하는 “화학약물에 대한 부담”을 줄이는데 도움을 줄 수 있는데, 특히 이미 항불안제를 복용중인 사람들에게 좋다. 그러나 그런 상황에서는, 항상 의사와 상담을 먼저 해야 한다.

천연 항불안제

약물 사용을 나쁘다고 말하려는 의도는 아니다. 실제로 약물은 매우 중요한 역할을 한다. 환자의 증상을 완화하거나 균형을 잡아 주는 것이 시급할 때가 있기 때문이다. 하지만 약물 복용이 상당한 부작용을 일으킬 수 있다는 사실도 기억해야 한다. 다시 말해, 중장기적으로 다른 건강 문제들을 야기시킬 것이라는 것이다.

우리가 먹는 음식은 가장 안전하고 강력한 형태의 약이거나 가장 느린 형태의 독일 수 있다.
-앤 위그모어-

천연 항불안제 5가지

그렇기 때문에 천연 항불안제는 훌륭한 선택이 된다. 이들은 부작용이 없고, 건강에 오히려 유익한 편이다. 규칙적으로 무언가를 복용할 때도 좋은 대안이 된다. 이러한 놀라운 제품을 소비하기 위해 특별한 환경을 마련할 필요도 없다. 오늘은 천연 항불안제 다섯가지를 소개하도록 하겠다.

1. 최고의 천연 항불안제 중 하나인 쥐오줌풀(Valerian)

쥐오줌풀은 여러세대에 걸쳐 사람들이 신경을 진정시키기 위해 사용해 온 약초다. 이것은 진정제로서 몸을 편안하게 만드는 기능 때문에 잘 알려져 있다. 그러나 걱정을 줄여주지는 않는다. 또한 심장 박동수를 줄여주고 숙면에 도움이 된다.

이는 어디서나 금방 발견할 수 있는 천연 제품이다. 하지만 이 약초를 복용할 때 에 영향을 미친다는 사실을 잊어서는 안된다. 지금 복용하는 약이 있다면, 쥐오줌풀(발레리안)을 섭취하기 전에 전문가와 상담해야 한다.

발레리안: 천연 항불안제 5가지

2. 또 하나의 훌륭한 허브, 린덴(Linden)

린덴 꽃은 가장 오래된 천연 항불안제 물질 중 하나이다. 쥐오줌풀과 마찬가지로, 사람들은 불안과 스트레스를 줄이기 위해 수세기 동안 사용해 왔다. 이 약초는 진정 효과가 있고 숙면을 돕는다.

이런 허브를 먹는 가장 좋은 방법은 차로 우리는 것이다. 끓는 물을 가져와 물방울이 일기 시작하면 허브를 넣고 열을 식힌다. 10분 동안 우리고 나서 마시면 된다. 이상적으로는 하루에 세번, 밤에 한번, 잠들기 전에 한번 차를 마시는게 좋다.

3. 훌륭한 화합물인 트립토판

비록 대부분의 사람들이 트립토판을 잘 모르지만, 그렇다고 드문 물질은 아니다. 이것은 많은 음식에서 찾을 수 있는 아미노산의 종류 중 하나다. 주요 특징은 감정 기복을 잡아주는 세로토닌의 생성과 분비를 촉진시키는 것이다.

트립토판이 들어있는 음식으로는 칠면조, 닭고기, 기름진 생선이다. 계란 노른자, 파인애플, 바나나, 아보카도, 자두, 견과류, 다크 초콜릿, 그리고 스피률리나와 같은 일부 해초 또한 트립토판에 좋다.

바나나

4. 오메가-3 지방산은 거의 모든 방면에 좋다

영양 학자들은 특히 콜레스테롤을 조절하고 순환 기능을 향상시키기 위해 오메가 3 지방산이 가치 있다고 주장한다. 이 놀라운 화합물은 불안 상태 또한 잡아준다.

오메가 3 지방산은 실로 놀라운 특성을 가지고 있다. 이 영양소는 소위 스트레스 호르몬인 “코르티솔”의 수치를 낮추는 것을 도와 준다. 이는 감정 기복을 자연스럽게 잡아준다. 그것이 사람들이 오메가 3를 가장 강력한 천연 항불안제 중 하나로 보는 이유이다.

오메가 3 지방산을 발견할 수 있는 주요 음식은 생선과 해산물이다. 또한 카놀라 오일, 콩, 양 고기, 유기농 고기, 브라질 견과류, 올리브 오일, 시금치, 딸기 그리고 호박 같은 것들에도 들어있다.

5. 천연 보석인 홉 열매

많은 사람들은 홉 열매는 맥주 재료 정도로 생각한다. 하지만 이것은 실제로 우리의 몸에 꽤 큰 도움을 줄 수 있다. 특히 진정제나 최면술 역할을 한다. 홉이 우리 몸에 미치는 영향을 연구한 사람들은 홉이 또한 흡연자들의 금단 증상을 치료하는 데는 아주 효과적이라고 말한다.

식물

이 열매는 또한 폐경기에 기분을 균형 있게 하는데 좋다. 이 열매는 에스트로겐 생산에 영향을 미치기 때문에, 복용하기 전에 의사와 상담하는 것이 좋다.

이 모든 천연 항불안제들은 구하기 쉽고, 싸고, 맛이 좋다. 스트레스를 받기 쉬운 사람들을 이런 천연 약제를 일상적으로 복용할 피룡가 있다. 특히 스트레스를 받기 쉬운 사람들은 불안감을 위해 다른 문을 열어 두기 때문이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