심리적 극단주의: 압도적 욕구
심리적 극단주의는 욕구가 압도적일 때 나타나며, 개인이 다른 모든 것을 잊고 중독에 이르게 한다. 사실, 욕구의 불균형은 극단적인 행동으로 이어진다. 이것은 심리적 경직성과 자신을 통제할 수 없는 능력의 결과다. 이번 글에서는 심리적 극단주의 또는 압도적 욕구에 관해 이야기하겠다.
일반적으로 생리적이든 심리적이든 필요는 균형을 이룬다. 합리적 범위 내에서 행동하지만 때로는 필요가 너무 지배적일 수 있다.
정말로 배고프다고 느낄 때, 이 욕구는 압도적이어서 거의 본능적으로 모든 행동을 지시할 수 있다. 다른 모든 것은 중요성을 잃는다.
존중, 존엄성, 중요성, 헌신, 보안 또는 자유에 대한 필요 때문이든 심리적 갈망도 마찬가지다. 심리적 갈망이나 필요가 너무 강력해져 개인이 자기 생각과 행동으로 사실을 알릴 수 있다. 사실상 사회적 인정이 필요한 것이다.
따라서 모든 극단적 행동은 필요의 불균형에 기반을 두며, 이를 충족시키기 위해 자원을 투자하는 데 있어 부적응 균형에 기반을 두고 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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심리적 극단주의
심리적 극단주의는 동기부여 불균형이라는 개념에 기반을 둔다. 주어진 필요가 지배력을 얻고 다른 기본 관심사를 무시한다. 반대로 중용은 개인의 다양한 필요가 동등하게 고려되는 동기 균형의 결과다.
개인이 자신의 모든 필요에 주의를 기울일 때 극단적 행동을 적당히 제한한다. 극단적 행동의 제정은 일반적인 우려를 희생한다. 실제로 대부분은 이러한 행동을 피하므로 극단으로 지정한다.
이러한 동기부여 불균형은 인지적, 행동적, 정서적, 사회적 결과를 초래하며 동일한 심리적 핵심을 공유하는 다양한 극단주의에 반영한다.
중독의 기초가 되는 심리적 극단주의
모든 종류의 극단적 행동은 필요의 불균형에 기반한다. 일 중독자, 인터넷 중독자, 정치적 극단주의자를 대상으로 한 연구에서 이 사실이 입증되었다. 또한 특정 행동을 하는 운동선수와 예술가는 심리적 극단주의를 보인다.
단일 요구의 우세는 뚜렷한 박탈 상태에 의해 촉발될 수 있다. 어린 시절 부모에게 버림받았거나 큰 성공을 기원하며 1등만을 받아들이는 것과 같은 강한 외부 자극일 수도 있다. 첫 번째 경우, 타인의 보살핌에 절실해진다. 두 번째는 자신이 하는 일에 대해 개인적으로 검증되기를 원한다.
여기에서 필요와 목적의 차이가 있다. 시험에 합격하면 시험이 끝나고 연결을 끊을 수 있다. 또는 하루에 5개의 기사를 작성하는 목표를 달성하고 만족감을 느낄 수도 있다.
그러나 심리적 욕구는 결코 완전히 충족되지 않으며, 달성되더라도 비교적 짧은 시간 동안만 지속된다. 사회적으로 인정받고자 하는 욕구는 달성하기가 극히 어렵다. 때로는 개인이 극단적인 행동을 채택하도록 이끈다.
제대로 규제되지 않은 심리적 극단주의
흡연은 자신감 있게 보이고 인정받고자 하는 사회적 필요로 시작될 수 있다. 중독의 까다로운 점은 습관이 되어 오래할수록 멈추기가 어려워지는 것이다.
중독으로 다른 모든 것에 무감각하게 만드는 뇌의 입증된 변화가 있다. 중독자는 단지 약을 원한다. 그러나 극단적인 행동을 부추기고 통제하는 사회적 과정과 내러티브는 그 출현에 결정적이다.
특정 이데올로기에는 이러한 유형의 내러티브가 포함될 수도 있다. 초월에 대한 개인의 성취되지 않은 갈망을 충족시키는 데 도움이 될 수 있는 매혹적인 약속이 포함된 경우 특히 그렇다.
모든 심리적 극단주의는 평등하다
극단적 폭력, 다이어트 또는 스포츠 같은 행동적 극단주의는 상황에 따라 공포, 혐오, 연민 또는 감탄을 불러일으킨다. 특이하고 난해하다는 공통된 이미지는 극단주의를 매혹적으로 만든다.
부정적, 반사회적 또는 긍정적이고 친사회적인 모든 극단주의 사례는 서로 다른 발현과 계통 발생 수준을 가지고 있지만 동일한 심리적 메커니즘을 포함한다.
이 메커니즘은 특정 요구가 다른 기본 관심사를 무시할 정도로 지배적인 동기 부여 불균형으로 구성한다. 후자는 이전에 제한했던 동작을 해제한다.
사회적 광신주의: 극단주의의 완벽한 동반자
심리적 극단주의는 정치적 광신주의 과정에 존재한다. 사회에 잘 알려진 종류의 극단적 행동을 발전시키는 사람이 다른 부정적인 극단주의적 행동을 발전시킬 수도 있다.
앞서 언급했듯이 극단주의는 잘못된 균형의 결과에 지나지 않는다. 이런 의미에서 광신주의는 일반적으로 심리적 극단주의를 보이는 개인에게 이상적인 동반자다.
단순하며 명확한 이데올로기를 채택함으로써 모든 개인과 사회적 계획을 규제했다고 느낀다. 가정, 정서적 관계, 도덕적 결정 및 낯선 사람에 대한 태도는 매우 간단한 이론으로 요약될 수 있다.
개인사고 방식의 극단주의는 사회적 광신주의로 바뀔 수 있다. 공동체 생활에 필요한 모든 정서적, 사회적 기술을 적절하게 개발하지 못한 사람들에게 직업과 의미를 제공하기 때문이다.
심리적 극단주의를 줄이기 위한 엘리스의 합리적 정서 요법
합리적 감정 행동 심리 치료(REBT)는 급진화 및 극단주의 예방 프로그램을 명확하고 효율적으로 만드는 데 도움이 될 수 있다.
엘리스에 따르면 REBT는 믿음, 감정 및 행동이라는 세 가지 주요 측면을 가정한다. 기본 신조는 평가적 인지가 감정과 행동을 결정하는 가장 중요한 요소다.
엘리스는 엄격하고 절대적인 요구가 정서적 고통의 핵심이라고 제안했다. 비합리적인 믿음은 이러한 독단적인 뿌리에서 비롯한다. 인간은 선호도, 원함, 욕망을 ‘해야 할 일’과 명령으로 쉽게 전환한다.
절대주의 요구에는 (1) 자기 요구; (2) 타인의 요구 (3) 환경의 요구, 세 가지 범주가 있다. ‘나는 잘해야 한다, 나는 내 능력을 보여야 한다, 나는 유능해야 한다, 나는 통제할 수 있어야 한다, 나는 내 친구들을 기쁘게 해야 한다’ 같은 자기 요구는 자기 증오, 불안, 우울증, 자살 행동으로 이어진다.
타인이 항상 자신을 친절하게/공평하게 대해야 하고 사랑해야 한다 같은 요구는 강한 분노, 분노, 상처 및 폭력적인 파괴적인 행동으로 이어진다.
경제적, 사회적 및 정치적 조건이 호의적이어야 하고 아무 문제 없이 확실성이 있어야 하는 환경적 요구는 중독, 고립, 폭력, 자기 연민, 분노, 우울, 불안, 절망 및 기능 장애 행동으로 이어진다.
핵심은 균형 유지
심리적 극단주의는 서로 대화하는 방식과 자신을 규제해야 하는 몇 가지 행동 대안의 산물이다. 개인이 삶의 여러 영역에서 균형을 유지한다면 장기적으로 파괴적이고 지속 불가능한 행동을 하도록 이끄는 일종의 심리적 극단주의를 발전시키기 어렵다.
그러나 심신 건강을 해치면서 세상에서 탁월함을 달성하면 자기 조절 부족으로 심리적 극단주의 함정에 빠진 것이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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