문제 해결을 위한 스트로맨 제안

일시적이지만 효과적인 결과가 필요할 때마다 문제 해결을 위해 스트로맨 제안을 사용해보자. 이것은 70년대부터 사용되어 온 흥미로운 방법이다.
문제 해결을 위한 스트로맨 제안

마지막 업데이트: 03 6월, 2021

문제 해결을 위한 스트로맨 제안이 조직 영역에서 점점 더 많이 사용되고 있다. 이것은 아이디어를 창출하고 초안으로부터 시작하는 메커니즘이다. 스트로맨 제안은 작업팀과 무엇보다도 팀의 각 구성원의 인간적이고 창조적인 잠재력을 최대한 활용한다.

이 방법은 일반적인 브레인스토밍 방법이 아니다. 여기서 목표는 더 나은 것을 생각해 내는 동안 문제에 대한 일시적인 해결책을 마련하는 것이다.

스트로맨 제안은 단체의 많은 다양한 아이디어가 필요하다. 그런 다음, 이러한 제안들은 원래의 초안을 재구축할 때 어떤 주어진 순간에 병합되거나 사라진다.

미국 국방성은 1975년에 이 기술을 처음 적용했다. 공군은 특정한 도전에 대한 신속하고 순간적인 대응을 찾기 위해 긴급 작전 계획이 필요했고 이 기술을 고안했다. 나중에 초기 ” 스트로맨 “은 “스톤맨”으로 대체되고 “아이언맨”으로 대체된다.

목적은 그 전략에 대한 더 큰 일관성과 견고성을 달성하는 것이었다.

“우리는 아이들에게 해결해야 할 문제보다는 기억해야 할 답을 너무 자주 제공한다.”

-로저 르윈-

스트로맨 제안은 단순한 협업 전략이다

스트로맨 제안은 단순한 협업 전략이다

이 스트로맨 제안은 유명한 컨설팅 회사인 매켄지 앤 컴퍼니 덕분에 최근 몇 년간 꽤 인기를 끌고 있다. 이 글로벌 조직은 기본적으로 문제 해결을 담당하고 있다. 전 세계의 대기업, 기관, 심지어 정부에까지 서비스를 제공한다.

그들이 직면하는 도전에 대응하는 메커니즘으로 이 전략을 사용한다는 사실이 그 유용성의 첫 번째 단서이다. 하나는 쉽게 할 수 있다. 또한, 조직의 모든 구성원의 시너지를 증진하며, 더욱 정교하고 효과적인 행동 전략의 단계별 구성을 촉진한다.

문제 해결을 위한 스트로맨 제안

스트로맨 제안은 모든 그룹 설정에 유용하고 효과적인 문제 해결 도구이다. 스트로맨 제안의 목적은 초안 형태의 예비 행동 계획을 세우고, 구체화하고, 설계하는 것이다. 그런 다음, 더 효과적인 대응을 찾을 때까지 이 초안을 재정의한다. 그래서 스트로맨에서 아이언맨으로 올라간다.

브레인스토밍 메커니즘의 장점

처음에 언급했듯이, 이 글은 고전적인 브레인스토밍 기술에 대해 논하고 있지 않다. 이 경우, 이미 디자인된 기초부터 스트로맨을 구성하는 초안으로부터 시작한다. 나중에, 각 구성원이 자신의 아이디어, 비평, 제안을 제공하지만, 항상 초안부터 시작하는 회의가 있다.

그 장점 중 일부는 다음과 같다.

  • 작업팀을 하나로 묶는 문제 해결 접근법이다.
  • 또한, 그 각 구성원이 그들의 능력과 창조성에 기여하도록 해준다.
  • 효과가 없는 가설들을 세분화함으로써 피드백과 더 나은 가설을 장려한다.
  • 마지막으로, 이전 계획(초안 또는 스트로맨)에서 시작하여 브레인스토밍 프로세스를 개선한다.

이 제안은 그룹이 곤경에 빠지지 않도록 한다. 당장 완벽을 추구하는 것이 아니라 단계적으로 발전한다. 스트로맨에서 스톤맨으로, 아이언맨으로….

스트로맨 제안.

스트로맨 제안

이 제안에는 다음과 같은 구체적인 단계가 필요하다. 이들에 적응하면 그룹이 무엇을 기대하고 어떻게 진행해야 하는지 알 수 있게 된다. 또한, 각 구성원이 알아야 할 것은 모든 사람이 어떤 제안의 이면에 있는 논리에 대해 논쟁하고 반박해야 한다는 것이다.

그런 다음 모든 관점을 고려하여 최종적으로 실현할 수 있고 논리적인 전략을 수립한다. 나중에 그룹이 다시 만나 계속해서 실행 계획을 미세 조정한다.

단계

  1. 초안 제안 작성. 그룹의 각 구성원은 개별적으로 자신의 스트로맨 제안 또는 접근 전략을 만든다.
  2. 개념적 제안 제시. 두 번째 단계는 모든 초안을 제출하는 것이다. 각 구성원은 그룹의 나머지 구성원에게 자신의 행동 제안을 제시한다. 그리고 나서, 그들은 유용하지 않은 아이디어들을 분석하고, 토론하고, 파괴하고, 유지한다.
  3. 토론. 각 구성원의 흥미로운 제안을 모두 기록한 후, 그룹은 유용한 부분을 선별, 제거 또는 수용하기 위해 모든 아이디어를 논의한다. 그들은 이 요소들을 하나씩 가지고 스트로맨을 만든다.
  4. 결론. 스트로맨 제안은 이 단계에서 이미 탄탄하지만, 그 일부가 계속 철거되고 추가된다. 따라서, 그룹은 점점 더 또는 덜 유효한 결론에 도달한다.
  5. 최종 결정. 스트로맨은 이미 이 시점에 지어졌다. 그룹은 신청할 수 있고 모든 구성원이 동의하는 최종 결정을 내렸다. 그러나 위에서 언급한 바와 같이, 목표는 더욱 견고하고 안전하며 효과적인 실행 계획을 수립하기 위해 전략을 더욱 세분화하는 것이다.

결론적으로, 스트로맨 제안은 조직 구성원 모두를 문제 해결 작업에 통합하는 꽤 흥미로운 작업 역학이다. 흥미롭고, 간단하며, 요즘 많은 팀이 사용하고 있다.

이 글은 어떤가요?
옵션을 줄이면 더 나은 ‘결정 내리기’가 가능하다
Wonderful Mind읽어보세요 Wonderful Mind
옵션을 줄이면 더 나은 ‘결정 내리기’가 가능하다

당신의 가진 옵션의 개수가 결정 과정에 영향을 끼친다고 생각하는가? 당신의 뇌가 제시된 모든 옵션을 고려한다고 생각하는가? 옵션이 더 많을 때와 적을 때 중 언제 결정을 더 잘 내릴 수 있을까? 이번 글에서는 이런 질문들에 대한 답을 제시해보고자 한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