회사를 즐기며 다니는 법: 웰빙의 비결

많은 성인은 회사에서 시간을 보내는 것을 어려워하며 이것은 정서적 의존으로 이어질 수 있다. 이 글에서 회사를 즐기며 다니는 법을 배우는 것이 얼마나 중요한지 알아보자.
회사를 즐기며 다니는 법: 웰빙의 비결

마지막 업데이트: 28 12월, 2020

많은 사람이 회사에서 시간을 보내는 것을 어려워하며, 회사에서 혼자 있는 것이 너무 불편해 다른 사람을 찾는다.  하지만, 모든 사람은 혼자라는 것을 배울 필요가 있다. 이러한 이유로, 회사를 즐기며 다니는 것을 배우는 것이 웰빙의 비결이다.

혼자 있는 것이 익숙하지 않아 불편할 수 있다. 당신은 소음으로 가득 찬 세상에 빠져있고, 다른 사람에게 집중하며, 내적 자아와 단절된 채 살고 있다.

따라서 다른 사람들이 떠날 때 적막은 수년 동안 들어 보지 못한 내면의 목소리만큼 혼란스럽다.

회사를 즐기며 다니지 못하는 것은 단지 멋진 사람에 대해 알 기회가 없어질 뿐만 아니라, 해로운 관계를 형성하도록 만든다. 사랑보다는 그 사람들이 당신을 떠날 것이라는 두려움에 바탕을 둔 관계가 그러하다.

회사를 즐긴다면, 자유로움을 느낄 수 있다. 자기 성취감은 회사에서 좋은 사람을 만나면서 온다. 그것을 깨달을 때, 관계는 필수가 아니라 선택이 된다.

그러면, 진정으로 함께 시간을 보내고 싶은 사람을 선택할 수 있고, 삶에 긍정적인 영향을 주지 않는 사람들과의 관계를 끊는 데 주저하지 않을 것이다.

회사를 즐기며 다니는 방법

회사를 즐기며 다니는 방법

사회생활에서 관계를 맺는 것은 건강하고 자연스럽다. 우리는 사회적인 존재이다.

그러므로, 우리는 신체적으로나 정서적으로 건강하기 위해 다른 사람들과 교류할 필요가 있다.

자신을 뛰어넘어야 한다. 자신을 알아 가기로 해보는 것이 어떨까? 당신이 발견한 것에 놀랄 것이다!

자신에게 기회를 준다

앞에서 언급했듯이, 만약 회사에서 시간을 보내는 것이 불편하다고 느낀다면, 그것은 아마도 익숙하지 않기 때문일 것이다.

항상 다른 사람들과 함께 있기 위해 노력했으므로 자신을 되돌아볼 기회를 주지 않았다.

그러므로, 의식적으로 자신만의 시간을 갖기 위해 노력하는 것이 중요하다. 처음의 불편함을 극복하고 점차 자신만의 회사 생활에 익숙해지도록 노력하라.

좋은 시작은 단지 외로움을 피하고자 다른 사람들과의 억지 만남을 갖지 않는 것이다. 그러지 않기 위해 노력하라.

이러한 경험을 받아들이고, 회사에 있는 기분이 어떤지 느껴보라.

자신에게 집중한다

정서적 의존은 종종 당신의 삶에서 다른 사람들을 지나치게 의존하게 만든다. 다른 사람의 요구와 기대를 충족시키기 위해 노력한다.

타인의 웰빙에 당신의 모든 에너지와 시간을 투자하면 결과적으로 자신을 잊어버리게 된다.

따라서, 좋은 출발은 다른 사람에게 맞춰준 시간과 정신적인 에너지를 모두 회복하고 자신에게 집중하는 것이다.

어떤 기분인지, 무엇을 필요로 하고 원하는지 또는 하고 싶은 것을 스스로 꾸준히 물어보기 시작하라. 자기 자신을 최우선 순위로 삼고 자신을 먼저 돌보자.

처음에는 이것이 이기적이거나 부자연스럽다고 느낄지도 모른다. 하지만 실제로는 전혀 그렇지 않다.

가장 큰 책임은 자신을 챙기는 것이다. 자신을 먼저 사랑하고 돌보지 않으면 다른 사람을 사랑하고 돌보며 돌볼 수 없다.

회사를 즐기며 다니는 법: 자신과 관계 구축

마지막으로, 자신과의 관계 구축 중요성을 기억하라.

당신이 누군가를 사랑할 때, 그들의 말을 듣고, 사랑과 격려의 말을 해주고, 함께 시간을 보낸다. 스스로에게도 그렇게 할 필요가 있다.

틈나는 대로 자신의 시간을 즐겨보자. 편안한 목욕을 하거나 좋아하는 영화 보기, 새로운 레시피로 요리를 할 수 있다.

당신의 목표는 자신을 위한 시간을 만들고 그것을 즐기는 것이다.

자신의 회사에서 시간을 보내는 것이 즐거울 것이다.

처음에는 혼자 보내는 시간을 특별히 좋아하지 않을지도 모른다. 

과거의 상처, 두려움, 심지어 분노까지 여전히 가지고 있다는 것을 발견할지도 모른다. 이것들은 당신을 불편하게 할 수 있다.

하지만 회사에서 다른 사람들과 함께 있다 보면 이러한 감정을 지나쳤을 수도 있다는 것을 명심해야 한다. 이제 자신을 돌아보는 긍정적인 방향으로 나아가고 있다.

처음부터 다시 시작하는 대신에, 회사에서 스스로 시간을 보낼 수 있는 용기를 가져보자. 부정적인 부분을 살펴보고 고쳐나가자.

당신이 자신을 사랑하기 시작할 때, 스스로가 가장 친한 친구이자 동반자가 될 때, 당신의 삶은 더는 혼자라고 느끼지 않을 것이다.

It might interest you...
혼자 있는 것은 혼자라고 느끼는 것과 같지 않다
Wonderful Mind읽어보세요 Wonderful Mind
혼자 있는 것은 혼자라고 느끼는 것과 같지 않다

현재의 사회적 변화는 사람들이 더 많은 시간을 혼자 보내도록 만들고 있다. 고령화, 사회 역학 변화, 한부모 가구 증가, 1인 가구 증가 등이 그 예다. 하지만, 혼자 있는 것은 혼자라고 느끼는 것과 같지 않다. 이는 웰빙에 매우 다른 결과를 가져오기 때문이다.



  • Blasco, C. (2005). Dependencia emocional. In I Congreso Virtual de Psiquiatría 1 de Febrero-15 de Marzo 2000 [citado:*]; Conferencia 6-CI-A:[52 pantallas]. Disponible en: http://www. psiquiatria. com/congreso/mesas/mesa6/conferencias/6_ci_a. htm.
  • Savater, F. (1988). El amor propio y la fundación de los valores. Revista del Centro de Estudios Constitucionales, (1), 377-420.