사랑에 대한 5가지 놀라운 과학적 사실

영화와 문학에서 빗대어지는 황홀한 사랑에 대한 과학적 데이터가 많이 있다. 오늘의 기사에서는 사랑에 관한 다섯 가지 놀라운 과학적 사실을 논의할 것이다.
사랑에 대한 5가지 놀라운 과학적 사실

마지막 업데이트: 08 1월, 2021

과학적 연구는 사랑에 대한 더 많은 사실을 계속해서 밝혀내고 있다. 꽤 놀라운 것 중 하나는 시인과 가수들이 말하는 감정이 꿈과 환상보다는 뇌와 호르몬과 훨씬 더 관련이 있다는 것이다. 이 글에서 사랑에 대한 5가지 사실들을 알아보자.

사랑에 대한 과학적 자료는 사랑에 빠지는 것이 주로 물리, 화학, 생물학에 관한 것임을 상기시켜준다. 마음속에 의미를 부여하기 때문에 이 정도로 끝나는 것이 아니다. 사실, 당신의 삶과 다른 사람들과의 관계에 형성된 인식에서 오는 것이다.

로맨틱한 사랑은 동기 부여와 꿈의 원천이 될 것이다. 삶을 풍요롭게 하고 당신을 더 창의적이고 행복하게 만든다. 이 외에도 사랑에 대한 과학적 데이터는 감정이 흥미로운 생리적 반응을 일으키며, 그 마법을 벗어나는 사람은 거의 없다고 설명한다.

“진실한 사랑은 유령과 같다. 누군가가 이야기하지만 보는 이는 거의 없다.”

프랑수아 드 라로슈푸코

사랑에 대한 5가지 과학적 사실

사랑에 대한 5가지 과학적 사실

1. 사랑에 대한 5가지 과학적 사실의 첫 번째는 술에 취한 것과 같다는 것이다.

사람들이 사랑에 중독됐다고 말할 때 말 그대로 받아들여야 한다. 신경과학과 생물 행동 리뷰 저널이 2015년에 발표한 연구에 따르면 사랑의 감정은 실제로 술에 취한 것과 유사하다.

버밍엄 대학의 과학자들은 사랑의 호르몬이라고도 알려진 옥시토신에 대해 연구를 하였는데, 사랑의 열병을 앓는 동안 많이 분비된다는 것을 보여주었다. 옥시토신이 신체에 미치는 영향은 과도한 알코올 섭취와 매우 유사하다.

2. 사랑은 뇌를 바꿀 수 있다.

베트남 하노이 과학기술 대학의 과학팀은 인간 신경과학 프런티어 저널에 흥미로운 연구를 발표했다. 이 글에서 100명의 지원자를 대상으로 최근 헤어지고 외로움을 느낀 연인들에 대한 실험을 발표했다.

연구원들은 MRI를 사용하여 이 사람들의 뇌를 조사했고, 연인들이 동기 부여, 보상, 사회성과 관련된 분야에서 더 큰 뇌 활동을 한다는 것을 발견했다.

사실, 그들의 뇌는 중독자들의 뇌와 놀라울 정도로 비슷했다.

3. 사랑은 초콜릿과 아무 상관이 없다.

사랑의 슬픔은 초콜릿을 먹을 때 완화된다는 점이 잘 알려져 있다. 그 이야기에 따르면, 이 물질은 사랑하는 사람의 부재가 뇌에 남는 화학 효과의 균형을 맞추는 몇 가지 성분을 가지고 있다. 따라서 아픔을 겪는 사람들은 초콜릿을 많이 섭취한다.

사랑에 대한 과학적 자료는 이 믿음이 거짓이라는 것을 보여준다. 초콜릿에 페닐에틸아민이라는 물질이 있는 것은 사실이지만, 사랑하면 자연스럽게 나온다. 또한, 소화기관을 통해 섭취하면 효과가 없다.

4. 사랑은 긴장감을 준다.

누군가가 다른 사람을 사랑할 때 온 마음을 다해야 한다고 말한다. 사랑에 대한 공개 된 과학적 데이터에 따라 그 설명에 위의 말도 추가해야 한다. 사랑하는 사람과 함께 있을 때 긴장감과 두근거림을 느낀다.

따끔따끔한 느낌의 행복한 두려움이라 말한다. 과학은 이것이 뇌와 소화 기관 사이에 연관성이 있어서 발생한다고 밝혔다. 예를 들어, 좋아하는 사람을 보는 것은 위에서 가볍고 빠르게 욱신거리는 것과 같은 생리적인 현상을 일으킨다.

사랑

5. 동물의 일부일처제

이 과학적 사실은 사랑과는 아무 상관이 없다. 오히려 충실함과 관련이 있다. 이미 알고 있지만, 일부 동물 종은 평생 짝짓기를 한다. 왜 그럴까? 이유는 그렇게 특별히 로맨틱하지 않다.

어떤 경우에는 표본이 적기 때문에 발생한다. 다른 경우는 어린 새끼들이 적들의 공격에 취약한 것과 관련이 있다.

따라서 함께 지내면 생존 가능성이 커진다. 이용 가능한 정보에 따르면 종의 5%만이 일부일처제이며 다른 경우는 본능에 충실히 하다.

그럴지라도 사랑은 놀라운 것이다. 강렬한 느낌을 경험하도록 한다. 또한, 감수성을 자극하며 역동적으로 만든다.

화학, 물리학, 생물학, 의미론이라 불러도 되고, 무엇이라고 불러도 좋지만, 사랑은 항상 가치 있는 것이다.

관심이있을 수 있습니다 ...
사랑에 빠지는 건 얼마나 오래갈까?
Wonderful MindRead it in Wonderful Mind
사랑에 빠지는 건 얼마나 오래갈까?

사랑에 빠지는 건 다른 사람의 매력에  기쁨, 성취감, 만족감을 느끼는 감정 상태이다. 이 단계는 의식을 다소 바꾸어 나중에 후회할지도 모를 결정을 내릴 때까지 신체에 영향을 미친다. 그런데 사랑에 빠지는 건 얼마나 오래갈까?



  • Orizano, A. N. L., & Zacarias, J. M. P. (2017, June). Las Neurociencias del Amor. In 6ta Jornada Científica de estudiantes-FACISAL.