내면의 빛을 비추는 데 도움이 되는 동양의 지혜

04 7월, 2018

우리가 의식을 가지고 내면의 자아를 탐구한다면, 우리 모두 내면의 빛을 비출 수 있다. 모든 인간은 많은 지혜를 가진다. 하지만 많은 사람들은 그들이 배운 모든 것이 내면의 빛을 비추는 데 도움이 되는 것을 허락하지 않는다.

우리는 이 상황을 램프를 켜는 간단한 행동과 비교할 수 있다. 연결이 되면, 에너지를 얻을 수 있다. 에너지를 전구로 전달하는 모든 메커니즘이 거기에 있다. 당신이 해야할 일은 스위치만 누르는 것이다. 당신 안에 빛을 비추는 것도 비슷하다. 당신은 이미 존재하는 메커니즘에 질서를 부여하고 에너지가 흐르게 하면 된다.

“현명해 지고 싶다면, 공정하게 질문하고, 경청하고, 침착하게 대응하고, 할 말이 없을 때 조용히 있도록 하라.”

– 요한 카스파르 라바터

동양의 현자들은 내면의 빛을 비추는 가장 좋은 방법에 대한 귀중한 단서를 주었다. 당신이 필요한 것은 그것을 하고자 하는 의지뿐이다. 빛이 통과하면 당신의 길을 밝혀 줄 것이다. 이는 심지어 다른 사람들을 안내해 주는 불빛이 될 수도 있다. 여기 당신이 그것을 실현하는 데 도움이 될 몇가지 단계들이 있다.

자기 내면의 현자와 소통하라

매일 매일이 교훈이다. 어떤 사람들은 교훈을 찾고 찾는다. 다른 이들은 가능한 한 빨리 페이지를 넘기는 것을 선호한다. 그들은 다음에 무엇이 나올 것인가에만 초점을 맞춘다. 그런 행동은 그들이 실제로 누구인지에 대한 단절의 표시이다.

내면의 빛을 비추는 데 도움이 되는 동양의 지혜

매일 짧은 시간의 자기 성찰이면 충분하다. 당신이 하루동안 이룬 것과 잃은 것에 대해 생각해 보라. 당신이 어떻게 발전했는지, 그리고 어떤 방식으로 후퇴했는지를 생각해 보라. 이는 당신이 귀중한 교훈을 얻고 당신 자신의 지혜를 발전시키도록 도와 줄 것이다. 그것은 내면의 빛을 빛나게 해 줄 것이다.

내면의 빛을 빛나게 하고 싶다면, 그냥 들어보라

듣는 것은 마음과 정신에 있어서 높은 경지의 기술이다. 그것은 편견을 버리고 다른 사람이 완전히 자유롭게 자신의 생각을 표현하도록 하는 것을 의미한다. 남의 말을 경청하는 사람은 말하는 사람으로 하여금 이야기를 백지에 쓰는 것처럼 느끼게 한다.

이것은 당신이 다른 사람을 깊이 존경하고 그들에게 완전히 열려 있을 때에만 가능하다. 존중과 애정을 담은 경청은 내면의 빛을 빛나게 하는 한가지 방법이다. 무엇보다도, 이는 다른 사람들이 아무런 방해 없이 자신의 말을 듣는 것을 돕는다.

꿈에 집중하라

꿈이 있는 곳에는 인생이 있다. 삶이 있는 곳에는 빛도 있다. 내면의 빛을 비추는 또 다른 방법은 바라는 것에 초점을 맞추는 것이다. 그것은 자신을 위해 의미 있는 목표를 설정하고 목표에 도달할 때까지 포기하지 않는 것을 의미한다.

꿈을 위해 싸우는 것은 당신의 내면과 외면을 밝게 한다. 이는 당신이 더 나은 사람이 되고, 인내하고, 강해지도록 돕는다. 또한 다른 사람들에게도 영감을 준다. 자신의 바람을 찾아 나서는 것은 다른 사람들에게 열린 책이다. 솔선수범으로 가르치고 있는 것이다. 세상은 사람들이 그들이 사랑하는 것을 위해 싸울 때 더 좋은 곳이 된다.

사랑으로 자신을 표현하는 법을 배워라

사랑은 낭만적인 느낌 그 이상이며, 사랑을 느끼는 사람은 행복한 사람이다. 사랑이라는 그 경험 자체가 스스로를 충만하게 해준다. 사랑은 삶에 따뜻하고 편안한 빛을 주는 감정이다. 사랑은 모든 것을 다르게 보이게 한다.

우리가 여기서 말하고 있는 것은 비록 포함되어 있기는 하지만 로맨틱한 사랑은 아니다. 우리는 살아 있는 생명체에 대한 사랑, 풍경에 대한 사랑, 생명 그 자체에 대한 사랑을 경험할 수 있다. 우리의 내면의 빛을 빛나게 해 주는 것이 있다면 그것은 바로 사랑이다.

사랑은 당신이 표현해야 하는 감정이다. 감정 그 자체로 머물러서는 안된다. 제스처, 언어, 그리고 행동은 사랑을 드러낼 수 있는 방법이다. 사람들이 사랑으로 자신을 표현할 때, 그들의 주변을 밝힌다. 다른 사람들의 최고의 모습을 알아주고 그들 주변을 충만하게 한다.

자신의 영혼을 충족시키는 것을 찾아라

내면의 평화를 지키지 않으면 내면의 빛을 비출 방법이 없다. 이 세계는 우리에게 과도한 자극을 준다. 그리고 이 자극은 정신적 동요를 일으킬 수 있다. 서두름, 분노, 거절…이 세상에는 우리의 평온함을 거스르는 많은 것들이 있다.

명상

당신의 영혼을 풍요롭게 하는 공간을 찾는 것이 중요한 이유이다. 이것들은 물리적이거나 추상적인 공간일 수 있다. 당신이 평온하고 평화로운 것을 찾기 위해 당신만의 의식을 설계할 것을 권한다. 당신의 마음이 빛을 반사하는 조용한 거울이 아니라면 빛을 찾는 것은 불가능하다.

우리는 모두 빛이다. 우리들 각자의 내면에는 세상을 더 나은 곳으로 만들 수 있는 현명한 늙은 현자가 있다. 우리가 살고 있는 세상은 종종 우리가 내면을 바라보는 대신 바깥을 바라보도록 강요한다. 그런 일이 일어나게 해서는 안된다. 내면의 자아에 집중하고 당신의 빛을 찾는데 집중하라.