경험의 힘에 관한 이야기

2019-11-21
경험의 힘에 관한 이 이야기는 어머니와 그녀의 16세 외아들에 관한 것이다. 갑자기, 그리고 여러 가지 사정으로 인해, 아들은 병이 들고, 병이 나아지기를 원하지 않는다. 그의 어머니는 현명한 사람의 조언을 구할 때까지 어떻게 해야 할지 모른다.

경험의 힘에 관한 이 이야기는 먼 나라에서 시작된다. 아들과 사는 미망인이 있다. 그녀의 16살 된 외아들이 그녀의 가장 큰 기쁨이자 살아야 할 이유였다. 아들은 그녀에게 계속 나아갈 힘을 주었다.

경험의 힘에 관한 이야기

그 어머니는 재봉으로 옷을 만들어 돈을 벌었다. 그녀는 재봉 일을 잘했기에 많은 고객이 있었다.

일출부터 일몰까지 일해야 할 때도 있었지만, 그녀는 아들에게 필요한 모든 것을 제공할 수 있었기 때문에 행복했다.

한 번은 예상보다 훨씬 많은 손님이 있었다. 이 경험의 힘에 관한 이야기는 여자가 해가 뜨자마자 일어나 새벽에 잠자리에 든다는 것을 말해준다.

하지만 그녀는 행복했다. 더 많은 고객은 추가 수입을 의미했다.

“예시는 다른 것들에 영향을 미치는 주된 것 아니라 유일한 것이다.”

알베르트 아인슈타인

예기치 못한 상황

모든 일을 끝낸 후, 그녀는 전보다 훨씬 많은 돈을 벌었다. 그래서 그녀는 새 가구를 살 수 있었다.

또한, 그녀는 아들과 자신을 위해 옷을 샀다. 게다가 그녀에게는 다른 방법으로는 감당할 수 없는 구매를 하기 위한 돈을 남겼다.

이 경험의 힘에 관한 이야기는 그 여인이 여러 가지 음식을 샀다는 것을 말해준다. 그녀와 그녀의 아들이 이전에 시도해보지 않았던 이국적인 과일과 햄을 샀다.

그녀는 또한 꿩, 메추라기, 심지어 사슴까지 샀다. 소년은 새로운 음식을 시도하는 것을 좋아했기 때문에 행복했다.

그렇게 절묘한 진미를 맛본 지 일주일이 지나자 아들은 몸이 불편해지기 시작했다. 그는 배가 많이 아프고 구역질이 났다.

어머니가 조금이라도 먹으라고 했지만, 그는 먹을 수 없었다. 따라서 그는 조금도 나아지지 않았고 여러 날이 지나갔다.

불가피한 질문

의문

어머니는 크게 염려하여 사태를 어떻게 해결해야 할지 몰랐다. 그녀는 아들이 식중독에 걸렸는지 아니면 그냥 소화불량인지 정말 몰랐다. 그래서 그녀는 아들을 진단할 수 있도록 마을의 의사에게 데려가기로 했다.

의사는 신중하게 그 소년을 진찰했다. 그의 어머니는 그가 최근에 많이 먹었다고 의사에게 말했다.

그녀는 또한 소년이 먹는 음식의 종류에 대한 상세한 목록도 만들었다. 그녀는 심지어 소년이 얼마나 많은 음식을 먹었는지 열거하기도 했다.

경험의 힘에 관한 이 이야기에서, 의사는 어머니에게 소년의 진단은 매우 간단하다고 말했다. 소년이 음식을 너무 많이 먹어서 안 좋게 느껴진 것이었다. 따라서 해결책도 매우 간단했다.

소년이 해야 할 일은 일주일 동안 금식하는 것뿐이었다. 소년은 물만 마시고 과일은 조금만 먹을 수 있었다.

의사는 또한 소년이 그의 지시를 따르면 나아질 것이라고 말했다. 그러나 소년은 의사의 조언을 따르는 것을 꺼렸다. 그래서 평소처럼 먹기 시작했고 조금도 나아지지 않았다.

그 후, 누군가가 어머니에게 산에 사는 매우 현명한 남자에 관해 이야기했다. 어머니는 궁금해졌고 소년의 문제를 해결할 수 있도록 조언을 구하기로 했다.

경험의 힘에 관한 이야기

경험의 힘에 관한 이야기

경험의 힘에 관한 이야기는 그 여성이 그녀의 이웃 중 일부가 산으로 여행을 간다는 사실을 이용했다는 것을 말해준다. 그녀는 실제로 이웃에게 현명한 사람을 찾아 아들의 처지를 말해 달라고 부탁했다. 그녀는 아들이 회복하기 위해 식사를 중단해야 한다는 것을 알고 있었다.

그녀의 이웃들은 며칠 후에 돌아왔다. 그들은 그 현자의 말을 그녀에게 알렸다. 그들은 그녀에게 그것이 가장 적절한 행동 방침이기 때문에 그 소년은 의사의 권고를 따라야 한다고 말했다.

그리고 그 해결책이 무엇인지 알고 난 후, 아들이 그런 파괴적인 행동을 고집한다면, 그와 그의 어머니는 정확히 일주일 안에 오두막으로 올라가야 했다.

소년은 계속 식사를 했고, 병이 낫지 않았다. 이리하여 일주일 후 어머니는 짐을 싸서 아들과 함께 산으로 갔다. 그녀는 자신이 실제로 적용할 수 있는 해결책을 찾기를 희망했다.

치료법

현자의 오두막에 도착하자마자 어머니는 그에게 어떻게 해야 할지 조언을 구했다. 현명한 사람이 대답하였다. “당신의 아들은 일주일 동안 금식해야 한다.” 여자는 그 여행이 완전히 시간 낭비였다고 믿었기 때문에 실망하게 되었다. 그러자 그녀의 아들은 이렇게 말했다. “빨리할 수 없어요, 불가능해요.”

현자가 대답하였다. “단식은 가능하다. 네가 올 줄 알고 일주일째 금식하고 있어.” 이것은 그 소년을 부끄럽게 했다. 그리고는 주저 없이 단식을 시작했다. 일주일 후, 그는 훨씬 나아졌다.

  • Calabrese, E. (2014). Cuentos (1880). In Anales de Literatura Hispanoamericana (Vol. 43, p. 484). Universidad Complutense de Madrid.