일찍 일어나기 위한 전략 5가지

· 2018-11-10

“일찍 일어나는 새가 벌레를 잡는다”는 속담을 들어 보았을 것이다. 일찍 일어나는 사람은 일상의 목표를 성취할 확률이 더 높다. 이 글은 일찍 일어나기 위한 전략 5가지를 소개한다. 우선, 일찍 일어나는 것은 두 가지 면에서 싸워야 할 전투라는 것을 명심해야 한다.

우선 해야할 일은 몸을 준비하는 것이다. 두 번째로 할 일은 잠자는 마음을 깨우는 것이다. 그러므로 정돈되고 미리 준비하는 일상을 만들 것을 권한다. 예를 들면, 잠자기 전에 내일 식사를 준비하는 것은 도움이 된다.

토론토 대학과 캐나다의 로트만 연구소가 행한 한 연구에 따르면, 일찍 일어나는 사람들은 더 행복하고 건강한 경향이 있다고 한다. 이 연구에 따르면, 일찍 일어나는 사람은 그렇지 않은 사람보다 일반적으로 더 건강하고, 더 삶에 만족하다고 한다. 이유는 자고 깨는 생활의 자연적인 순환에 더 잘 적응하기 때문이다.

그래서 규율과 의지를 사용하는 것 외에도, 다음의 전략을 이용하여 일찍 일어나는 목표를 실천하도록 해보자.

일찍 일어나기 위한 양질의 휴식

일찍 일어나려는 몸부림은 전적으로 정신적인 것은 아니다. 중요한 육체적 요소가 있다. 바로 휴식이다. 그러므로 잠의 질만이 중요한 것이 아니라, 양도 중요하다.

그러므로 늦게 자지 말고 일찍 자도록 한다. 또 식단과 운동에도 신경을 쓴다. 전반적인 몸 상태가 수면 습관과 에너지 수준에 영향을 미친다.

일찍 일어나기 위한 전략 5가지

잠자려는 시간보다 30-60분 일찍 침대에 눕는다

실제로 잠에 들기 힘들게 만드는 가장 큰 장애물 중의 하나는 멜라토닌이 충분히 만들어지지 않는 것 말고는 마음이 너무 활동적인 것이다.

어떤 사람들은 마음이 너무 활동적이어서 딴짓을 해야할 정도이다. 이들은 잠잘 때까지 음악을 틀거나, 라디오를 듣거나 TV를 본다.

긴장을 풀고 그 날의 걱정을 날려버릴 시간이 필요하다. 한 가지 방법은 책을 읽는 것이다. 하루가 바쁜데 읽을 시간이 어디 있느냐고 생각할지도 모르지만, 걱정 말자. 20분만 책을 읽으면, 피곤해짐을 알게 될 것이다.

다음 날의 목표를 정한다

아침을 위해 세운 계획이 샤워를 하고 사무실로 직행하는 것뿐이라면, 잠에서 일어나고싶지 않는 것이 놀랄일이 아니다. 다음 날 아침을 흥미롭게 만들 필요가 있다. 적어도 침대에 머무르는 것보다는 더 나은 옵션이어야 한다.

목록을 만들 것을 권한다. 다음 날 하고 싶은 일을 적어 둔다. 달리기, 좋아하는 시리즈 시청, 가족과 만나기 등은 좋은 목표이다. 목표를 몇 개 정하면 아침에 일찍 일어나게 만들 수가 있다.

점진적으로 실행한다

일어나는 시간을 바꾸고 싶으면 점진적으로 한다. 우선, 이틀 동안은 보통 때보다 15분 일찍 일어나도록 한다. 현실적인 목표로 해야 뭔가 해낸다는 느낌이 든다. 마음 먹은 것을 하고 있고 성공의 길로 접어든다.

습관 바꾸기는 점진적으로 해야한다

올바른 일상을 만든다

잠자기 전에 일어나는 일이 종종 수면의 질을 결정한다. 그러므로 어떤 사소한 일들조차 하는 것을 멈추자. 그러면 일찍 일어나는 데 도움이 된다.

  • 잠자기 3시간 전에 운동을 하지 않는다.
  • 오후 2시 이후 카페인을 섭취하지 않는다.
  • 잠자기 전에 알콜을 섭취하지 않는다.
  • 자기 전에 적어도 2시간 전에는 저녁 식사를 한다.

간단히 말하면, 몸은 시간이 지나면서 아침 일찍 일어나는 것에 적응을 하게 된다. 곧 자연스럽게 되고, 노력을 기울일 필요가 없어지게 된다. 오늘의 일찍 일어나기 위한 전략을 적용하면 성공할 것이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