내 자신을 사랑하기 시작한 날부터 달라진 것들

15 7월, 2018

내 자신을 사랑하기 시작한 날, 나는 그렇지 않을 때 놓쳤던 것들을 갑자기 보기 시작했다. 내 안에 간직하고, 그곳에 있는지 몰랐던 것들. 그것이 얼마나 소중한지 깨닫게 되었고, 그것을 나 자신에게 이야기 해야 했다. 내 자신을 사랑하기 시작한 날, 거울안에 나 자신을 보게 되었고, 거울에 비친 모습이 좋았다. 그리고 거기서부터 나는 나 자신에게 얼마나 중요한 존재인지 알게 되었다.

나 자신을 사랑하기 시작한 날, 누군가가 필요하지 않다는 것을 깨달았다. 그리고 버림받고, 거절당하는 두려움을 모두 떨쳐 버렸다. 내가 다른 사람을 필요로 한 것이 아니라 원할 뿐이었기 때문이다. 그때부터 난 내 주변 사람들에게 더 많이 감사하게 되었다.

난 다른 사람이 내 내면의 빈 곳을 채우지 않는다는 것을 분명히 알았다. 내 안에 무언가 부족하면 그것은 외부로부터 채울 수 있는 것이 아니라 내면에서 채울 수 있는 것이기 때문이다. 관계가 내 안의 빈 곳을 채우는 것이 아니고, 그들은 단순히 나에게 애정을 주고 순간들을 만들어 줄 뿐이었다.

내 삶의 속도는 내가 내 자신을 사랑하기 시작한 날에 변화를 주었다. 난 한발로 빠르게 나아가는 것에서 벗어나 땅에 두 다리를 딛고 현재에 머무르게 되었다. 이제는 삶의 순간을 즐기고, 앞으로 나아가는 대신에 기다림을 즐기고, 그것을 더욱 강렬하고 재미있는 것으로 만들고 있다.

바로 그때 사랑에 대한 나의 시각도 바뀌었다. 이제 나는 사랑하는 것이 실수를 받아들이고 실수로부터 배우는 것이라는 것을 안다. 자기 자신을 사랑한다는 것은 어떤 면에서 우리가 완벽하지 않다는 것을 깨닫고, 그것과 함께 살아간다는 것을 의미한다. 또한 자기애는 장기적 노력을 요한다는 것도 깨달았다.

내 자신을 사랑하기 시작한 날, 나는 내 자신을 지지하기 시작했다. 그리고 내가 내린 결정들이 지금의 나를 만들었다는 것을 이해했고, 그게 좋았다. 물론 장단점이 있지만, 지금의 내가, 내가 서있는 이 곳이 좋다.

나 자신을 사랑하기 시작했고, 갑자기 사랑할 수 있었다. 나는 내 안의 자유와 평화를 찾았다. 

내 자신을 사랑하기 시작한 날부터 달라진 것들

가끔씩 외부를 바라보는 것은 해결책이 아니다

나 자신을 사랑하는 것이 내가 내린 결정 중 최고의 결정이다. 이제는 내 자신 내면을 재건하는 것을 마쳐야 밖으로 나가 외부를 지을 재료를 찾을 수 있다는 것을 알았기 때문이다. 내부에 모든 좋은 것이 필요하다. 금간 천장은 원치 않는다. 나의 생각, 감정, 그리고 모든 행동이 지금의 나를 만든 것이다. 그것이 무언가 잘못되면, 외부를 보기 전에 내면을 들여다 보아야 하는 이유이다.

외부에서 무언가를 찾는데 찾지 못하는 건 내가 잘못된 곳에서 찾고 있다는 표시일 것이다. 때로는 포기하는 것도 효과가 있다. 자신을 사랑하는 것이 나에게 이 점을 가르쳐 주었다. 또한 갈 길이 멀다는 것도 가르쳐 주었다. 하지만 나 자신을 가장 좋은 사람으로 만들고자 하는 동기부여가 되었기에 괜찮다. 이제 남은 생을 자기애를 실천하며 살아갈 것이다.

“당신 자신은 이 세상 그 누구만큼이나 당신의 사랑과 애정을 받을 자격이 있다.”

-부처-

하트를 그리는 여자

내 자신을 사랑하는 것은 이기적인 것이 아니다

나 자신을 사랑하는 것은 이기적이거나 나르시스적인 것이 아니다. 이는 근본적인 것이며 내가 진정 누구인지 보게 해주고, 나를 행복하게 해주는 것이다. 나를 사랑한다는 것이 다른사람보다 더 나아야 하고 그들을 제쳐야 한다는 것을 의미하지 않는다. 대신 목표를 향해 더 나를 향상시키고 앞으로 나아갈 수 있게 한다.

난 나 자신을 사랑하기 시작한 그 날을 즐겼고, 그 이후로 열정적으로 살고 있다. 나는 나 자신을 사랑하고 그것을 자랑스럽게, 크게 말할 수 있다. 사람들에게 둘러쌓여 있고, 사랑을 받는 것도 좋지만 이것은 내가 필요해서가 아니라 내가 즐기기 때문이다.

나 자신을 사랑하기 시작한 날은 마법과도 같았다. 당신이 얼마나 대단한지 느끼기 시작하길 바란다. 두려움 때문에 숨기고 있는 것을 발견하기 위해 기다리지 마라. 당신이 스스로와 함께 일 때 얼마나 즐거운지 알길 바란다. 나는 나를 사랑하기 시작했다. 당신도 그렇게 하겠는가?

창가의 하트