사랑은 왔다가 가지만 진정한 우정은 영원하다

03 11월, 2019

여자친구나 남자친구가 당신의 친구를 대신하게 된다면 어떻게 될까? 친구를 버리고 연애를 할 때 잃는 것은 진정 무엇일까? 사랑뿐만 아니라 진정한 우정을 위해서 함께 시간을 보내는 것은 건강한 관계에 있어서 중요한 부분이다. 사랑은 왔다가 가지만 진정한 우정은 영원하기 때문이다.

연애를 하면 보통은 친구와 많은 시간을 갖지 못하게 된다. 연인과 함께 세운 계획은 흥미로울 것이며, 사랑의 열병 덕택에 더욱 그러하다.

정말로 이 상대방에 대해 알고 싶고 이 신나는 첫 순간을 함께 즐기고 싶다. 이러한 새로운 상황에 더욱 집중하겠지만, 그렇다고 친구를 버려서는 안 된다.

사랑은 왔다가 가지만 진정한 우정은 영원하다

로빈 던바가 이끄는 한 연구팀이 이 문제를 연구했다. 연애를 시작하면 다섯 명의 친구 중에서 두 명을 잃는다고 연구팀은 밝혔다. 또한 친구를 위해서 시간을 내고 자신을 위한 개인적인 공간이 있는 커플은 연애에 대한 만족도가 더 높았다고 한다.

그것은 그들이 시간 할애하는 방법을 배웠기 때문이고, 이것이 편안함과 행복을 준다. 그들은 자신의 연애를 위해 이러한 감정을 끌어낼 것이며 그것으로 더욱 강화된다.

사랑은 왔다가 가지만 진정한 우정은 시간이 지나도 사라지지 않는다. 따라서 언제 어디서나, 친구들과 함께 시간을 보내는 것은 중요하다. 로빈 던바의 연구에 따르면, 연인과 100% 함께하는 것보다 시간을 나누는 것이 당신에게 좋다고 한다.

사랑하는 사람을 무시하라는 뜻은 아니다. 단지 연인 외에 사랑하고 고마워하는 사람들과 약간의 시간을 가지라는 뜻이다.

사랑을 위해 모두 내려놓기

이것은 매우 일반적인 생각이고 언뜻 보기엔 로맨틱해 보인다. 하지만 사랑을 위해 모두 내려놓는다면, 자신을 내려놓는 것이다. 당신은 “함께 하려는” 것이지만, 두 사람은 전적으로 함께하는 것이 아니다; 그것은 매달리는 것이다. 그래서 당신은 개성을 잃고 합치려 한다: 불완전한 두 사람은 자신이 잃은 것을 숨기기 위해 함께 한다.

사랑은 왔다가 가지만 진정한 우정은 영원하다

이것은 사랑이 아니다. 사랑은 상대방에게도 자신만의 시간이 있고, 친구, 그리고 삶이 있다는 것을 존중하는 것이다. 이들은 서로 함께하기로 선택했지만, 그렇다고 완전히 함께 묶이는 것은 아니다. 서로 신뢰하고 의사소통을 하면서 커플들은 부정적인 결과 없이 연애 관계 이외의 개인적인 공간을 가질 수 있다.

“나는 사랑을 위해 모든 것을 포기해” 라는 생각은 이기적이다. 그리고 연애가 끝나고 나면 아무것도 남지 않는다. 심지어 이별도 더 힘들게 만든다.

취미 생활을 계속하고, 자신만의 공간을 가지며, 우정을 유지해야 한다. 우리를 믿어라: 그 결과 더 충만한 삶을 살게 되고, 더 많은 것을 함께하게 된다. 절대 잊지 말라.

진정한 우정에도 시간이 걸린다

우정을 유지하려면 이해와 시간이 필요하다. 마치 연애와 같다. 비록 예전만큼 시간이 많지 않더라도, 진정성과 사랑으로 가득 찬 양질의 시간이 더 많은 이유가 될 수 있다. 즐겁게 보내라.

진정한 우정도 시간이 걸린다.

우정도 사랑이다. 그래서 여기에 공들이고, 집중하며, 아름다운 정원처럼 돌봐야 한다. 이것은 각자의 선택에 달렸다. 새로운 연애를 시작했다고 좋은 유대를 깨지 않도록 하라.

사랑을 위해 친구를 버렸다가 다시 돌아오더라도 잃어버린 시간을 되찾기는 힘들다. 아무도 버려지는 것을 좋아하지 않는다. 중요한 것은, 진정한 우정은 영원히 지속된다는 사실이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