지방 공포증, 모두 알지만 말하지 않고 있는 문제

지방 공포증은 가장 비뚤어진 사회 구성 요소 중 하나이다. 이것은 사람들이 인간의 공통된 요소인 다양한 체형을 두려워하게 되었기 때문이다.
지방 공포증, 모두 알지만 말하지 않고 있는 문제

마지막 업데이트: 27 6월, 2021

사회의 상당 부분, 정상으로 여겨지는 것의 반대편에 있는 것은 상당히 불편하다. 사회에는 모든 사람이 자신의 지역사회에서 극복해야 할 많은 규칙을 가지고 있다. 대부분의 사람은 사회적으로 형성된 미신을 믿고 살며, 물론 이러한 미신 중 많은 것들이 독성이 있다. 예를 들어, 지방 공포증은 좌절, 고통, 정체성의 왜곡으로 이어지는 기본적인 요소이다. 이 현상은 체질량지수(BMI)가 정상보다 높은 사람들에게 영향을 미친다.

“지방”은 모든 종류의 함축성을 가지고 있으며, 그중 상당수가 부정적이다. 직감이나 가정은 불안정한 사람들로부터 이익을 얻는 사람들에게서 발생한다. 사실, 많은 회사가 그들의 잇속을 채우려고 노력하고 있다.

“오늘 검은색 옷을 입었다. 왜냐하면 날씬해 보여야 한다고 들었기 때문이다. 하지만 이것은 어둠의 영역이다.”

– 데이비드 레비탄-

지방 공포증의 편견과 기원

지방 공포증의 편견과 기원

많은 사람은 BMI가 정상보다 높은 사람이 불만족스럽다고 생각한다. 사실, 당신도 그들 중 한 명일 수 있다.

이것은 우리 문화가 가르쳐준 것이기 때문에 이해할 수 있다. 그냥 가정해보자. 뚱뚱한 사람들이 의지력이 부족하고 특정 음식을 포기하거나 체육관에 갈 수 없다고 잘못 생각할 수도 있다.

문화는 이러한 자기중심적인 관점을 강화한다. 그것으로부터 자신을 보거나 위치를 정하는 것은 자신에 대해 더 좋게 느끼게 해준다.

당신은 강하고 자신을 돌볼 수 있다. 이것이 당신이 날씬한 이유다.

당신은 단지 더 무거운 사람이 자신의 몸을 싫어하고, 의지가 너무 약하기 때문에 자기 몸을 바꾸고 싶어 하지 않는다고 추측할 뿐이다.

당신은 그들이 정크푸드를 먹는 것을 포기하는 것에 대해 그들이 너무 약하다고 확신한다.

뚱뚱한 사람은 타인이 자신을 좋아한다고 생각하는 것보다 이런 생각을 하는 것이 훨씬 쉽다.

아마도 당신은 포기하려고 하는 많은 즐거운 일 등 자신을 얼마나 억압하는지 알 것이다.

뚱뚱한 사람이 사람들이 바꾸고 싶어도 바꿀 수 없다고 가정하기는 훨씬 쉽다. 왜냐하면 이 모든 것이 힘의 문제이기 때문이다.

따라서, 이러한 사고방식은 누구나 자신의 몸을 통제할 수 있다는 생각을 심어준다.

만약 그들이 제대로 한다면 아무도 뚱뚱해지지 않을 것이다. 그러나 현실은 전혀 다르다.

사람들의 반응

대부분의 사람은 과체중인 사람들에게 연민과 동정심으로 반응한다. 이것은 말기 병에 걸렸다고 고백하는 사람에게 반응하는 것과 비슷하다. “반갑습니다”라고 말하는 대신, 어떤 사람들은 “미안합니다” 또는 “당신은 할 수 있습니다”라고 말하는 경향이 있다.

아마도 당신은 체중이 많이 줄고 다시 살이 찌지 않은 모든 사람에게 그들을 소개해주고 싶을 것이다.

지방 공포증, 방에 있는 유일한 코끼리

당신이 아플 때

지방 공포증은 가장 제한적인 것 중 하나이다. 왜냐하면, 자기 거부, 자기 일부를 증오하는 것을 수반하기 때문이다.

하지만 그렇게 하려고 하면 죽을 수도 있어서 해롭다. 많은 사람이 이 길을 따르려고 한다. 사실, 그들은 몸에서 분리되어 그 사실을 무시하려고 노력한다. 달콤한 말을 하는 세일즈맨을 무시하는 것처럼 말이다.

그들이 지불하는 대가는 매우 높다. 자신의 몸을 싫어하는 사람들은 더 이상 그 신호에 주의를 기울이지 않는다. 고통은 그 결과를 돌이킬 수 없을 때까지 분명하지 않다.

그리고 나서, 그들은 단지 그러한 증상들을 자신의 과도한 체중과 연관시킨다. 모든 것의 시작이자 끝이다.

지방 공포증이 있는 과체중인 사람들은 스포츠, 수영장에서의 하루, 심지어 긴 샤워와 같은 특정 활동을 그만둔다.

그들은 다른 사람들이 자신을 보는 것에 신경 쓰고 싶지 않다. 다른 사람들이 자신을 보는 것을 원하지 않는다. 그들은 도저히 참을 수 없는 몸을 감추고 싶어 한다.

그들은 자신의 몸과 어울리는 것을 그만두고 몸과의 공생을 잃는다. 그들의 삶은 전쟁터가 된다.

지방 공포증은 종종 부자연스러운 욕망과 학습된 자기 검열의 결과이다.

자기 자신에게도 동정심, 이해심, 사랑을 거의 느끼지 못하는 가혹한 심판관들에 의해 항상 처벌받는다.

이 글은 어떤가요?
비만과 죄책감 – 당신은 정말 잘못을 저질렀는가?
Wonderful Mind읽어보세요 Wonderful Mind
비만과 죄책감 – 당신은 정말 잘못을 저질렀는가?

비만과 죄책감은 서로 통한다. 이 표현 중 익숙한 표현이 있는가? "나는 점점 뚱뚱해지고 있어." "나는 습관을 바꿔야 해." "나는 살이 찌고 있어." 그리고 "왜 계속 살이 찌지!" 이 글에서는 비만과 죄책감 및 그 악순환의 고리를 끊는 법에 대해 논의한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