집단 괴롭힘을 당한 경우 발생하는 문제들
다음 글은 집단 괴롭힘을 당한 경우 피해자인 아이의 고통을 표현한 것이다. 심각한 정신적 또는 신체적 고통이 사람들을 멍들게 한다는 것과 그러한 고통의 가장 즉각적인 결과를 보여준다.
집단 괴롭힘을 당한 경우 발생하는 문제들: 어느 부모의 고백
“우리는 무엇이 잘못되었는지 전혀 모르겠습니다. 아이는 계속 위장병과 두통에 대해 불평합니다.
예전처럼 밤에 잠들지 않고 고뇌를 느끼며 우리 침대에 옵니다. 우리는 아이가 전에는 관심이 전혀 없는 일에 대해 걱정하고 있다는 것을 알 수 있습니다.
갑자기 분위기가 확 바뀌었습니다. 어느 순간 아이는 평화롭게 보입니다. 그러나 다음 순간에는 매우 화를 내거나 말릴 만한 겨를도 없이 펑펑 울기 시작합니다.
때로는 손톱을 물어 뜯거나 머리카락을 잡아 잡아 당기길래 하지 말라고 하면 반항적인 행동을 합니다. 그런 행동은 전에는 전혀 보지 못했던 것들입니다.
뭔가가 그를 괴롭히고 있지만 말하지 않기 때문에 그것이 무엇인지 모릅니다. 우리는 학교에서 무슨 일이 일어나고 있다고 생각했습니다.
어쩌면 너무 많은 압박을 받고 있거나 누군가 아이에게 힘든 시간을 준거라 생각했습니다. 우리는 아이의 환경을 계속 파고 있습니다. 우리는 교사, 형제, 친구들의 부모에게도 물어 보았습니다. 그러나 아무도 우리에게 아무 말도 하지 않습니다.
집단 괴롭힘을 고백함
우리 아이는 매우 귀엽고 감정이 풍부한 아이이지만 의존성에 대해서는 걱정스럽습니다. 때때로 예측할 수 없는 방식으로 우리의 주의를 필요로합니다.
이러한 변화의 원인을 알지 못하기 때문에 우리는 아이와 이야기하고 무슨 일이 일어나는지 이해하려고 노력합니다.
때로는 말을 하고 싶지 않다고 하고 당혹스럽다고 말하기도 합니다. 그리고 다른 때에는 학교에 가고 싶지 않다고 말합니다.
나쁜 일이 일어나고 있는 것이 분명합니다. 아이는 마침내 학교의 아이들이 자신을 집단적으로 괴롭히고 있다고 했습니다. 어떤 아이들은 모욕했고 또다른 아이들은 때렸다고 했습니다.”
“세상이 무너지는 심경입니다. 우리는 방금 아이의 고통, 근심 및 불편함의 원인을 분명히 밝혔습니다. 바로 집단 괴롭힘(집단 따돌림 내지 왕따)입니다.
집단 괴롭힘을 당한 경우 취해지는 조치
우리는 즉시 조치를 취했습니다. 우리는 학교와 이야기를 했습니다. 그들은 이 문제를 해결해야 합니다.
가해자인 아이들은 자신들의 행동의 결과를 마주해야 합니다. 우리는 아이가 다시 이런 일을 겪게 할 수 없습니다. 우리 아이가 아닌 다른 사람의 자녀라도 마찬가지 입니다.
이제는 우리의 생각을 정리하고 할 수 있는 일이 무엇인지 어떻게 행동할지를 살펴볼 시간입니다. 이런 일이 발생하면 괴롭힘을 당한 피해자와 그 가족을 모욕하는 경우가 많습니다.
그러나 우리는 아이가 문제가 되는 갈등과 직접적인 대결을 피하는 것이 최선이라는 것을 알고 있습니다.
그래서 우리는 지금 당장은 기다리며 통제할 수 없는 감정으로 인해 성질을 냅니다. 이러한 거품 느낌은 우리로 하여금 명확하게 생각하지 못하게 합니다. 그러나 시간을 내서 상황이 그들을 무마시키는 것을 피해야 합니다.”
집단 괴롭힘을 당한 경우 취해지는 조치: 가장 중요한 점
가장 중요한 것은 우리 자녀를 위한 안전한 환경을 조성하는 것입니다. 우리는 이미 노력하고 있으며 가능한 한 최선을 다하고 있습니다.
학교에서도 필요한 조치를 취하고 있습니다. 교사와 친구들은 집단 괴롭힘이 우리 아이를 향해 만든 모든 움직임과 행동을 알게 될 것입니다.
그러나 이것이 전부는 아닙니다. 집단 괴롭힘으로 인한 정서적 상처는 여전히 존재합니다. 비록 우리에게 이미 말했지만 여전히 두려워하고 괴로워합니다. 더이상 학교에 가는 것을 거부합니다. 우리가 무엇을 할 수 있습니까? ”
집단 괴롭힘을 당한 아이의 정서적 상처를 치료할 수 있게 돕는 방법
집단 괴롭힘으로 인해 생긴 정서적 상처를 다루기 위해 피해자인 아이를 돕는 것은 가족에게조차 쉽지 않다.
1. 안전한 공간과 믿을 수 있는 환경을 조성하라
주변 사람들이 아무 일도 일어나지 않을거라 안심시키는 것이 중요하다. 환경이 그들 편에 있고 공격자가 자신들의 행동의 결과를 직면하고 책임져야 한다고 말하라.
비록 어려울지라도 부모는 부정적 결과를 초래할 수 있으므로 자녀를 과보호시키지 않아야 한다.
주의사항 : 학교가 따돌림을 피하기 위해 필요한 조치를 하더라도 등교 거부는 지속될 수 있다.
이경우 학교 환경이 안전하다, 학교에 가는 것이 긍정적이다, 수업을 듣는 것은 조금씩 기분을 나아지게 한다는 것을 알려 주는게 중요하다. 우리는 친구와의 만남, 학교 근처에서의 산책 또는 위험이 없다는 것을 아이가 이해할 때까지 주지시킨다.
한 번에 몇 시간 동안 아이들을 학교 환경에 천천히 노출시킴으로써 궁극적으로 학교로 돌아오도록 할 수 있다.
2. 아이에게 겪는 고통에 대해 분명하게 이야기하게 하라
불편함이 정확히 무엇인지 밝혀져야 한다. 아이는 불안감, 슬픔 또는 분노에 대한 자신의 느낌을 말로 정확하게 표현할 수 없을 수 있다.
감정적인 인식은 아이가 일어나고 있는 일이나 일어난 일에 대해 자세히 설명할 수 있는 첫 걸음이다. 사용 용어는 연령 및 개발 수준에 따라 적절하게 이해할 수 있도록 도와주라.
이 모든 것을 압력을 가하지 않고 그들이 느끼는 것에 대한 책임감을 느끼게하지 마라.
3. 아이에게 이완의 기술 및 다른 감정적인 구제 방법을 가르쳐라
아이가 긴장을 풀 수 있는 자원을 개발하는 것이 중요하다. 이완은 아이들이 경험할 수 있는 생리적인 긴장과 감정을 진정시키는 데 도움이 된다.
이것은 마음을 조성하고 위안과 긍정적인 것들을 생각하게 한다.
4. 아이 일을 긍정적인 경험으로 채워라
이것은 아이들이 경험한 복잡한 상황에 의해 생성된 고통을 막아 줄 것이다. 이 순간들은 매우 강력하고 불쾌감을 유발하는 것들을 대신할 수 있는 편안한 생각과 기억을 얻는 데 도움이 될 것이다.
5. 미래의 갈등 상황에 대한 실천 계획 수립하라
위협을 느끼는 상황에서 행동하는 방법에 대해 이야기 할 수 있다. 과거, 현재 또는 미래의 행동을 모욕하는 용어나 표현을 사용하지 않도록 주의하라.
6. 사회적 기술을 강화하라
아이는 자신의 행동 강점을 기초로 하여 갈등 관리 기술에서 훈련 받아야 한다. 단정적인 의사 소통은 갈등 상황을 해결하는 가장 좋은 방법이다.
이것은 다른 사람들의 면전에서 “작은 변화”를 방지하고 셧다운 없이 호의적인 결정을 내리는 방법을 알려 준다.
7. 도움을 요청하는 것의 중요성에 대해 이야기하라
도움을 요청하는 것이 사회적 및 개인적으로 약하거나 능력이 떨어지는 것은 결코 아니다. 자녀가 집단 괴롭힘의 희생자이든 아니든 이 메시지를 전하는 것이 중요하다.
8. 평등하고 지속적인 방법으로 자존감을 강화하라
집단 괴롭힘의 피해자는 자신의 정체성을 잃어버린다. 이런 이유로 과도한 칭찬에 빠지지 않으면서도 매일 자존감을 강화하는 것이 중요하다.
집단 괴롭힘을 당한 경우 발생하는 문제들: 결론
알다시피 집단 괴롭힘의 피해자인 아이와 가족은 크게 고통을 겪는다. 따라서 주변의 사람들은 이러한 상황으로 인해 겪는 고통을 이해하고 공감할 필요가 있다.
또한 존중의 가치와 폭력의 잔인함에 대해서는 “무관용”의 가치를 가르치는 것도 중요하다. 이를 위한 가장 좋고 확실한 방법은 어린 나이 때부터 이야기하고 좋은 예를 설정하는 것이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