정서적으로 강한 아이들을 키우기 위한 9가지 휴식 놀이

2017-12-19

아이들의 정신을 빼앗기 위해 태블릿이 사용되는 요즘, 아이들에게 휴식 기술을 가르치는 것이 점점 필수적으로 되어가고 있다. 아이들이 정서적으로 강한 아이로 자라고 자원과 인생 능력 등을 발전시키는 동시에 즐겁게 하기 위해 우리는 놀이를 통해 이를 가르칠 수 있다.

우리는 서두르기, 빠른 자극, 즉각적인 만족 등을 장려하는 사회에 살고 있다. 따라서 스스로를 제어할 수 있도록 가르치는 자원을 가지는 것이 그 무엇보다 중요하다.

이 전제 하에, 글에서 우리는 가족가장 어린 구성원을 위한 휴식 기술을 가르칠 가지 놀이를 준비해 놓았다. 함께 보자.

정서적으로 강한 아이들을 키우기 위한 9가지 휴식 놀이

1. 촛불을 꺼라!

이 놀이는 깊은 호홉을 가르칠 수 있다. 다시 말해, 코를 통해 깊이 숨을 들이마셔 배를 부풀리고, 초를 끄는 동안 천천히 공기를 내뱉는 것이다. 아이가 이 지시를 이해했다면, 아이와 함께 초에서 2m정도 떨어진 의자에 앉는다. 초를 켜고 탁자 위에 올려놓아라.

아이는 자리에서 일어나거나 앞으로 몸을 숙일 수 없다. 따라서 아이는 초를 끄지 못할 것이다. 그러니 아이를 1.5m 정도로 아이를 가까이 당겨라. 아이가 초를 끌 수 있을 때까지 천천히 아이를 초 가까이로 옮겨라. 이렇게 하면 아이가 깊은 호흡을 내쉴수 있을 때까지 아이와 최소한 5분은 함께 있을 것이다.

해변의 엄마와 딸: 정서적으로 강한 아이들을 키우기 위한 9가지 휴식 놀이

2. 풍선 놀이

풍선 기술은 올바른 호흡법을 통해 휴식을 취할 있는 놀라운 놀이이다. 무엇이 필요한가? 넓게 열린 공간과 색색깔의 풍선이다. 무엇을 해야 하는가? 풍선이 터질 때까지 불어보고 다음 풍선을 불어, 입구를 조절해 천천히 공기를 빼라.

그리고 아이들에게 눈을 감고 풍선인 척 해보라고 말해라. 깊이 숨을 들이마시고 스스로를 공기로 채우라고 말해라. 다음 번째 풍선마냥 천천히 공기를 보라고 해라.

다음 아이들에게 풍선처럼 느꼈던 때에 대해 말해보라고 한다. 무언가를 더 이상 견디거나 참을 수 없을 때를 말이다. 그 뒤, 아이들에게 그 상황을 어떻게 해결했는지 물어라. 또한 아이들이 이런 상황을 의식할 도움이 필요한 경우 다른 선택지를 제시하라.

풍선으로 올라가는 담요에 탄 아이들

3. 점진적인 휴식

여기에서 이 기술에 대한 설명을 해줄 수는 있지만, 유투브에 코에펜(Koeppen) 휴식이라고 검색하면 살바도르 캔델의 환상적인 배경음악과 함께 각 단계를 설명하는 동영상이 나온다.

그러나 여기에서도 따뜻하고 고요한 환경을 조성할 편안한 음악을 틀고 설명을 읽을 있다.

추가적인 노트를 남기자면, 수업 중 긴장한다면 다음을 행하라. 앉아있는 의자를 쥐고 팔과 배에 힘을 주며 바닥에 발을 붙여라.

4. 씨앗 놀이

편안한 배경음악과 흐릿한 불빛과 함께, 우리는 나무의 성장상징할 것이다. 먼저 바닥에 무릎을 꿇고 머리를 아래ㅐ로 숙여라. 막 잠에서 깨어나는 고양이처럼 팔은 앞으로 쭉 뻗어라.

우리는 음악의 박자에 맞춰, 아름다운 가지를 가진 커다란 나무로 자라나는 씨앗이다. 점점 몸을 일으켜 바닥에 설 때까지 팔을 뻗어 가지를 만들어라. 이는 침대에 들어가기 직전, 저녁에 있는 좋은 운동이다.

명상하는 편안한 소녀

5. 거북이 이야기

시나이더가 만든 거북이 이야기는 자기 제어 능력을 가르치기 위한 훌륭한 도구이다. 이야기는 모든 것에 화를 내고 쉽게 이성을 잃는 작은 거북이에 대한 이야기이다.

어느 날, 외로움과 고독을 느낀 거북이는 현명한 거북이를 찾아가 화가 났을 때 스스로를 제어하는 법을 배운다. 현명한 거북이는 작은 거북이에게 껍질 안으로 들어가 마음이 가라앉을 때까지 숫자를 세라고 말한다. 생각을 멈추고 쉬기 위해 말이다.

이 이야기는 3세와 7세 사이의 아이들에게 들려주기 적합하다. 이 기술을 사용하도록 장려하려면, 우리는 아이들이 긴장된 상황에 놓일 때마다 사용할 수 있는 스티커나 작은 거북이가 그려진 종이를 줄 수 있다. 여기서 그림을 다운로드할 수 있다.

5. 차분한 유리병

“차분한 유리병(The Calm Jar)”은 물이나 액체 실리콘으로 채워 밀도를 주고, 반짝이 등으로 화려함을 더한 유리병을 말한다. 우리는 이 병을 다른 미술이나 만들기 과제처럼 아이들과 함께 만들 수 있다. 긴장된 순간이나 “선”이라 부르는 순간들에 아이들이 생각하도록 하는 것이 이상적이다.

중요한 것은 아이들이 이 병을 흔들어 그 움직임을 관찰하는 것이다. 아이들에게 반짝이가 감정과 같다고 설명한다. 반짝이를 잔뜩 흔든 뒤, 차분히 가라앉을 때까지 기다리는 것이다. 이는 반성의 시간을 주기 위해 이상적인 방법이다.

단지 반짝이가 천천히 떠다니는 모습을 관찰하는 것만으로도 아이들은 실컷 몸을 움직인 뒤에 집중하고 휴식을 취할 순간을 가질 수 있다. 유투브에 집에서 이 병을 만드는 법을 검색해라! 그리고 내용물이 쏟아지지 않도록 초강력 접착제로 입구를 단단히 봉하는 것을 잊지 말아라!

7. 떠다니는 커다란 공 놀이

이 놀이는 즐겁게 깊은 호흡을 배울 수 있는 또다른 방법이다. 이는 아이들이 공을 공중에 최대한 오래 떠다니도록 하는 것이다. 재미있지 않겠는가? 사실 이 놀이는 많은 아이들이 가장 좋아하는 놀이이고, 쉬우며 아이들이 휴식을 취하도록 하기 좋다.

장난감을 부는 소년

8. 종이를 구기고, 공을 쥐어짜고, 낙서하기

낙서하고, 종이를 구기고, 스트레스 해소용 공처럼 공을 쥐어짜는 것은 아이들이 부정적인 감정에 대해 생각할 있도록 하는 놀라운 놀이이다. 또한 동시에 소근육 운동도 장려할 수 있다. 이런 놀이는 작은 손의 근육을 키울 수 있도록 돕기 때문이다.

9. 만다라 그리기

만다라 그리기는 휴식과 반성을 장려할 아니라, 집중력과 창의성 또한 길러준다. 도서관과 인터넷에서 아이들이 사랑하는 다양한 대체 그림을 찾을 수 있다.

아이들을 위한 만다라

여기까지가 우리의 모음집이다. 이 놀이와 자료가 아이들의 양육에 도움이 되기를 바란다. 강한 아이들을 키우는 것이 부서진 어른을 고치는 것보다 훨씬 쉽다는 사실을 잊지 말라. 세상은 우리에게 아이의 교육을 맡겼고, 이는 우리의 가장 큰 책임이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