우리가 숨기는 분노가 가장 위험하다

10 7월, 2017
 

당신이 화가 났다면 왜 아닌 척 연기하는가? 그렇다, 때때로 당신은 아닌 척하고, 그렇지 않다고 말하지 말라. 많은 상황에서, 우리는 표정을 유지하고 태도를 유지해 화가 나지 않은 척 연기하고, 그것은 우리에게 해로울 뿐만 아니라 다른 사람들이 우리를 제어하고 우리를 이용하는 방법에 대한 힌트를 알려주게 된다.

진짜 문제는 당신이 스스로의 분노를 어디에 맞춰야할 모른다는 이며, 당신은 그것을 되도록 숨기려고 한다. 그러나 그 방울은 곧 터지게 될 것이다.

또한 우리가 스스로의 분노를 제어하는 방법을 배우지 않는다면, 그것은 우리가 분노가 우리 잘못으로 인한 것이 아니거나 그것을 참을 수 있다고 생각해 분노에 대해 생각하지 않기 때문이다. 때떄로 우리는 우리의 환경에 대한 부수적인 피해를 피하기 위해 분노를 회피하는 방법을 배우게 된다.

이는 매우 유독한 상황을 방지할 수 있을지 모르나, 분노를 완전히 억압하는 또한 부정적인 결과를 가져올 있다.

억압된 분노와 건강

우리는 신체가 감정을 담아두는 그릇이며 물리적으로 감정을 표현하는 방법이라는 듯이, 감정이 추상적이라고 생각하는 경우가 많다. 그러나, 감정은 물리적으로 나타날 뿐만 아니라 우리의 생각에서도 드러난다.

그다지 연관성이 있어 보이지 않을지라도, 사실 억눌린 분노는 심각한 건강 문제를 야기할 있다. 이 중 몇 가지 문제는 두통, 소화 불량, 불면증, 불안증 증가, 우울증, 고혈압, 피부 문제 또는 심장마비와 심박 급속증 등 심장 문제를 포함한다.

 

해결되지 않은 분노와 당신의 태도

우리가 문제를 제대로 마주하지 않으면, 우리의 감정은 예상치 못하고 제어할 수 없는 방향으로 치닫게 된다.

우리는 처음에 다른 사람에게 상처주거나 불쾌하게 하지 않도록 약간의 분노를 제어하는 것에 대해 좋게 느낄 있을 있으나, 나중에 결국 그 상황과 전혀 관련없는 결백한 사람들이 우리에게 아주 작은 위협이 되었다는 이유로 다른 방식으로 비난할 것이다. 당신은 그들에게 상처줄 의도가 없었으나, 당신 안에서 끓고 있던 분노가 당신의 자제력을 모두 증발시켜 버릴 것이다.

억압된 분노는 또한 불안 장애, 비이성적인 공포와 분노를 야기할 수 있다. 이 감정은 어디로든 분출되어야 한다.

선을 긋는 방법과 장소

분노가 우리의 한 부분이라는 것을 인지하는 것은 중요한 첫 번째 단계로, 우리가 건강한 경계를 만들 있는 시작점이기 때문이다. 우리는 다른 사람들이 하는 일에 대해 화가 난 것인가, 아니면 우리가 기억하지 못하는 우리의 과거로부터의 상처로 인한 분노인가? 이 분노는 우리 자신에 대한 불분명함 때문인가, 아니면 우리를 매우 불량하게 대하는 다른 사람 때문인가?

 

이러한 질문에 대한 답변은 우리가 분노를 마주했을 때 찾을 수 있다. 이러한 지식은 우리와 다른 사람과의 관계에 대해 우리가 좋은 결정을 내릴 있는 명확함을 준다. 우리는 한 발짝 뒤로 물러서서 다른 사람들이 우리가 생각한 것만큼 나쁘지 않다는 것을 알 수 있을지도 모른다.

분노에 대한 대화

사람들이 때때로 상처를 주기 위한 행동을 할 지라도, 대부분의 경우는 아니다. 왜냐하면 우리는 다른 사람들을 우리의 분노로 인해 상처주고 싶어하지 않아 분노를 억누르기 때문이다. 또한 특히 우리가 분노에 대한 죄책감느낄 때, 우리는 분노를 내면화하고 스스로를 탓하며, 진정한 문제를 보지 않는다.

우리가 화가 나고 그 분노에 대한 이유를 분석할 수 있는 기회가 생기면, 우리는 분노 뒤의 원인에 대해 좀 더 잘 파악할 수 있다. 그러므로, 우리는 천천히 분노를 내보낼 도구를 사용해 다른 피해없이 건강한 자제력 연습을 할 수 있다.

분노를 경험하는 것은 좋을 수 있다

억눌린 분노가 기분을 나쁘게 하듯, 분노를 내보내는 것은 편안하다는 것을 알게 될 것이다. 그것은 마치 거대한 짐을 내려놓는 듯한 기분이다. 의식적으로 분노를 경험하는 은 부인하는 것과 완전히 다르다. 그것은 우리 스스로를 더 잘 이해할 수 있고 특정한 무언가가 우리를 화나게 하는 이유를 알 수 있도록 돕는다.

이것은 지속적인 분노 상태에서 사는 것에 대한 것이 아니다. 그러나 분노가 존재하지 않는 듯 연기하지 않는 것에 대한 것이다. 분노는 자연스러운 인간의 감정이고, 우리는 스스로가 그것을 경험할 수 있도록 허락해야 한다. 그 때에야 우리는 분노를 건강하게 내보내는 방법과 분노가 우리를 조종하는 것을 방지하는 방법을 배우게 될 것이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