몽상가들을 위한 영화 아멜리에

06 9월, 2020
아멜리에 폴랑의 부드러우면서도 악의에 찬 미소가 영화 관객들에게 새겨져 있다. 오늘 글은 이 프랑스 영화에 대한 것으로, 어렸을 때 했던 것처럼 환상과 꿈을 볼 수 있는 초대장 같은 이야기다.

아멜리에(Amélie)는 2001년 개봉 이후 프랑스 영화의 아이콘으로 급부상하고 있다. 사실, 아멜리에 팬들은 매년 이 영화 촬영지를 보기 위해 그곳에 간다. 이 영화는 ‘전설’이다.

장피에르 죄네는 세상에 정말 특이한 로맨틱 코미디를 선보였다. 매력적이고 독특한 개성을 가지고 있다. 누가 얀 티르상의 사운드 트랙을 잊을 수 있을까? 아니면 정원, 생마르탱 운하, 아멜리에가 일하는 카페? 그것들은 모두 관객들의 기억에 남는다.

아멜리에는 밀레니엄 초반 모든 사람의 마음을 빼앗은 사랑스럽고 괴짜인 인물이다. 이 영화의 홍보 포스터가 보여주듯이, 사람들의 삶을 변화시키기 위해 그곳에 있는 캐릭터이다.

사진의 아름다움과 디테일에 대한 관심은 현대 동화에 당신을 초대한다. 하루하루가 마법처럼 느껴져 낯선 사람과 평범한 사람이 즐겁게 합쳐진다.

무엇보다 다소 독특하면서도 매혹적인 러브스토리가 숨어 있다. 아멜리에는 창의적이고 독창적이어서 이 영화는 선례를 남겼다.

아멜리에: 외로운 어린 시절

보통 이야기에서나 영웅의 가장 전형적인 구성에서 일어나는 것처럼, 아멜리에는 처음부터 표현된다. 그것은 그녀의 어린 시절에서 나온 것이다.

사실, 관객들은 대부분의 영웅에게 일어나는 것처럼 과장됨을 가지고는 있지만, 다소 어두운 과거와 외로운 어린 시절을 보게 된다. 그래서 감독 장피에르 죄네는 여주인공을 자신에게 관심을 두지 않은 부부의 외동딸이라고 소개한다.

마찬가지로 전지전능한 내레이터가 있다. 따라서 인물들의 삶을 잘 알고, 관객을 초대하여 그 독특함을 통해 발견하도록 한다.

이 내레이터는 한 소녀의 외로운 어린 시절을 관객에게 안내한다. 그녀는 오진 때문에 어쩔 수 없이 집에 있다. 그러고 나서, 그녀는 비극적으로 어머니를 잃는다. 너무나 깊은 슬픔 앞에서 어린 아멜리에는 독특한 상상의 세계로 피신한다.

이것은 어른 아멜리에에 대한 이해를 조금 더 돕는다. 그녀는 파리에 살면서 웨이트리스로 일함에도 불구하고 특유의 어린 시절의 특징을 유지하고 있는 젊은 여성이다.

아멜리에내향적이고 유난히 몽환적이며, 레이디 디의 비극적인 사고 소식을 듣고 인생이 바뀐다.

이 뉴스는 아멜리에가 놀랍게도 어떻게 자신의 몽마르트르 아파트에서 아이의 보물을 찾는지 보여주는 아이러니한 형태다.

이 발견은 외로운 아멜리에의 궁극적인 목표인 다른 사람들을 돕는 것에 영감을 준다. 아파트에서 40년 동안 숨겨둔 금속 상자의 주인을 찾으려는 그녀의 탐색에서, 그녀는 행복을 찾는 가장 좋은 방법은 주변 사람들의 삶을 향상하는 것이라는 것을 발견한다.

사랑의 존재

아멜리에는 이타주의뿐만 아니라 사랑에도 관한 것이다. 이런 의미에서 관객은 다른 방향으로 볼 수 있다.

이 영화를 다시 보기 전에 가장 많이 떠올랐던 질문 중 하나는 어떻게 이 영화가 시간의 흐름에서 살아남았는가 하는 것이었다. 많은 이야기가 그렇게 시대를 초월한 것은 아니다.

따라서, 아멜리에는 2000년대 초의 많은 로맨틱 코미디와 마찬가지로, 정확히 낭만적인 사랑에 대한 절대 신화적인 생각을 보여주는 것이다.

영화 속에 계속 존재하는 이상화이다. 사실, 이 산업은 많은 환상을 부채질하는 이미지를 만드는 데 크게 기여했다고 말할 수 있다.

사랑의 중심적인 모습은 그녀가 무심코 만나는 청년 니노와 아멜리에의 연관성에서 찾을 수 있다. 관객은 점차 그에 대한 더 많은 정보를 발견하게 된다. 그에 대한 그녀의 사랑은 일종의 동화 같은 환상이다.

이런 비이성적인 열광에 대해 그녀를 꾸짖을 수도 있고 심지어 그것을 생각하면 다소 불안한 성격을 그녀에게서 볼 수도 있다.

하지만, 당신은 이러한 세부 사항들을 무시하고 이야기의 마법에 빠져들게 될 것이다.

결국, 아멜리에는 많은 매력과 디테일이 돋보이는 영화다. 요컨대, 로맨틱한 사랑 이야기가 진짜가 아니더라도 즐기는 것이 가장 좋다.

그러므로 현재의 맥락을 잊고 그것이 무엇인지를 이해하라. 현대 동화이다.

조제프

그러나 의문을 가질 수 있는 이야기가 있다. 조제프가 아멜리에의 동료 중 한 명에게 집착할 때의 성격에 관한 것이다.

이 영화는 그를 스토커처럼 보이게 하고, 아멜리에는 그녀의 친구를 돕기 위해 복수를 하기로 한다.

하지만 그것은 나쁜 복수가 아니라, 그녀는 그들을 한데 모으기 위해 공모한다. 이 문제는 유머러스하게 해결되고, 비록 시대가 변했지만, 이 영화는 처음 개봉되었을 때와 마찬가지로 재미있다.

아멜리에는 사랑이 등장한다는 이러한 이야기 외에도 곧 어떤 사랑도 자기 자신보다 더 중요한 것은 없다는 것을 깨닫는다.

이런 의미에서 주인공은 자신을 돕지 않으면 남을 돕고자 하는 욕구가 무의미하다는 것을 깨닫게 된다.

이것은 아마도 당신이 영화에서 보게 될 가장 위대한 사랑의 행위일 것이다.

치밀하게 계획된 무대인 아멜리에

치밀하게 계획된 무대: 아멜리에

아멜리에에서는 모든 것이 달콤해 보이지만 젊은 여성은 필요할 때 주저하지 않고 힘을 발휘한다. 그 수줍은 미소 뒤에는 불의에 맞서 복수심에 불타는, 심지어 어린애 같은 방식으로 행동할 젊은 여자가 있다.

아멜리에가 환상의 세계를 사는 것처럼 보이는 몽상가라는 것을 잊지 말자. 그녀는 내면의 아이와 깊은 인연을 맺고 있는 젊은 여자다.

이 모든 것은 첫 줄에서 언급된 바와 같이 그것의 각색에 반영된다. 사운드 트랙은 이 환상의 열쇠다. 마치 그녀의 눈을 통해 그것을 본 것 같다. 현실 세계, 파리에서 일어나는 일에도 불구하고 마법과 상상의 어떤 일 앞에 있다는 느낌이 든다.

색상, 장식, 심지어 의상까지도 이 전체적인 틀의 세부사항을 드러낸다. 각자의 집, 옷, 몸짓 등을 보고 각자의 개성을 예측할 수 있다. 사진 촬영이 잘 되어 있고 그 결과의 영상들이 정말 아름답다.

보다시피 이 영화는 비정형 로맨틱 코미디다. 이 영화의 주인공은 그녀의 환상 속에 살고 다른 사람들이 보지 못하게 그들을 도와준다.

설정은 아멜리에가 꿈꾸는 이 세상을 이해하는 열쇠다. 또한, 중요한 순간에 내레이터의 목소리가 나타나 캐릭터의 특징을 드러낸다.

아멜리에 최종 메모

아멜리에는 완전히 창의적이고 독창적이기 때문에 히트작이 되었다. 사실, 이 영화는 프랑스 영화 중 언터처블(The Intouchables, Nakache, 2011)다음으로 두 번째로 많은 수익을 올린 영화다. 마찬가지로, 그것은 27e Céremonie des César (제27회 César상)에서 거의 모든 상을 받았고, 두 개의 BAFTA를 획득했으며, 여러 개의 아카데미상 후보에 올랐다.

아멜리에는 틀림없이 판타지 오버톤이 있는 최고의 로맨틱 코미디 중 하나이다. 이 영화는 역사상 가장 인기 있는 프랑스 영화 중 하나이다. 아멜리에는 그녀의 상냥함뿐만 아니라 복수로 관객을 정복했다. 어떤 면에서, 그것은 삶을 변화시킴으로써 성취했다. 관객들에게 세상을 다른 시각으로 바라보도록 하기 때문이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