어떤 사람들은 왜 도움을 요청하는 것을 어려워할까?

08 9월, 2020
인간은 사회적 동물이다. 결과적으로, 우리가 가진 가장 큰 장점 중 하나는 서로를 도울 수 있다는 것이다. 하지만, 어떤 사람들은 도움을 요청할 능력이 없다. 오늘은 이 문제의 근본 원인과 이 범주에 속할 경우 할 수 있는 일들에 관해 이야기하겠다.

누구나 힘든 시기를 겪는다. 하지만, 어떤 사람들은 도움을 요청하는 것이 매우 어렵다고 생각한다. 이것의 근본 원인은 다양하지만, 결과는 같다. 도움 없이는 꼼짝도 못 하고 앞으로 나아갈 수 없다.

어떤 사람들은 도움을 요청하는 데 어려움을 겪는다. 왜냐하면, 도움을 요청하는 것은 약점을 보이기 때문이다. 어떤 사람들은 도움을 요청하는데 필요한 사회적 기술이 부족하거나 누구에게 의지해야 할지 모른다.

따라서, 그들은 결국 혼자 문제에 직면하게 된다. 어떤 사람들은 심지어 실패를 선호하기도 한다. 도움을 요청하는 데 어려움을 겪을 수 있는 몇 가지 이유는 다음과 같다.

잘못된 믿음은 도움을 요청하는 것을 어렵게 만든다.

잘못된 믿음은 도움을 요청하는 것을 어렵게 만든다

많은 사람은 도움을 요청하거나 들어달라고 해서 다른 사람의 시간을 낭비하는 것은 잘못되었다고 믿는다. 반면에, 그들은 다른 사람들이 그들의 문제를 다루는 것보다 훨씬 더 좋은 일들을 한다고 믿을지도 모른다.

이 믿음은 다른 사람들과 거리를 두고 도움을 요청하는 것을 피하게 만든다.

자기주장의 부족

‘주장 권리 장전’에는 다른 사람들에게 도움을 요청할 권리가 있다는 것을 알고 있는 한 도움을 요청할 권리가 포함되어 있다.

‘적극적’이라는 것은 자신의 욕구를 옹호하고 자신이 믿고, 생각하고, 필요로 하는 것을 명확하고 개방적인 방식으로 전달하는 것 이상이다.

도움을 요청하는 것을 어려워하는 요인: 낮은 자존감

이 요인은 이전 요인과 관련이 있다. 도움을 요청하지 못하는 것은 낮은 자존감과 관련이 있다. 자존감이 낮은 개인은 자신의 욕구를 낮게 평가하고 무시하며 타인의 욕구를 자기보다 우선시하기 때문이다.

자존감이 낮은 사람들은 종종 스스로 매우 힘들다. 따라서 그들은 도움을 청할 필요가 열등감이나 약점을 확인하는 것으로 해석한다.

책임 회피

또 다른 이유는 어떤 사람들은 도움을 요청하지 않아도 된다고 믿기 때문이다. 오히려, 그들이 힘든 시간을 보내고 있다면, 도움을 주는 것은 다른 사람들의 책임이라고 믿는다.

자부심

자부심은 사람들이 도움을 요청하기 어려운 주요 이유 중 하나이다. 혼자서 일을 하는 것은 매우 만족스럽다. 스스로 장애물을 극복하는 것은 검증이지만 양날의 칼이기도 하다.

한편으로, 자부심은 특히 당신이 자기 일에 실패한다면 다른 사람들의 도움이 부족하다고 비난하기 쉽게 만든다.

자부심이 당신의 동기라면, 그 장애를 극복하는 것은 어려운 일을 해냈을 때의 개인적인 만족감보다는 다른 사람들에게 당신의 능력을 과시하는 것이다.

도움을 요청하는 것을 어려워하는 요인: 부정적인 경험

때때로 사람들은 과거에 상처를 입었기 때문에 도움을 요청하는 데 어려움을 겪는다. 이전에 도움을 요청했다가 거절당한 적이 있다면, 앞으로 다시 시도할 가능성이 작다.

거절의 두려움

사람들이 도움을 요청하지 않는 또 다른 이유는 거절에 대한 두려움이다. 그들은 다른 사람들이 그들을 돕고 싶어 하지 않거나 도와줄 수 없을까 봐 두려워한다.

그러므로, 당신은 자신에게 도움을 요청할 권리가 아니라 다른 사람들이 거절할 권리를 부정하고 있다.

만약 이것이 당신의 경우라면, 그 권리를 이해하기 어렵고 부정적인 반응을 얻는 것에 대해 불안해한다.

도움이 되는 안내서

도움이 되는 안내서

도움을 요청하는 방법에 대한 다음과 같은 팁을 참고하자.

  • 당신의 문제와 어떤 도움이 필요한지 설명해본다.
  • 자신 있게 자신을 표현한다. 비록 당신에게 요구할 권리가 없는 것은 사실이지만, 요청할 권리는 있다.
  • 다른 사람을 믿는다. 다른 사람의 좋은 의도와 정직함을 믿는다. 그들이 당신을 도울 수 있을지 없을지에 대해 개방적일 것이라고 믿는다.
  • 관대해진다. 도움에 감사하고 이해와 인내심을 가진다.

도움을 청하는 것이 힘들다면, 결국 혼자라는 기분이 들게 될 것이다.

당신은 다른 사람들과 거리를 두게 될 것이고, 그것은 그들을 알기 어렵게 하고, 많은 좌절감을 초래하게 될 것이다.

이를 해결하려면 도움을 요청할 권리가 있다는 생각을 내면화한다.

다른 사람들을 돕는 것이 항상 부담되는 것은 아니라는 것을 기억하라. 반대로 남을 돕는 것은 당신의 웰빙을 증진한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