무엇을 하든 열정을 갖고 하자

15 11월, 2017

무엇을 하든 열정을 갖고 하자. 만일 일을 한다면, 가능하면 열정을 가진 일을 하도록 하자. 그림을 그리건, 춤을 추건, 글을 쓰건, 열정을 갖고 하자. 스포츠도 마찬가지다. 당신의 열정이, 삶의 에너지가 된다는 것을 잊지 말자. 그리고 열정을 갖고 하는 모든 것들이 당신을 행복하게 하고, 만족감을 준다는 것도.

우리의 삶에서, 우리는 ‘반드시’ 해야 하는 일들이 너무 많다. 다른 사람들의 의견들을 두려워하며, 우리가 하고 싶지 않은 일들을 하면서, 아니면 동기를 전혀 갖지 못하는 일을 하곤 한다. 하지만, 당신이 정말로 하고 싶은 일을 한다면 어떨까? 우리가 정말로 좋아하는 일, 우리를 흥분하게 하는 일, 웃게 만들면서 활력 넘치게 하는 일이면: 왜 그 일을 하지 않고 있는가?

당신이 열정을 느끼는 일을 찾아서

우리의 일에 대해서 가장 본질적인 질문 중 하나이다: 이 일이 정말 내가 하고 싶은 일인걸까? 일요일 오후에, 이제 곧 월요일이 다가와서 출근해야 한다고 생각하면서, 소위 월요병에 시달리는 건 아닌가? 그렇다면, 당신은 아마 적성에 맞는 일을 하는 건 아닐 것이다.

일은, 우리에게 많은 시간을 투자하게 만든다. 그러므로, 우리가 하는 일에 자부심을 느끼고, 행복감을 느낄 수 있어야 하며, 우리가 일을 함으로서 우리가 소속된 회사에 한 역할을 하고 있음을 인식해야 한다. 하지만, 우리는 우리의 회사 동료, 가족, 친구, 심지어 자기 자신에게서도, 우리는 항상 우리의 일을 욕하고만 있다. 하지만, 하고 있는 일을 과감히 바꾸려는 사람들은 의외로 많지 않다.

불가능이라는 글자를 잘라내기

우리가 일을 바꿀 기회가 있는데도 그렇지 않는다는 것은, 우리가 스스로에게 불신감을 갖고 있다는 것이며, 우리의 행복을 원하지 않는다는 말이다. 우리는, 이 불안정함 때문에, 두려움을 겪으며, 행복을 포기하고 있는지도 모른다. 우리 자신의 최상의 모습을 가지면서, 우리의 가장 긍정적인 삶을 살기 위한 방향인데도 말이다.

“당신은 삶을 사랑해야 한다. 드라마와 같이 극적이지 않지만, 광기와 열정을 갖고 살아야 한다.” – 페데리코 모우라

우리가 열정을 갖는 일을 찾을 때, 가장 중요한 요소는, 바로 우리의 두려움을 극복할 수 있는가, 아닌가이다. 우리의 꿈은, 우리의 두려움의 너머에 있을 것이며, 이제 이를 위해 앞으로 나아가, 두려움을 극복할 때이다. 당신이 두려워하는 것에 대해 생각하며 구체화하고, 받아들이자. 그리고 당신이 가장 두려워하는 일이 무엇인지도 생각해보자. 그래야 당신이 훨씬 현실적인 관점을 가지게 될 것이다.

당신에게 열정적인 사람을 찾아보자

우리가 현재 우리의 직업에 불만을 가지거나, 아니면 우리가 삶에 대해 다른 관점을 갖고자 할 때, 우리가 가장 먼저 해야 할 일은 바로 우리에게 열정적인 사람을 찾아, 자신의 열정을 우리에게 쏟을 수 있으며, 우리가 생각하는 바를 도와줄 수 있는 사람을 찾아야 한다.

웃는 여자들

우리가 자신의 삶에 대해 무언가를 바꾸고 싶다는 것에 대해, 우리 주변의 사람들이 이해하지 못한다면, 그건 매우 일반적인 일이다. 특히 기존에 하던 일이 보수가 좋았다면 더더욱 그렇다. 하지만 우리의 삶에 대한 문제이고, 우리를 정말로 사랑하고 가치 있게 여기는 사람들이면, 우리들의 변화에 대한 열망을 이해해줄 것이다. 설령, 이해하지는 못한다고 하더라도 말이다. 그들은, 우리들이 정말로 좋은 결과를 낼 수 있을지, 아닐지, 지켜봐줄 것이다.

정말로 나를 행복하게 하는 일을 찾아서

정말로 나를 행복하게 하는 것을 무엇일까? 우리의 심장을 뛰게 만드는 것은 정녕 무엇일까? 당신을 행복하게 만드는 길, 바로 그 길을 찾아 나아가야 한다. 우리의 마음을 두근거리게 하며, 우리가 진정으로 웃을 수 있게 하는 일을…

만일 정말로 그렇게 된다면, 아마 당신은 당신이 열정을 갖는 일을 하며 살고 있는 것일 것이다. 당신이 좋아하는 모든 일들을 탐구하며, 필요하다면 공부도 하고, 좋아하는 일을 하는 관련 종사자를 찾아, 서서히, 당신의 꿈을 향해 나아가보자.

열정을 갖고 살아라

당신의 열정을 전달하는 방법을 배워보자

우리가 정말로 우리가 열정을 갖는 일을 하고 있다면, 우리는 우리의 열정을 다른 사람에게 전하고 있다. 왜냐하면 그 열정은, 우리의 외부 구멍 하나하나를 통해 새어나오기 때문이다. 우리의 동기는, 우리가 가는 곳 언제나 함께하며, 우리가 함께하는 사람들에게도 전해질 것이다.

꽃잎을 날리는 손: 무엇을 하든 열정을 갖고 하자

무엇을 하든 열정을 갖고 하자

당신의 삶의 어떤 시점에서, 당신은 자신의 삶을 바꾸고자 하는 사람을 찾을지도 모른다. 하지만 그 사람은 그 위험을 지고 싶어하지는 않는다. 이때야말로, 우리의 열정을 전할 수 있는 절호의 기회가 될 것이다. 그래야 상대는 두려움을 극복하고, 자신의 꿈을 향해 나아갈 수 있을 테니까!

“열정과 감정의 소용돌이를 피하는 사람은 서서히 죽어간다. 하지만 감정에 빛이 돌아온다면, 망가진 마음과 눈에도 빛이 돌아오게 될 것이다.” – 파블로 네루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