지능에 관한 세계 최대의 실험

지능에 관한 세계 최대의 실험에서 가장 흥미로운 측면 중 하나는 규칙적인 신체 활동이 뇌에 좋다는 사실을 다시 한번 증명한다는 것이다.
지능에 관한 세계 최대의 실험

마지막 업데이트: 25 12월, 2020

BBC는 임페리얼 칼리지 런던(Imperial College London)의 아담 햄프셔(Adam Hampshire) 박사와 협력하여 2020년 1월에 세계 최대의 지능에 관한 실험이라고 할 수 있는 것을 시작했다. 지금은 이 주제에 대한 많은 관심이 있다. 하지만 이 실험은 다르다. 그 이유는 25만 명 이상이 참여한 것으로 집계되어 대표 수치가 높기 때문이다.

아담 햄프셔 박사가 스스로 지적했듯이 “이 실험은 약 125,000시간 또는 14년 이상의 실험에 해당한다.” 이제 이 지능에 관한 세계 최대 실험의 첫 번째 결과를 확인할 수 있다. 하지만 그 과정이 끝나지 않았으므로 여전히 참여할 수 있음을 언급해야 한다.

지능에 관한 세계 최대의 실험은 아주 간단한 제안으로 시작된다. 기본적으로 조사자는 참가자에게 플랫폼에 들어가 일련의 질문에 답한 다음 테스트를 완료하도록 요청한다.

이는 IQ 테스트가 아니라 인지 및 감성 지능과 관련한 다양한 측면에 대한 포괄적인 검사다.

지능에 관한 세계 최대의 실험

지능에 관한 세계 최대의 실험

이미 언급했듯이, 지금까지 25만 명이 넘는 사람들이 이 실험에 참여했다. 그리고 그들 대부분이 영국 국적이라는 사실을 언급하는 게 중요하다.

이는 샘플이 완전히 대표적이지 않음을 의미한다. 하지만 성별 및 나이에 관해서는 참가자들이 매우 다양하다.

테스트의 첫 번째 부분은 라이프 스타일에 관한 질문이다. 이 테스트 섹션의 주요 목표는 무엇보다도 식이 요법, 기술 사용 및 습관과 같은 측면에 대한 정보를 수집하는 것이다.

두 번째 부분에서 참가자는 문제 해결, 기억, 공간 추론 등과 같은 일련의 다른 인지 기술을 수행한다.

그리고 감성 지능에 대해 더 깊이 탐구하는 다른 테스트도 있다. 마지막으로 두 섹션의 결과를 교차하여 결론을 도출한다.

“지능의 척도는 변화하는 능력이다.”

알버트 아인슈타인(Albert Einstein)

문제 해결 및 나이

현재로서 이 실험이 제공해 주는 데이터는 지능에 관해 이미 알려진 전제를 확증해 준다.

예를 들어, 나이는 결정적인 요소가 아니다. 일부 인지 능력은 특정 나이에서 더 잘 나타나는 게 사실이지만, 그렇다고 개인이 성장함에 따라 그것이 사라지는 건 아니다. 또한, 그들은 주목할 만한 지수를 가지고 있다.

실험 데이터에 따르면 사람의 문제 해결 능력은 20대에 절정에 이른다. 30대부터 이 능력은 쇠퇴하기 시작한다. 하지만 이는 엄격한 실시간 테스트 프레임워크의 인지 문제를 나타낸다.

이제, 테스트를 완료하는 데 더 오랜 시간이 걸리는 프레임워크 내에서 문제 해결 경험의 가치에 대한 정보는 없다. 다른 이용 가능한 연구 외에도 이 실험은 나이가 들수록 뇌가 느려진다는 사실을 증명한다.

문제 해결 및 나이

새로운 사실

지능에 관한 세계 최대 규모의 실험에서 언어 추론은 나이가 들면서 증가하는 기술이라는 사실이 밝혀졌다. 이 연구 덕분에 80세를 넘어서도 이 능력이 진보한다는 사실을 볼 수 있었다.

지금까지 많은 사람은 그 능력의 정점이 60세였고 그때부터 감소하기 시작했다고 믿었다.

이 연구의 또 다른 놀라운 사실은 기억과 관련이 있다. 연구자들에 따르면 이 항목에서 최고 점수를 받은 사람들은 자주 비디오 게임을 할 거라고 한다. 그 특정 그룹의 개인은 더 나은 공간 기억을 가지고 있음이 입증되었다. 이러한 유형의 게임이 인지적으로 말할 때 전통적으로 쓸모없는 것으로 간주하여 왔음을 고려하면 이는 매우 흥미롭다.

이 연구는 또한 소셜 미디어를 자주 사용하는 사람들의 정신 건강이 좋지 않다는 것을 발견했다. 그들 중 많은 사람이 불안과 우울증의 증상을 보였다. 이는 이러한 네트워크에서 찾을 수 있는 우세한 비교 체계 때문이다. 믿건 말건, 많은 사람이 여기에 빠져 소셜 미디어 계정에서 얻은 피드백을 통해 사회적 성공을 평가한다.

이 연구의 가장 중요한 측면 중 하나는 라이프 스타일이 지능에 결정적인 영향을 미친다는 사실을 확인하는 것이다. 다시 한번 운동은 뇌에 큰 자산임이 입증되었다.

마찬가지로 모든 나이대에서 지적 활동을 유지하고 새로운 언어를 배우는 것은 뇌의 노화를 예방하는 두 가지 좋은 방법인 것 같다.

“지적 성장은 태어나면 시작해야 하고 죽을 때만 멈춰야 한다.”

-알버트 아인슈타인(Albert Einstein)-

It might interest you...
지능과 직관: 함께 작용할 때
Wonderful Mind읽어보세요 Wonderful Mind
지능과 직관: 함께 작용할 때

알베르트 아인슈타인(Albert Einstein)은 지능과 직관이 밀접하게 관련되어 있다고 말한 적이 있다. 사람들은 지능과 직관, 이 둘이 조화롭게 작용할 때 최선을 다 할 수 있다. 실제로 사람들은 두 특성이 합쳐질 때, 효과적으로 문제를 해결한다.



  • Andere, E. M. (2020). ¡ Aprender!: Emociones, inteligencia y creatividad. Siglo XXI Editores México.