삶에 마법을 끌어들이는 기술

2019-03-26

우리의 영혼은 마법을 갈망한다. 아이들은 마법과 동화에 대한 모든 이야기를 좋아한다. 나이가 들어가면서도, 마법과 환상은 여전히 가슴 속에 자리를 잡고 있다. 그런데, 그것을 불러내는 “주문”을 잊는 일이 점점 쉬어지고 있다. 삶에 마법을 끌어들이는 기술, 오늘 이 글에서 얘기하고자 한다.

삶에 마법을 끌어들이는 기술

눈에 보이지 않는 마법의 세계에 대한 이야기는 아이와 어른 모두에게 아주 매력적이다.

이유는 우리의 삶의 여정에서 경험하는 고대의 전형들이 그 이야기 속에 들어있기 때문이다. 이 이야기들은 우리의 감각을 깨워준다.

일상 곳곳에 있는 순수하고, 간단하고 멋진 마법을 보게 해준다.

전세계에서 그리고 역사를 통하여, 사람들은 환상의 동물과 놀라운 사건들에 대한 이야기를 써왔다.

사람들을 놀라게 하고 영감을 불어넣어주는 그런 이야기들을 그것도 수천년 동안이나 말이다.

이런 이야기의 뒤에는 우리의 상상력이 자리잡고 있지만, 그와 동시에 희망과 두려움도 자리를 잡고 있다.

삶에서 우리는 모두 마법을 필요로 한다

마법은 우리의 주위에 도처에 깔려있다. 그걸 거부하는 것은 우리 자신의 큰 부분과 우리의 잠재력을 거부하는 것과 같다.

어려운 상황들이 이 특별한 어른의 관점 속에 우리를 가두어버리는 것처럼 보인다. 그 특별한 관점이 바로 마법을 멀리 차내버린다. 그것은 우리의 가슴 속에 여전이 살아있는 아이를 숨겨버리는 관점이다. 더 이상 재미가 없는 것이 아니라, 우리에게 불안을 가져온다는 것이다.

어른답게 문제를 해결하고, 피해자가 된 것처럼 불의에 맞서서 싸우는 자신을 보게 된다.

이런 종류의 상황에서 살아남으려고 우리는 애쓰지만, 그러는 사이에 위를 쳐다보는 것을 망각해버린다. 희소식은 마법을 끌어들이거나 다시 끌어들이는 것이 가능하다는 것이다. 자그만 것에 대한 마법의 비젼을 형성하는 것은 정신적 상태이다.

그리고 모두는 원할 때는 언제나 자신을 그 상태로 집어넣어줄 “마법의 버튼”을 만드는 힘을 갖고 있다.

“삶을 사는 방법은 두 가지가 있다. 기적이란 없는 것처럼 사는 것과, 모든 것이 기적인 것처럼 사는 두 가지이다.”

-Albert Einstein-

삶에 마법을 끌어들이는 기술 01

잃어버린 마법을 끌어들이는 법

우리의 마음은 믿을 수 없을 만큼 강력하다 (우리가 생각하는 것보다). 그리고, 약간의 훈련으로 사고방식을 완전히 바꿀 수가 있다. 그 말은, 결코 멈출 필요가 없는 시간을 쫓는 동안, 알아차리는 것을 멈추어버린, 그 마법의 순간들을 찝어낼 수가 있다는 것이다.

자신을 믿는다

  • 내면의 아름다움을 볼 수 없다면 외부의 아름다움을 찾을 수가 없다. 외부의 승인을 늘 찾으려 한다면, 귀중한 시간을 허비하게 된다. 그리고 그 시간은 다음의 큰 프로젝트를 꿈꾸거나 배우고 싶은 새로운 기술을 발달시키는데 쓸 수도 있는 시간이다.
  • 자신과 자신의 능력을 믿을 때, 가능성은 무궁무진해진다. 창조적인 인간으로 변신으로 하고, 대담한 꿈을 꾸고, 거리낌 없이 성장을 하게 된다. 그 뿐만 아니라, 다른 사람들과 비젼을 공유하고, 비웃음 당하는 두려움도 잃어버리게 된다.
  • 모든 것은 꿈, 비젼, 혹은 아이디어로 시작이 된다. 자신을 믿는 사람과 그렇지 않은 사람과는 차이가 있다. 전자는 힘이 허락하는 것보다 한 걸음 더 나아갈 수 있다고 믿는 사람들이다. 그리고 바로 그 때 기적이 일어나고, 결국 누구도 상상하지 못했던 고지에 도달하게 된다.

“마법은 자신을 믿는 것이다. 그게 되면, 뭐든지 이룰 수가 있다.”

-Johann Wolfgang von Goethe-

스스로를 전진시키도록 한다

우리는 모두 자신의 삶의 지휘자들이다. 많은 다른 방법으로 행동하고, 우리가 처한 환경에 영향을 미칠 수가 있다.

그리고 어떻게 행동하느냐는 특정의 결과로 이어진다.

그래서, 행동할 준비가 되어있을 때 어떤 마음의 상태에 있느냐 를 아는 것이 중요하다. 사랑, 동정, 이해의 터에서 행동을 한다면, 행동은 항상 마법적이고, 우아하고, 강력하다. 그리고 이것들은 또한 더 커다란 선의 일부분이다.

사랑을 실천할 때, 자신이 기분이 좋은 것은 물론이고, 동시에 타인들이 그것을 따라하게 영감을 불어 넣어 준다. 사랑은 늘 더 많은 사랑을 끌어들이고, 어느 한 행동이 낳는 구체적인 결과를 훨씬 넘어선다.

행동이 자존심에서 나온다면 행동이 불신, 두려움, 의심, 혹은 비평에 근거한다면, 바로 그런 것들을 끌어들이게 된다. 똑같은 종류의 사람과 상황을 끌어들인다.

이것들은 똑같은 패턴으로 사람을 계속 묶어버리는 그런 것들이다.

지금이 그것을 바꿀 적기이다. 저만치서 기다리고 있는 마법이 있고, 우리가 만들어낼 수 있다.

이미 마법을 창조하는 대부분의 재료를 들여다 보았다. 이제는 그것을 손으로 끌어들일 시간이다.

“할 수 있는 혹은 할 수 있다고 꿈꾸는 무엇이든지, 시작을 하라: 대담함은 천재성, 힘, 그리고 마법을 그안에 담고있다.”

-Johann Wolfgang von Goethe-

삶에 마법을 끌어들이는 기술 02

자그마한 것에서 마법을 찾는다

우리 주위의 많은 것에, 매일 우리 곁에는 자그마한 것에 마법이 있다. 일몰, 별빛이 가득한 하늘, 아이의 미소, 새들의 지저귐, 얼굴을 스치는 미풍, 생명을 불어넣는 비 등등…

마법은 환상의 문제가 아니다. 주위의 모든 것에서 마법을 본다는 것은 삶의 모든 기적을 인지하고 감사함을 뜻한다. 그래서, 그런 마법을 발견하고 끌어들이기 위해서, 시작해야 할 것이 있다. 우선 이미 가진 멋진 선물에 감사해야 한다.

심장이 뛸 때마다 계속 주는 선물, 바로 생명을 말이다. 그 이유는 여기서 말하는 마법의 큰 부분이 영감, 힘, 그리고 에너지이기 때문이다.

“마법을 믿지 않는 사람들은 결코 마법을 찾을 수가 없다.”

-Roald Dahl-