미래의 나에게 보내는 편지

· 2018-11-24

나는 이런 감정의 기억이 시간과 함께 사라지지 않기를 바라는 마음으로, 미래의 나에게 이 편지를 쓴다. 미래의 내가 많은 경험을 쌓았을 때, 이 편지를 꺼내 읽어보길 바란다. 우리가 어디에서 왔는지 또는 우리가 누구였는지 모른다면 앞으로 우리가 어디로 갈 것인지, 원하는 것이 무엇인지 어떻게 알 수 있을까?

나는 미래의 내가 잠시 숨을 고르고 멈추어 되돌아보기를 바란다…

미래의 나에게 보내는 편지 – 나는 미래의 내가 잊지 않기를 바란다

미래의 나에게

나는 미래의 내가 편지를 쓰고 있는 지금 나를 행복하게 만드는 그 모든 것을 잊지 않기를 바란다. 그것이 바로 지금의 내가 미래의 나에게 편지를 쓰는 이유이다. 이 편지가 영원히 잊혀지지 않는 기억으로 남기를 바란다. 그리고 그로 인해 미래의 내가 매일 밤 미소를 띠며 잠자리에 들 수 있기를 희망한다. 그것이 친구로 인한 것이건, 나의 일로 인한 것이건 또는 즐거운 사회생활로 인한 것이건 관계없다. 내가 언제나 원해왔던 희망 또는 나를 행복하게 만드는 취미로 인한 것이어도 좋다. 그것이 무엇이건, 미래의 나 역시 그것을 포기하지 않고 계속하고 있기를 바란다. 그렇지 않다면 그보다 좋은 다른 취미나 희망을 찾았기를 바란다.

미래의 나에게2

미래의 내가 이 편지를 읽고, 과거의 기억을 떠올려 보는 것 또한 행복한 경험이 될 것이라고 확신한다. 얼마나 멋진 일인가! 미래의 나를 위해 오늘의 내가 행복을 준비하는 것이다. 세월이 내 얼굴의 생기나 다채로움을 앗아가지 않았기를 바란다. 미래의 나에게 바라는 것은 달콤한 유혹에 넘어가 자신을 잃거나, 언제나 찌푸린 얼굴로 일상을 살아가지 않는 것이다.  

나는 미래의 나에게 편지를 통해 내가 가진 현재의 꿈, 즉 나를 하루하루 깨어있게 하고 의욕 넘치게 하는 희망이 무엇인지 말해주려 한다. 미래의 내가 이 편지를 읽을 때, 현재의 내가 원하던 것이 실현되었는지 알 수 있도록 말이다. 만약 이루지 못했다고 해도 너무 절망하지 않기를 바란다. 아직 지치지 않았고 여전히 희망하고 있다면, 계속해서 그 노력을 이어 가주길 바란다. 하지만 이제 잊혀진 꿈에 불과하다면, 그 꿈을 꾸며 배웠던 소중한 가르침으로 만족해도 좋다고 생각한다. 기억하길 바란다. 경험이 실패가 되는 순간은 우리가 그 경험을 잊고, 경험에서 배운 소중한 가르침으로 얻어진 기회를 거부할 때뿐이다. 

더 읽어보기: https://wonderfulmind.co.kr/dear-life-passion/

나에게…

나는 오늘 느낀 모든 것을 잊고 싶지 않다. 그리고 나는 미래의 나 또한 잊지 않기를 바란다. 이 편지는 기억을 위한 열쇠이다. 나는 행복한 지금 이 편지를 쓰고 있다 (순간적인 감상에 젖은 편지가 아니다). 내가 가진 것을 잊지 않고, 지금의 나를 만들어준 소중한 모든 것들을 기억하기 바란다.

열정과 친절함을 가지되, 무리해서 그것을 가장하지 않기를 바란다. 무리한 열정과 친절은 스스로를 지치게 만들기 때문이다. 열정을 가지고 계속해서 노력하길 바란다. 그리고 기억하길 바란다. 어두운 구름으로 가득한 저 수평선은 가까이서 보면 다른 모습일 것임을 말이다.

기억해야 할 것은 무엇이건 시간이 필요하다는 것이다. 사람에게는 시간이 필요하고, 일에도 시간이 필요하다. 다행스러운 것은 나는 나의 시간을 관리할 수 있지만, 시간은 나를 그렇게 할 수 없다는 것이다 (일반적인 믿음과는 반대로 말이다). 시간의 주인이 되고 그 시간이 의미를 가질 수 있도록 소중하게 쓰길 바란다. 그저 흘러가도록 방치하지 않기를 바란다. 역사는 순간들이 모여서 만들어지는 것이다.

이 편지를 읽는 미래의 나는 현재의 내가 살아온 모험과 오늘의 내가 자랑스럽게 생각하는 것이 무엇인지 알았을 것이다. 그리고 미래의 나는 스스로를 특별하고 유일하게 만들어 줄 무언가를 발견할 수 있을 것이다. 나는 유일하고, 미래의 나 역시 언제나 그 유일함을 지켜가 주기를 바란다. 그렇지 않다면, 그리고 이 편지를 읽는 지금 행복하지 않다면, 잠시 멈추어 다시 한번 생각해주기를 바란다. 내가 원하는 것이 무엇인지, 어디로 향하고 있는지. 나이가 들어간다는 사실이 내 안에 있는 소녀를 억압하지 않도록 해주길 바란다. 나는 오늘의 나에게도 같은 말을 하고 있다. 

미래의 나에게3

더 읽어보기: https://wonderfulmind.co.kr/letter-my-body/

미래의 나에게 바라는 것은…

나는 미래의 내가 나의 근원을 잊지 않기를 바란다. 그것이 바로 이 편지를 쓰는 이유이다. 이전의 나를 전부 기억해주길 바란다. 곁에 있는 사람들에게 감사만 할 것이 아니라, 그 함께 하는 순간을 즐기길 바란다!

과거 내 인생의 일부였지만, 이제는 더 이상 연락이 되지 않는 누군가가 떠오른다면 전화를 하자! 그들에게 나의 인생에 소중한 기억을 남겨주어서 고맙다는 인사를 하자.

미래의 나에게 보내는 이 편지에 진정한 내가 희망과 열망과 함께 살아있다. 이 편지에 끊임없이 새로운 것을 배우고 싶은 나의 열정과 의지를 담는다. 미래의 내가 그것을 잃어버리지 않았기를 바란다. 만약 이미 잃었다면, 다시 한번 그 열정을 찾아주길 바란다. 운명에 순응하는 삶을 살지 않기를 바란다.

나는 미래의 내가 성장했고, 그 성장 과정에서 진정한 나 자신을 잃지 않았기를 바란다. 나는 미래의 나에게 또 한 장의 편지를 쓰려 한다. 소중한 꿈을 가지고 있는 현재의 나를 알려줄 수 있는 편지를 쓰려 한다.

비록 그 꿈이 허상이었고 한낱 계획에 불과했다고 해도. 또는 이미 실현했거나, 아직도 이루기 위해 노력 중이라고 할지라도. 그 꿈을 꾸던 때처럼 충만하게 살아라!