깊은 슬픔을 사라지게 하는 감사의 힘

17 6월, 2018

깊은 슬픔을 사라지게 하는 감사하는 마음은 많은 사람에게 잊혀진 미덕이다. 이러한 망각은 사회가 우리를 좀 더 이기적으로 만들게 하며, 모든 것을 당연하게 여기며 우리가 가진 것을 가치 있게 여기지 않게 만들 때 더욱 심해진다. 우리가 더 이기적이 될수록, 외부 세계를 더 잘 인식하지 못한다. 그래서 우리는 세상에서 지배하는 단순함과 아름다움을 인식할 능력이 떨어진다.

우리가 우리의 시선에만 집중할 때, 우리는 삶에 대한 관점의 진실성을 잃는다. 우리는 우리 존재의 미묘한 차이를 무시한다. 종종 우리는 심지어 우리의 인간의 상태를 잊어버린다. 우리는 일상생활의 지루한 춤, “평범한 성인의 삶을 향한 견고한 발걸음”, 일을 하기 위한 삶 안에서 길을 잃는다. 그리고 우리는 이 세상에 존재한다는 것을 잊는다.

깊은 슬픔을 사라지게 하는 감사의 힘

완벽한 실습 기반 자동 조종의 최신 버전은 우리의 삶을 통제하고 우리의 발걸음을 인도한다. 우리는 눈이 멀고 외적인 아름다움에 무지하게 된다. 우리는 얼마 전에, 이것에 우리의 시간을 들일 가치가 없다고 결정했다. 우리가 그런 결정을 내렸다는 것조차 모른 채로 말이다. “우린 시간이 없어요”라고 말하는 우리는 항상 어딘가에 있어야 하고 할 일이 있다. 나는 사회가 나를 위해 만들어 준 이 미로로 돌진할 수 밖에 없다.

깊은 슬픔을 사라지게 하는 감사의 힘

감사는 우리 존재의 의미를 풍성하게 한다

우리는 자연과 그것이 우리에게 주는 교훈을 잊는 경향이 있다. 따라서, 우리는 단지 이전에 확립되고 완벽하게 조직화한 일련의 단계를 밟기 위해 존재한다. 이 나선형 안으로 들어가서 알아차리지도 못하는 사람들이 있다. 마치 버튼을 누르고 생명체와 연결된 모든 것을 꺼 버린 것 같다.

많은 경우에 깊은 슬픔은 삶이 우리에게 주는 작은 선물에 대한 감사의 부족과 관련이 있다. 그것은 뒤집힌 관점에서 시작해야 한다. 그 이상의 어떤 것도 고려하지 않는 시선. 따라서, 우리는 외부 세계를 우리의 생존을 돕는 데 사용할 수 없으므로 고통은 매우 극심할 것이다.

깊은 슬픔

우리 주변에 있는 사람들이 우리의 행동에 상관없이 주위에 붙어 있다면 이것을 당연한 것으로 받아들이고, 우리 부모님이 우리를 위해 하시는 일들이 “부모님들이 해야 할 일”이고 중요시하지 않는다면… 이러한 관점에 발을 들여놓으면 우리의 내면의 망각이 강화된다.

망각은 우리의 감각을 위축시키고 우리의 불만을 증가시킨다

우리가 현대 사회에 진입하기 쉽고 널리 퍼진 이러한 망각의 소용돌이 속으로 들어갔다는 것을 깨닫게 되면, 우리는 그것의 파괴적인 힘에 대해 더 잘 알게 될 것이다. 그것은 마치 우리가 만지는 모든 것을 파괴하는 허리케인 같다. 망각은 우리를 이기적이고 다른 사람들의 친절에 무감각한 사람으로 바꾼다.

우리가 삶에 있는 것들을 감사하거나, 감사하지 않고 당연하게 여길 때 우리의 감각은 위축된다. 우리는 가진 것에 감사하기보다는 가지지 못한 것에 더 집중하는 경향이 있다. 우리는 오직 인생이 우리에게 줄 것이라고 믿는다. 그러므로, 우리가 이러한 생각들을 먹고 영양분을 공급함에 따라, 우리는 우리의 삶에 대한 불만의 감정을 증가시킬 것이다.

슬픔은 견디기 쉬워질 것이고 심지어 간단한 운동을 할 때도 사라질 것이다. 그것은 우리가 가진 것들에 대해 감사하는 것과 우리의 순수한 권리에서 비롯되었다고 생각하는 것들로 구성된다. 우리 주변 사람들의 친절한 몸짓에 감사하는 것과 자연이 우리에게 주는 메시지에 집중하는 것이 두 가지 좋은 예이다.

망각

삶이 우리에게 주는 것을 감사할 때 슬픔은 사라질 것이다

주위에 무엇이 있는지 모른 채 하루라도 보내지 말자. 우리는 우리의 일상생활을 조용하고 은밀한 방법으로 영양을 공급하는 단순함에 관해 이야기하고 있다. 우리의 얼굴에 미소를 주는 것들. 호기심에 찬 미소나 호기심에 이끌려 온 미소, 그럼에도 불구하고 미소.

반려견이 우리를 보게 되어 기쁠 때 우리 마음속으로 직접 들어오는 따뜻함에서부터, 화분에 심은 씨앗의 성장으로 인해 생기는 놀라움이나 경외심까지 감사는 우리의 생명을 구한다. 그것은 우리를 진정시키고 우리를 멋진 인생의 동반자로 만들어 준다. 우리를 둘러싼 세상의 아름다움과 친절함을 보여 주는 동반자들.

인생을 있는 그대로 받아들인다면 감사하는 마음을 갖게 되는 것이다. 그리고 감사는 심지어 가장 고통스러운 영혼까지도 진정시키고 달래 줄 것이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