직장에서 피해야 할 4가지 부정적인 태도

24 5월, 2020
직장에서 피해야 할 4가지 부정적인 태도와 이에 대응하기 위한 긍정적인 태도를 발견해보자.

이 글에서는 직장에서 피해야 할 4가지 부정적인 태도, 업무 성과에 직접적인 영향을 미치는 태도, 그리고 직장에서 좋은 팀 정신을 살펴보려고 한다. 또한 자신과 회사 동료들에게 매우 긍정적인 영향을 줄 몇몇 태도와 자질들에 관해서도 살펴볼 것이다.

직장에서 피해야 할 4가지 부정적인 태도

다음은 직장에서 피해야 할 4가지 부정적인 업무 태도이다.

  • 자존심
  • 교만
  • 자만
  • 고집
직장에서 피해야 할 4가지 부정적인 태도

자존심

자존심은 정확히 공감을 불러일으키는 태도가 아니다. 사실, 자신이 남보다 우월하다고 생각하는 사람들은 주변 사람들에게 거부당하는 경향이 있다.

설사 거짓된 겸손으로 숨기려 해도 언제든 본색을 드러나게 마련이고, 거짓 겸손은 가증스러울 뿐이다.

직장에서 피해야 할 부정적인 태도: 교만

행동 용어로 보면 아마도 여기서 가장 눈에 띄는 태도는 다른 사람들의 주장과 의견에 대한 조직적인 경멸일 것이다. 이는 처음 논의한 태도인 자존심과 관련이 있다.

자만

이 또한 앞의 두 가지 부정적인 태도와 상당히 유사하다. 사실, 자만은 교만의 징후로 볼 수 있다.

자만하는 이들은 자신이 남들보다 낫다고 생각하는 사람들이고, 그들은 다른 사람의 말에 주의를 기울이지 않으며 교만한 태도를 보인다.

직장에서 피해야 할 부정적인 태도: 고집

고집스러운 사람은 자신의 견해나 의견을 바꾸는 것을 어려워하거나 거부한다.

직장에서 이들은 자신의 의견과 생각만이 타당하다고 생각한다. 하지만, 다른 사람들의 의견과 생각을 들을 때 더욱더 효율적으로 일할 수 있다.

직장에서 피해야 할 4가지 부정적인 태도

직장에서 피해야 할 부정적인 태도를 긍정적인 태도로 바꾸는 방법

좋은 근무 환경을 원하지 않는 이가 어디 있겠는가. 긍정적인 근무 태도는 앞서 언급했던 4가지 부정적인 태도를 상쇄한다.

갈등 및 문제 해결

직장에서 일어날 수 있는 어떤 문제에 어떻게 반응해야 하는지를 아는 것은 당신의 회사뿐만 아니라 당신 자신에게도 진정한 자산이다.

창의성과 진취성

남들이 뭐라고 할까 두려워 자신이 생각해 낸 아이디어를 공유하지 않을 때가 있다. 그러나 창의성과 진취성은 많은 기업에서 매우 존경받는 근무 태도다.

팀워크

이는 의심할 여지 없이 모든 회사에서 일할 때 가장 가치 있는 능력 중 하나이다. 면접관들은 종종 지원자의 팀워크에 대한 태도를 시험하여 그들이 회사의 다른 사람들과 어떻게 잘 어울릴지 본다. 다른 사람들과 잘 협력하고 팀을 이루어 일을 완수하는 방법을 아는 것은 어느 회사나 매우 긍정적인 자산이다.

비판에 대한 관용

보통 사람들은 비판을 잘 수용하지 못한다. 누군가가 ‘나’의 업무 성과에 의문을 제기하는 것은 그다지 즐거운 일이 아니다. 하지만, 다른 이의 논평은 건설적일 수 있고, 실제로 일을 더 효과적으로 하는 데 도움을 줄 수도 있다.

적응성

때때로, 자신의 희망에 따라 근무 환경을 바꿀 수 있다. 하지만, 이가 불가능하다면 어쩔 수 없이 상황에 적응해야 할 것이다.

계획

계획을 세우고 잘 수행하는 것은 업무 환경에서 스트레스를 줄이는 데 가장 도움이 될 수 있는 기술 중 하나이다. 이는 우선순위를 잘 정리하고, 적절한 시기에 적절한 결정을 내리는 아주 유용한 능력으로, 작업 일지를 올바르게 사용하고 이를 준수하면 많은 시간과 자원을 절약할 수 있다.

오늘의 글에서는 부정적인 근무 태도가 직장에 어떤 영향을 미칠 수 있는지 살펴보았다. 그러나 주변 사람들에게 긍정적인 영향을 미칠 방법도 알아보았다. 이 방법들을 실천해보자!