비만 치료를 위한 인지 교정 요법

2020-07-06
이 글에서는 비만과 집행 기능 사이의 연관성에 관해 이야기하고자 한다. 비만에 대한 인지 교정 요법은 환자들에게 도움을 줄 수 있다.

오늘날의 사회는 몸과 영양에 대한 사회의 관심이 그 어느 때보다 높다. 그런데도 비만이나 과체중인 사람들의 수는 전 세계적으로 계속해서 증가하고 있다. 다이어트와 운동 프로그램은 종종 장기적으로 실패하는 것처럼 보인다. 인지 교정 요법이 이 문제에 대한 해결책이 될 수도 있다.

집행 기능을 향상하는 능력 때문에 비만 관리의 기본 요소로서 이 인지 교정이 적합하다. 현재의 연구는 비만으로 고통받는 사람들이 특정 분야에서 올바른 결정을 내리는 데 어려움을 겪는다는 것을 보여준다. 예를 들어, 그들은 건강한 결정을 내리는 것이 어렵다고 생각할 수 있다. 이는 그들의 집행 기능이 비만이 아닌 사람의 집행 기능과는 다르기 때문일 것이다.

전문가들은 비만이 있는 사람들의 집행 인지의 출처를 아직 파악하지 못했다. 그럼에도 불구하고, 집행 기능의 변화와 비만 사이에는 의심할 여지 없이 양 방향적 연관성이 있다.

  • 비만을 앓는 사람들은 포도당과 세포 염증과 관련된 신진대사에 이상이 있다. 이러한 것들이 집행 기능에 부정적인 영향을 미친다.
  • 마찬가지로, 연구원들은 비만한 사람들이 더 높은 스트레스 수준을 가지고 있다는 것을 발견했다. 이것들은 또한 이 기능들의 변화와 관련이 있다.
  • 동시에, 집행 기능의 변화는 더 많은 비만을 발생시킨다. 그들이 먹는 음식의 양과 질에 대한 최적의 결정을 내리기가 더욱 어려워지기 때문이다. 그들은 또한 먹을 때 통제하는 것을 어려워한다.

이러한 점들은 본질적으로 기존의 방법을 넘어서는 문제를 다루는 방법을 요구한다. 그러한 통상적인 방법의 몇몇 예로는 다이어트와 육체적 운동이 있다. 인지 교정 요법이 치료목표에 크게 기여할 수 있다.

인지 교정 요법

인지 교정 요법

인지 교정 요법은 정신적 운동에 기초한 심리적인 개입으로 구성된다. 인지 전략, 사고력, 정보처리 능력을 향상하는 것이 목표다. 기술을 사용하여 일관된 연습을 통해 이것을 성취할 수 있다.

이 요법은 자기 생각에 대한 반성을 자극한다. 지지자들은 이 요법이 더 건강한 행동을 이끈다고 주장한다.

따라서, 주요 목표는 변경된 인지 능력을 구체적으로 강화하는 것이다.

비만의 경우, 사람들은 집행 기능을 향상하기 위해 인지 교정 요법이 집행 기능을 지시한다.

비만에 대한 인지 교정 요법

비만에 대한 인지 교정 요법(CRT-O)은 대면 치료법이다. 목표는 집행 기능을 최적화하는 것이다.

이것은 식습관과 운동습관에 대한 사람들의 사고 패턴을 향상할 수 말한다. 목표는 건강한 생활습관을 달성하는 것이다.

CRT-O는 비만한 사람들이 다르게 생각할 수 있도록 돕기 위해 고안되었다. 인지 전략을 향상하는 일련의 정신적 운동으로 구성된다. 그들은 정보 프로세스와 기술의 실천을 통해 이를 수행한다.

CRT-O가 포함된 ‘체중 감량’프로그램이 더 나은 결과를 얻는다는 연구 결과가 나왔다. 그것은 체중 감량, 더 건강한 생활 방식이 있다는 것을 의미한다. 이 요법에 종사하는 사람들은 삶의 질과 염증 요인의 감소를 경험하기도 한다.

다양한 연구에 따르면, CRT-O는 환자들이 운동하거나 다이어트를 하지 않아도 체중 감량을 할 수 있다고 한다. 물론, 이 경우의 결과는 보통 사람들의 결과만큼 좋지 않다. 아래에서 집행 기능을 훈련하는 데 사용할 수 있는 몇 가지 활동을 보여주겠다.

비만한 사람들은 삶의 많은 요소에 대한 인지 과정을 변화시켰다. 이러한 예로는, 억제력, 작업 기억력, 사고의 유연성, 그리고 일관성이 있다.

억제력을 개선할 수 있는 활동

억제 조절은 자동 반응을 억제할 수 있는 개인의 능력을 말한다. 따라서, 주의와 추론이 변형시키는 다른 반응을 발생시킬 수 있게 한다.

더 큰 억제력을 얻으려면 무엇보다도 의도된 행동을 피해야 한다. 그러면 그 행동을 유도하는 생각을 반성해야 한다.

목표는 자기 생각을 의식하는 것이다. 그런 다음, 생각이 장려하는 행동을 하기 전에 그것들을 분석할 수 있다.

예를 들어, 저녁을 다 먹었는데 갑자기 사탕을 먹고 싶은 거부할 수 없는 충동이 생긴다고 하자. 가져오기 전에 자기 생각의 내용과 의미를 되새겨야 한다.

  • 내가 왜 사탕을 먹어야 하지?
  • 배고파?
  • 내가 탄수화물을 충분히 먹지 않았다는 것은 아닐까?
  • 내가 내 감정 중 하나를 조절하려고 하는 걸까? 어떤 것인가? 이것이 정말 나에게 도움이 될까? 무언가를 없애야 하나?
  • 사탕을 먹고 나면 좀 나아질까?
  • 이 행동의 가능한 결과는 무엇인가?
  • 기분 전환을 위해 다른 일을 해도 될까?

억제력 훈련은 생각의 출현과 행동 사이에 사고 단계를 도입한다.

작업 기억력 향상을 위한 개입

작업 기억력은 특정한 행동을 하는 데 필요한 것들을 기억하는 능력을 말한다.

이해력과 경험은 아마도 기억력을 향상하는 가장 좋은 도구일 것이다. 그렇기 때문에 환자들이 각각의 개입의 이유를 이해하는 것이 필수적이다. 또한 전략 개발에도 참여해야 하며, 자기 삶의 변화를 실험하고 적응도 해야 한다.

작업 기억력 향상을 위한 개입

인지 유연성 훈련을 위한 활동

‘인지적 유연성’이란 어떤 상황에서 자기 생각과 행동을 조절하는 능력을 말한다. 특히 새로울 수도 있고, 끊임없이 변화할 수도 있고, 예상치 못한 상황을 가리킨다.

인지 유연성을 훈련하기 위해서는 새로운 도구로 옛 상황에 맞서는 법을 배워야 한다. 목표는 당신의 뇌가 특정한 목표를 얻기 위한 대체 전략을 개발하도록 강요하는 것이다.

이것의 좋은 예로는, 출근하기 위해 다른 경로를 이용하거나 아침 일과의 순서를 바꾸는 것이다. 지인에게 작업 프로젝트에 대해 직접 말할 수도 있다. 새로운 사람들을 만나는 것도 이를 위한 방법이다. 좀 더 구체적인 활동을 위해 다양한 환경(직장, 식당, 집 등)에서 식사 계획을 준수하는 것을 시도해 볼 수 있다.

식사와 관련된 또 다른 예는 공개적인 식사 계획을 세우는 것일 수 있다. 이 연습에서는 여러 유형의 음식을 결합해야 한다.

일관성 훈련

특정 상황에 대한 완전하고 현실적인 관점을 제공하는 역량으로 일관성을 정의할 수 있다. 상담 중에, 큰 소리로 갈등을 일으키는 상황을 통해 이치를 따져보는 것도 좋은 방법이다. 문맥과 관련된 모든 생각들을 전체적으로 염두에 두어야 한다.

이와 마찬가지로 복잡한 세부 사항을 읽은 후 요약해 달라고 요청하는 것도 좋은 방법이다. 이것은 구두 또는 서면 요약일 수 있다. 따라서 결과적으로, 이것은 세부적인 아이디어 없이 일반적인 아이디어를 개발하고 이해하는 능력을 향상하는 데 기여할 수 있다.

의심할 여지 없이, 인지 교정 요법은 집행 사고 능력을 향상하는 중요한 수단이다. 이것은 특히 비만으로 고통받는 사람들에게 적용된다. 장기적으로 그들의 상태를 효과적으로 관리하는 데 도움을 줄 수도 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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