새로운 연애를 시작하기 전에 다음의 팁을 시도해 보자

새로운 연애를 시작하기 전에 먼저 혼자 있는 법을 배워야 한다. 공허함을 채우기 위해서나 아니면 외로워서 파트너를 찾지는 말자. 건강한 관계는 자유와 성숙을 기반으로 한다. 파트너를 찾아다니는 대신, 파트너가 우리를 찾을 수 있도록 하자.
새로운 연애를 시작하기 전에 다음의 팁을 시도해 보자

마지막 업데이트: 28 5월, 2021

새로운 연애를 시작하기 전에 누군가 우리에게 연애 매뉴얼에 대해 알려 준다면 얼마나 좋을까? 몇몇 팁들은 우리가 올바른 결정을 내리고 또 고통과 실망을 피할 수 있도록 도와줄지도 모르며, 또 마침내 우리에게 기쁨과 완전한 행복을 가져다줄 사람을 데리고 와 줄지도 모른다.

하지만 이 모든 일은 불가능하다. 만약 어떤 사람이 우리에게 이러한 약속을 한다면, 우리는 그들을 절대 믿지 않을 것이다. 우리는 모두 새로운 연애를 시작한다는 것이 위험을 수반한다는 사실을 알고 있다.

우리는 그 사람이 우리의 모든 필요를 채워주리라 기대하며 미지의 세계로 뛰어든다. 어떤 경우에 우리는 틀렸다. 그러나 다른 경우에는 오래가지는 못하지만 어쨌든 가치는 있는 놀라운 경험을 하기도 한다. 하지만 대부분의 사람이 원하는 건 이러한 관계가 아닌 안정적이고 만족감을 주는 관계다.

그렇다면 어떤 종류의 전략이나 가이드라인이 우리에게 도움을 줄 수 있을까? 간단히 말하면 그렇다고 볼 수 있지만, 이러한 종류의 전략들은 이상적인 파트너를 찾도록 고안되지 않았다. 최고의 팁들은 우리가 자신에게 먼저 집중할 수 있도록 가르쳐 주는데, 왜냐하면 개인의 발전이야말로 우리의 연애 관계에 있어 긍정적인 영향을 미치기 때문이다. 

“사랑은 자연스럽지 않다. 대신 사랑은 훈련, 집중, 인내, 신뢰, 그리고 나르시시즘의 극복이 필요하다. 그것은 감정이 아니며 연습이다.”

에리히 프롬(Erich Fromm)

새로운 연애를 시작하기 전에 다음의 팁을 시도해 보자

새로운 연애를 시작하기 전에 해야 할 일

휴머니즘 심리학자 칼 로저스(Carl Rogers)는 행복이란 있는 그대로의 자신을 받아들이는 것이라고 말했다. 그것은 내가 누군지 그리고 무엇이 우리를 정의하는지를 생각해 보는 것이다. 이것이야말로 다른 사람과 새로운 연애라는 모험을 시작할 수 있는 출발점이 된다.

무엇보다 우리가 확실히 알고 있는 한 가지는 예상치 못한 순간에 사랑이 찾아온다는 것이다. 따라서 그 상황에 미리 대처하는 것이 중요하다.

사실 이러한 기술을 개발하는 것은 더 성숙하고 만족감을 주는 관계를 갖도록 도울 뿐만 아니라 우리가 자신의 전반적인 웰빙을 향상할 수 있도록 해준다.

1. 혼자 있기 싫거나 전 애인을 잊기 위해 새로운 연애를 시작하지 말자

관심이 가는 누군가를 만났는데, 그건 좋은 일이다! 그 사람과 몇 차례 데이트했고 모든 데이트는 순조롭게 진행되었다.

이제 어떤 사람들은 더는 혼자 있기 싫어서 새로운 연애에 뛰어든다. 아니면 지난 연애의 후유증으로 고통받고 있을 수도 있다.

우리는 전 애인과 나쁜 추억들을 너무도 잊고 싶어서 새로운 연애로 우리 자신을 바쁘게 하려고 애쓴다.

아마도 이 전략이 썩 좋지 않다는 사실은 이미 알고 있을 것이다. 하지만 때로는 이 전략을 사용할 수밖에 없다. 상황이 더 악화할 것임을 알면서도 말이다.

따라서 새로운 연애를 시작하는 대신 먼저 성숙해지고, 감정적 필요를 채우기 위해 누군가와 함께하려는 시도를 하지 않아야 한다.

누군가와 함께하고 싶다면 그것은 진심으로 그 사람을 위하기 때문이어야 하며, 단순히 우리의 오랜 상처를 치유하기 위해서 그렇게 해서는 안 된다.

2. 독립적이 되고 끊임없이 새로운 것들을 발견하자

끊임없이 배우고 성장하자. 새로운 것들을 발견하려면 자신의 능력에 한계를 두면 안 된다. 인생에서 소중한 반쪽을 찾는 일이 우리 인생의 목표가 될 수는 없다.

이상적으로는 우리가 세상과 세상이 제공해주는 모든 가능성을 누리는 동안 파트너가 우리를 먼저 찾아오도록 하는 것이 좋다.

모든 경험을 통해 우리는 지식, 기술, 정서적 도구, 그리고 정서적 성숙을 달성할 수 있으며 이는 우리가 더 좋은 파트너이자 연인이 될 수 있도록 도와줄 것이다.

3. 우리 자신이 아닌 척 연기하지 말자

새로운 연애를 시작하기 전에는 반드시 우리 자신이 누구인지, 우리가 원하는 것이 무엇인지, 우리로 하여금 관계를 끝내도록 하는 요인이 무엇인지에 대한 명확한 관점을 가지고 있어야 한다.

진정한 자신에 대해 알지 못한다면, 결국 우리는 우리 자신이 아닌 척 연기만 하게 될 것이다.

이러한 연기는 특히 우리가 관심 있는 누군가를 만날 때 문제가 되는데, 왜냐하면 그 사람이 짜주는 틀에 따라 우리가 기꺼이 자신을 맞추게 될 것이기 때문이다. 그래서 결국 우리는 실제 우리 모습과는 아주 거리가 먼 사람인 척 연기를 하고 말 것이다.

우리 자신이 아닌 척 연기할 때 우리는 불행의 씨앗을 심게 된다.

새로운 연애를 시작하기 전에 해야 할 일 4. 자신의 짐을 먼저 해결하자

누군가와 새로운 관계를 시작할 때, 때로는 우리 두 사람 사이에 제삼자가 끼어들어 있는 듯한 느낌이 들게 된다.

그 제삼자는 가족일 수도 있고 아니면 전 애인과의 관계에서 생긴 짐일 수도 있다.

이 경우 우리뿐만 아니라 파트너까지 불편해지는 상황이 된다. 따라서 건강한 연애를 하고 싶다면, 연애를 시작하기 전에 먼저 마음속에 있는 짐을 떨쳐내야 한다.

아마 우리의 가족은 우리가 무엇을 해야 하고 어떻게 살아야 하는지, 좀 더 구체적으로는 어떤 사람을 만나야 하는지에 대한 특정 기대를 하고 있을 수 있다.

하지만 우리는 자신의 신념대로 살아야 한다. 또한, 옛 관계를 떨쳐 내고 계속 나아가는 것 또한 매우 중요하다.

이러한 과거의 경험들이 우리의 현재를 좌지우지하도록 두는 대신, 그 경험으로부터 배울 수 있는 것은 배우고 나머지는 놓아주도록 하자.

4. 자신의 짐을 먼저 해결하자

5. 우리가 진정으로 원하는 것은?

진정으로 원하는 것이 무엇인가? 이 질문이 따분하게 들릴 수도 있지만 제대로 대답할 수 있어야 한다.

안정적인 관계를 원하는가 아니면 단순히 즐길 수 있는 잠자리 상대를 찾고 있는가? 한 사람과 데이트하기 원하는가 아니면 개방적인 데이트, 즉 다수의 사람과 데이트하기 원하는가? 자신만의 공간이 필요한가? 뭐든 천천히 했으면 하는가?

이러한 모든 질문은 파트너를 찾는 데 있어 매우 중요한 역할을 한다. 자신이 원하는 것이 무엇인지를 하는 것은 원치 않는 것이 무언인지를 아는 것만큼 중요하다.

결론을 내리자면, “완벽한 짝”을 찾는 방법에 대한 조언에 의지하는 대신 자신의 내면을 바라보아야 한다.

성숙해지고, 진정한 자신의 모습을 찾고, 자신이 원하는 것을 정확히 알아야만 만족스럽고 건강한 관계를 시작할 수 있다.

절실하게 영원한 짝을 찾는 일을 그만둔다면 오래가는 사랑을 찾을 수 있을 것이다.

대신 자신의 인생을 즐기고, 그러는 동안 상대방이 우리를 먼저 찾게 하자.

이 글은 어떤가요?
장거리 연애는 점점 더 일반화되어가고 있다
Wonderful Mind그것을 읽으십시오 Wonderful Mind
장거리 연애는 점점 더 일반화되어가고 있다

장거리 연예는 모든 사람에게 가능한 게 아니다. 거리는 관계에 있어서 큰 도전이 아닐 수 없다. 어떤 사람들은 사랑하는 사람과 수백 마일이나 멀리 떨어져 있는 게 불가능하다고 느끼지만 다른 사람들에게는 거리가 사랑의 불꽃을 더 생생하게 유지해줄 수도 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