단편 BBC 영상 한 편: 사랑은 어떻게 존재하는지를 아는 것

· 2018-07-11

이 BBC 단편 영상은 가까운 사람을 사랑하고 소중히 여길 줄 아는 사람들은 육체에, 마음에, 그리고 무엇보다 의도적으로 함께 하는 법을 안다고 가르쳐 준다. 예를 들면, 아이들은 그들이 필요로 하는 것을 직감적으로 아는 엄마와 아빠의 관심을 원한다. 그들의 부모는 미소로 그들을 포용하고, 적절한 순간에 아이들에게 어떻게 반응해야 하는지 알고 있다.

영국의 가장 유명한 채널에서 따뜻함과 좋은 의도로 가득한 짧은 크리스마스 영상을 방영했다. 이 영상을 보면 크리스마스 휴일을 기다리게 될 것이다. 2분 남짓하게 짧은 이 영상은 우리를 10살 소녀와 그의 아버지, 다른 가족과 마찬가지로 크리스마스에 심취해 있는 편부모 가정의 이야기로 이끌고 간다. 

“서포팅 액트(The Supporting Act)”는 사랑하는 사람에게 쏟는 시간과 관심의 중요성을 일깨워주는 짧은 영상이다. 이는 복잡한 삶의 소용돌이 속에 그들과 함께 하는 것의 가치를 일깨워준다.”

BBC 단편 영상: 서포팅 액트(The Supporting Act)

BBC의 이 단편 영상은 여러가지 이유로 엄청난 인기를 끌었다. 첫 번째는 이 영상의 시각적 매력, 기술적 전문성 그리고 이야기를 현실화 하는 놀라운 디지털 요소 때문이다. 두 번째 이유는 분명하다: 우리의 이야기를 반영하고 스스로 평가하도록 하는 메세지를 전달하기 때문이다.

사랑이 존재하는 법을 아는 것이라면, 우리는 사랑하는 사람들과 잘 지내고 있는 것일까? 

BBC 단편 영상 서포팅 액트 한장면

메세지와 함께하는 크리스마스 인사

BBC의 크리에이티브 팀은 작년에 음악적 요소를 최고로 구성한 이 단편 영화로 승리를 이끌었다. 또한 유명한 인형 제작자 맥키넌 앤드 사운더스도 참여했다. 그들은 “프랑켄위니”와 “유령신부”과 같은 유명한 영화에 팀 버튼과 협업했다. 제작자들 또한 힘이 감정적 메세지에 반영될 수 있는장인과 세련된 솜씨 사이의 무언가를 찾았다.

“서포팅 액트”는 단순한 메세지를 전달한다: 사랑은 존재하는 법을 아는 것. 이는 우리가 때로 잊고 지내는 사실이다. 우리의 책임과 엄청난 일상의 일들에 치여 삶에 가장 중요한 것들을 경시하곤 한다.

이 이야기에서 활기차고 놀라울 정도로 매력적인 10세 소녀를 만나게 될 것이다. 이 어린 소녀는 학교에서 참가할 예정인 크리스마스 학예회에 매우 들떠있다. 소녀는 학예회에서 복잡한 안무를 소화해야 하기에 연습을 멈추지 않는다. 시간과 장소를 가리지 않고 연습한다.

아이의 능숙한 움직임에 최면에 걸린 상태에서 또 한 가지 현실적 장면을 목격한다. 핸드폰에서 눈을 떼지 못하고, 집안 일, 쇼핑, 크리스마스 장식으로 바쁜 주인공의 아버지이다.

매일 받는 압박과 책임감은 우리의 진정한 관심을 필요로 하는, 눈앞에서 일어나는 일들을 가려버린다. 

서포팅 액트

사랑은 존재하는 것이고 정확한 순간에 어떻게 반응해야 하는지 아는 것이다

우리 모두는 부모님, 형제, 나의 반쪽, 자녀 그리고 친구들을 사랑한다. 하지만 느끼는 것만으로는 충분하지 않고, 우리를 그들과 존재하게 해야 하며, 사랑을 성장의 수단으로 만들어야 한다. 사랑은 우리가 그들을 돕고, 웃게하고, 편안하게 하고, 위로하고, 행복을 만들어낼 수 있는 소중하고 본능적인 것이다.

이 단편 영상에서 아버지가 존재하지만, 소녀가 아버지의 지지, 칭찬과 기쁨의 말, 조언이 필요할 때면 대부분 부재중이다. 어린 소녀는 아버지가 그녀의 열정의 한 부분으로, 꿈을 향한 메아리로, 그녀 삶의 순간의 거울로 함께 하길 바란다. 이는 우리가 좋든 싫든 다시는 오지 않을 순간들이다.

이것이 BBC에서 이 따뜻한 영상을 제작함으로서 전달하고자 했던 것이다. 우리를 책임감과(특히나 크리스마스에는 더욱 심한) 과업에 대한 무기력함에서 깨어나게 하고 싶었던 것이다. 또한 지금 이 순간 우리에게 진정 중요한 것이 무엇인지, 우리가 사랑하는 사람에 대해 일깨워주려 했던 것이다. 우리가 사랑하는 사람은 우리가 받은 선물이다. 그들이 하는 모든 일에 있어 관심과 지지를 보여주어야 한다.

아버지가 마침내 딸에게 해준 답을 잊을 수 없다. 믿을 수 있든 없든 그는 가장 바람직한 방법으로 제때 딸에게 응답해준다. 이 단편 크리스마스 영샹을 꼭 보길 권한다. 반드시 즐길 것이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