로만 폴란스키: 스캔들이 끊이지 않는 그의 삶

2020-03-16
로만 폴란스키는 소년 시절 홀로코스트에서 살아남아 유명한 영화감독이 되었다. 그와 동시에 그의 인생은 비극과 추문에 시달려 왔다.

로만 폴란스키 감독은 현존하는 가장 유명한 영화감독 중 한 사람이다. 말하자면, 그는 또한 많은 스캔들의 중심이었다. 그 스캔들은 해마다 그를 괴롭히고 있지만, 그가 영화 제작자로 성공하는 데 큰 영향을 끼친 것 같지는 않다. 로만 폴란스키는 체포 영장이 발부된 동안 오스카상을 수상하기도 했다.

로만 폴란스키의 삶은 비극과 성공 둘 다로 특징지어져 왔다. 그는 홀로코스트 생존자로 많은 사람에 의해 ‘난봉꾼’과 ‘한량’으로 알려져 있다. 부정할 수 없는 것은 영화를 만드는 그의 재능이다.

오늘날, 그는 90세가 가까워지면서 마침내 사생활에서 어느 정도 균형을 이룬 것 같다. 그는 현재 두 자녀를 둔 프랑스 여배우 엠마누엘 자이그너와 함께 살고 있다.

그는 가끔 그녀와 행복해서 죄책감을 느낀다고 고백했다. 그는 가까스로 행복을 찾았다.

로만 폴란스키 삶

로만 폴란스키와 그의 파란만장한 어린 시절

로만 폴란스키 (Roman Polanski)는 1933년 8월 18일 프랑스 파리에서 태어났다. 그의 아버지는 프랑스에서 그의 운을 시험해보고 싶었던 폴란드 화가였다. 하지만 그는 별로 성공하지 못했다. 그의 어머니는 러시아 가톨릭 신자였다. 그녀는 훌륭한 영화 제작자가 된 이 남자의 아버지와 결혼하기 전에 한 번 이혼했다.

그의 부모가 저지른 단 한 번의 실수가 가족 전체에 영향을 끼쳤다. 나치즘이 고조되고 있는 가운데, 그들은 폴란드에서 프랑스보다 안전할 것이라고 느꼈다. 그들은 로만이 6, 7세쯤 되었을 때 그곳으로 이사하기로 했다. 얼마 지나지 않아 폴란드가 침공당했고, 유대인들에 대한 잔혹한 대우가 시작되었다.

폴란스키 가족은 크라쿠프에 있는 빈민가 중 한 곳으로 보내졌다. 로만은 어머니가 다른 가족들과 함께 아우슈비츠 수용소로 끌려가는 것을 목격했다. 그러나 그의 아버지는 모트하우젠-구센 수용소로 가야만 했다. 폴란스키는 당시 만화를 위해 쓰레기통을 파헤쳤던 어린 시절을 기억한다.

시작과 끝

로만 폴란스키는 나치 박해시대 내내 거짓말을 해야만 했다. 그는 금발에 눈이 밝아서 유대인임을 부인할 수 있었다. 그 나라의 몇몇 가족들은 그를 보호했고 그들의 자녀 중 한 명으로 그를 받아주었다. 1943년에 그의 어머니는 가스실에서 죽었다. 다행히도 그의 아버지는 포로수용소에서 살아남았다.

그 후 공산주의 시대가 도래했다. 폴란스키는 선생님에 의해 미술학교에서 쫓겨난 후 일찍부터 영화에 매력을 느꼈다.

그는 21살에 첫 단편 영화를 만들었다. 그리고 잠시 정권 교체를 틈타 파리로 갔다.

그는 서유럽과 미국 영화 제작을 보고 그의 눈을 믿을 수 없었다. 얼마 지나지 않아 그는 자기 첫 장편 영화인 ‘물속의 나이프’를 만들었다. 그 영화는 계속해서 오스카 최우수 외국영화상 후보에 올랐다.

나머지는 적어도 그의 직업적 삶에서 보면 역사다. 그의 가장 유명한 영화는 로즈메리의 아기, 테스, 피아니스트 그리고 실화: 숨겨진 비밀이다.

로만 폴란스키

로만 폴란스키: 개인의 삶

로만 폴란스키는 진정으로 자신을 찢어놓은 것은 아내 샤론 테이트의 죽음이라고 말했다. 그녀가 집에서 잔인하게 살해되었을 때 그녀는 26세였고, 임신 8개월이었다. 범인은 찰스 맨슨의 지도하에 있는 10대들이었다.

폴란스키는 뭔가 나쁜 일이 일어날 것 같은 기분이 들었지만 그런 느낌에는 주의를 기울이지 않았다고 말했다. 그는 항상 일어난 일에 대해 죄책감을 느껴왔다. 샤론은 로만과의 결혼생활 1년 만에 살해당했다. 그 후 폴란스키는 예전 같지 않았다.

1977년, 그는 자신을 괴롭히는 심각한 스캔들의 와중에 있는 자신을 발견했다. 13세 소녀 사만다 가이머와 성관계를 했다는 사실이 입증됐다. 그는 43세였다. 그는 그녀에게 약을 먹이고 강간했다. 그의 말에 따르면, 그것은 ‘합의에 따른’ 것이었다. 그는 며칠 동안 감옥에 갔다가, 도망쳐서 미국으로 돌아갈 수 없었다.

미투 운동이 증가함에 따라 더 많은 비난이 드러났다. 공식적으로 입증된 것은 없지만, 그것은 확실히 ‘난봉꾼’과 ‘한량’으로써 폴란스키의 명성에 작용했다. 그런데도 그는 여전히 새 가정을 꾸릴 수 있었고 행복해 보인다. 그는 영화 제작 분야에서도 계속 성공하고 있다.

  • Moldes, D. (2005). Roman Polanski: La fantasía del atormentado. Ediciones JC.