우리를 생각하게 만드는 5편의 영화

24 12월, 2018
 

영화는 많은 감정을 느끼게 한다. 행복이나 슬픔으로 소리쳐 울고 웃게 하며 영감을 준다. 하지만, 대부분 단지 지루해서 영화를 본다. 잠재력을 최고 수준으로 개발시키고 사고력을 향상하고 싶다면, 영화는 최고의 협력자가 될 것이다. 이 글에서 우리를 생각하게 만드는 5편의 영화를 보여준다.

우리를 생각하게 만드는 5편의 영화

다음에 당신이 영감을 받거나 동기부여를 받는 영화를 볼 때, 그 영화 중 그 어떠한 것도 당신의 기준을 통과할 것이다. 그 영화들을 열린 마음으로 볼 것을 명심해라.

그러면 진정으로 그들의 메시지를 알아차릴 것이다.

1) 이터널 선샤인

당신의 기억에서 누군가를 완전히 지울 수 있다면 무슨 일이 일어날까? 전 연인을 기억하지 못한다면 그들의 삶이 얼마나 나아질지에 대해서 누가 생각해 보지 않았을까?

이 영화가 그것에 관한 것이다. 주인공은 전 연인을 더 이상 그리워하지않기 위해서, 그가 가진 그녀에 대한 모든 기억을 지우기로 한다.

이터널 선샤인

실제 생활에서는 종종 일어나지만 짐 캐리의 캐릭터에서는 쉬운 것이 아니다.

그녀를 우연히 만난 후(그녀를 기억하지 못한 채로), 새로운 사랑 이야기를 만들기 시작한다.

 

2) 사랑의 블랙홀

필 코너스는 그라운드호그 데이(Groundhog Day) 행사를 취재하는 지역 방송국의 TV 진행자이다.

하지만 그는 알 수 없는 이유로 반복해서 같은 날을 겪게 되는 시간 안에 갇히게 된다.

처음에는 슬픔, 공포 같은 모든 종류의 부정적인 감정을 느끼기 시작하지만, 그는 조금씩 그 상황을 이용하여 현재 생활을 가치 있게 만들어야 한다고 깨닫기 시작한다.

그래서 그는 가능한 한 그라운드호그 데이를 즐기기 위해 그의 행동 일부를 바꾸기 시작한다.

사랑의 블랙홀

이 영화는 우리의 일상적인 작은 결정들이 우리 삶에 주는 영향을 깨닫게 만든다. 결국에는, 우리의 행동과 생각들이 우리가 살아갈 삶의 종류를 결정한다.

3) 인터스텔라

인터스텔라는 또 다른 생각을 불러일으키는 영화이다. 이 강렬한 3시간짜리 영화는 과학과 현재 이슈들 그리고 인도적인 문제를 섞어 놓았다.

인터스텔라
 

이 영화는 우리에게 우정, 가족, 외로움 같은 주제에 대해 곰곰이 생각하도록 한다. 그것은 인류의 미래와 우리가 이용할 수 있는 공간을 정복하면서 우리가 사는 그 행성에 얼마나 책임감을 가졌는지 보여준다. 인터스텔리 안의 모든 사건은 정신 없이 빠른 속도로 진행되어서 당신은 잠시도 눈길을 떼지 못 할 것이다.

4) 브이 포 벤데타

일반적으로 원작소설의 영화각색은 원작만큼 성공적이지 않다. 하지만 앨런 무어의 그래픽 소설의 영화 버전은 대중적 현상이 되었다. 사실상 예술 작품에서 발견한 이 아이디어는 실생활에서 사회의 전반적인 운동으로 자리매김하게 되었다.

이 영화는 브이의 발자취를 따라간다. 브이는 전제적인 영국의 억압을 종식하고자 하는 신비로운 인물이다. 반 이상향의 세계에서 그 나라는 폭정 속에 빠져 있고 주인공은 어떤 대가를 치르더라도 시민들의 자유를 찾기를 원한다.

브이 포 벤데타

브이 포 벤데타는 의심할 여지 없이 그것을 잘 반영한 최고의 영화이다. 영화를 본 후, 자유, 희생, 가치, 그리고 정부의 통제와 같은 것을 생각하게 될 것이다. 이 영화는 분명히 고전이 되었다.

5) 파이트 클럽

 

우리의 영화 목록 마지막에서 당신은 항상 반복되는 인용구 중 하나를 볼 수 있다: “우리는 돈으로 살 필요 없는 것들을 산다. 우리가 좋아하지 않는 사람에게 인상을 남길 필요는 없다.” 그것이 이 영화의 주제이다: 사회의 기대를 깨고 우리가 진짜 원하는 것을 선택하는 것이다.

파이트 클럽

하지만,  파이트 클럽은 이 모든 것들을 긍정적인 방식 대신에 어두운 관점으로 보여준다. 이룰 수 없는 것은 없다. 영화 내내 많은 폭력, 죽음, 광기가 있다.

이 영화 목록이 100% 완전하지는 않다. 영화들을 본 후, 몇 시간 혹은 며칠 동안 몇 가지 주제에 대해 생각하게 되는 다른 영화들도 있다. 하지만 이 영화들로 시작해보는 것은 어떨까.