전 세계인을 매료시킨 넷플릭스 시리즈 메이드(Maid)

메이드 (Maid)는 넷플릭스 (Netflix)의 최신 히트작 중 하나이다. 학대를 경험한 사람이라면 모두 공감할 장면으로 시리즈는 시작한다. 한밤중에 파트너를 깨우지 않으려고 애쓰는 젊은 여성은 딸을 안아 차 뒷좌석에 태우고는 집을 나선다.
전 세계인을 매료시킨 넷플릭스 시리즈 메이드(Maid)

마지막 업데이트: 08 11월, 2021

메이드 (Maid) 넷플릭스 (Netflix)의 최신 히트작 중 하나이다. 학대를 경험한 사람이라면 모두 공감할 장면으로 시리즈는 시작한다. 한밤중에 파트너를 깨우지 않으려고 애쓰는 젊은 여성은 딸을 안아 차 뒷좌석에 태우고는 집을 나선다.

메이드 (Maid)는 빈곤, 아이들에 대한 사랑, 학대에 기반한 복잡한 관계, 국가 지원이 필요한 사람들의 문제를 강력하고도 현실적으로 다룬다.

흥미롭게도 이 시리즈는 스테파니 랜드 (Stephanie Land)의가정부: 근면, 저임금, 그리고 어머니의 생존 의지’라는 자서전을 기반으로 한다. 그녀의 이야기는 정신 질환, 중독, 계급 차이, 모든 형태의 사랑, 그리고 자기 계발이 결합된 감동적인 이야기이다.

“아무도 당신의 의견을 무시할 수도, 당신의 말이 틀렸다고 말할 수 없다.”

-메이드-

메이드 (Maid)

메이드: 가정부 학대와 고용 불안정의 사회적 초상화

메이드 시리즈는 수백만 명의 팬을 양산하는 쾌거를 이루며 2021년 최고의 화제작인 오징어 게임의 뒤를 바짝 쫓고 있다.

오징어 게임과는 전혀 다른 이야기지만, 특유의 감성과 현실적인 사회적인 초상으로 큰 인기를 끌고 있다

시리즈는 실존 인물인 스테파니 랜드가 블로그에 자신의 삶에 관해 쓴 글을 바탕으로 한다. 그녀는 인생을 살아가려고 애쓰는 어린 딸을 둔 젊은 여성으로, 청소부로 일하며 전남편과 소송 중에 있었다.

그녀의 현실적인 삶의 고증은 매주 수천 명의 추종자들을 사로잡으며 큰 화재거리로 떠올랐다.

그러던 중, 뉴욕 타임즈에서 그녀에게 출판의 기회를 제안했고, 얼마 지나지 않아 그녀의 자서전인 ‘가정부: 근면, 저임금, 어머니의 생존 의지’는 베스트셀러로 등극하였다.

많은 성공적인 책들이 그러하듯, 드라마화가 되는 데는 긴 시간이 걸리지 않았다. 넷플릭스가 제작하고 배우 마고 로비가 프로듀서가 되어 랜드의 삶은 드라마로 재탄생되었다.

보이지 않는 현실: 빈곤, 외로움, 관료주의

시리즈의 주인공의 이름은 알렉스로, 배우 마가렛 퀄리가 맡아 연기했다. 올해 25세인 퀄리는 복지 기관에 있는 사람들이 마땅히 해야 할 일을 하지 않는다는 것을 알게 된 도움이 필요한 수많은 여성들 중 하나이다.

그녀는 자신의 친구들이 진정한 친구가 아니며, 그녀의 어머니(Andie MacDowell)는 불안정하고 자기애적이며 명백한 정신적 문제를 가지고 있다는 사실을 발견하게 된다.

그녀에게 남은 유일한 방법은 정부에 도움을 요청하는 것뿐이다. 그러나 그녀는 주택 보조금을 받으려면 직업이 있어야 하지만, 아직 취직하지 않은 보호자는 자녀를 보육원에 맡길 수 없다는 냉정하고 복잡한 관료제를 직면하게 된다.

시리즈는 알렉스가 청소부로 일하게 되면서 본격적으로 시작된다. 그녀는 메이드로 일하며 계급 차이를 경험하게 된다. 메이드는 눈에 보이지 않는 존재로 여겨지곤 하지만, 다른 곳과 마찬가지로 외로움, 비탄 등이 가득한 호화로운 저택 속 숨겨진 목격자이기도 하다.

드라마 메이드는 학대로 고통받고 외로운 엄마가 꿈을 찾아 꿋꿋하게 살아가는 이야기이다.

우리가 보지 못하는 학대는 삶을 파괴한다

메이드에서 우리는 불쾌한 현실을 마주하게 된다. 폭력적인 연인 관계 중 다수는 피해자가 배우자 또는 연인으로부터 항상 벗어날 수 없는 순환 패턴에 기반을 두고 있다. 그들은 도망치고 학대자에게로 되돌아가는 패턴을 보인다.

게다가 이 시리즈의 주인공처럼 자신이 학대를 받고 있다는 사실조차 인지하지 못하는 경우도 많다.

알렉스의 남편인 션은 불우한 어린 시절의 무게를 짊어지고 불안정한 직업을 가진 알코올 중독자이다.

그는 알렉스나 그녀의 딸에게 신체적인 폭력을 가하지는 않지만, 고함을 치며 위협을 하거나, 경멸하며 그녀를 정신적으로 고립시키고 감정적으로 통제하려 한다.

알렉스는 처음에는 션의 행동을 넘어가 주었지만, 결국 이러한 관계에서 달아날 필요가 있음을 깨닫고 딸의 양육권을 위해 싸운다.

메이드 (Maid)

메이드: 여성간의 유대

이 시리즈에서 우리는 정신적 문제가 있는 어머니와 알코올 중독 및 폭력적인 과거를 가진 아버지의 모습으로 빈곤, 관료제, 법 체계, 세대적 트라우마에 맞서 싸우는 젊은 여성, 그리고 그녀와 비슷한 일을 겪은 다른 여성들이 형성하는 유대를 볼 수 있다.

이 시리즈에서 우리는 때때로 성공은 빈곤에서 불과 한 발짝만 떨어져 있을뿐, 이를 이루기위해 필요한 것은 인내라는 것을 배울 수 있다. 언젠가 작가가 되기를 열망했던 소녀인 랜드가 실제로 꿈을 이룬 것처럼 말이다.


인용된 모든 출처는 우리 팀에 의해 집요하게 검토되어 질의의 질, 신뢰성, 시대에 맞음 및 타당성을 보장하기 위해 처리되었습니다. 이 문서의 참고 문헌은 신뢰성이 있으며 학문적 또는 과학적으로 정확합니다.


  • Lang, Stephanie (2021) Sirvienta: Trabajo duro, poca paga, y la voluntad de una madre por sobrevivir. Capitan Swing

이 텍스트는 정보 제공 목적으로만 제공되며 전문가와의 상담을 대체하지 않습니다. 의심이 들면 전문가와 상의하십시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