상처받은 마음을 치료하는 열쇠 3가지

2019-07-10
어렵고 힘든 경험을 한 후에 상처받은 마음을 치료하는데 도움이 되는 많은 전략이 있다. 만약 당신이 마음의 상처를 치료할 책임을 맡지 않는다면 감정적인 피해는 당신을 비참하게 할 것이다.

어렵고 힘든 경험을 한 후에 상처받은 마음을 치료하는데 도움이 되는 많은 전략이 있다. 만약 당신이 마음의 상처를 치료할 책임을 맡지 않는다면 감정적인 피해는 당신을 비참하게 할 것이다.

우리는 모두 나쁘고 우울한 경험을 한다. 열띤 토론, 불의의 표적이 되는 것 또는 다른 나쁜 상황들이 마음에 흔적을 남길 수도 있다. 그들은 사라지지 않고 깊은 슬픔을 일으킨다. 그러므로, 나쁜 경험 후에 상처받은 정신을 고치는 방법을 아는 것이 중요하다.

불행하게도, 그러한 경험들은 때때로 당신을 우울하게 하고 짜증나게 한다. 동시에, 주변의 긍정적인 것들에 감사할 능력조차 없게 만들어 버린다. 그리고 때로 이것은 새로운 갈등을 만들어내기도 한다.

당신이 얼굴을 마주칠 때마다 당신을 빨아 먹는 감정적인 흡혈귀들이 있다. 그것들은 당신을 화나게 하고 나쁜 뒷맛을 남긴다. 이경우 당신은 그러한 독성있는 것들의 상호 작용들을 인지하고 가능한 한 멀리 떨어져 있는 법을 배워야 한다. 더욱이 상처받고 망가진 마음을 고치는 데 도움을 줄 수 있는 효과적인 열쇠가 세 가지 있다.

“내 두려움은 나의 유일한 용기니까 끝까지 밀고 나가야 해.”

– 밥 말리 –

상처받은 마음을 치료하는 첫 번째 열쇠: 우울하게 하는 것 피하기

나쁜 상황과 부정적이고 비관적인 사람들은 전염된다. 그들 주위에서 자신의 나쁜 기분과 부정적인 생각이 번창한다. 그리고 거의 알아차리지 못한 채, 모든 것이 잘못되었다는 느낌이 당신을 사로잡는다. 당신은 짜증스러워지고 불편함을 느끼지만, 무슨 일이 일어나고 있는지 전혀 알 수가 없다.

상처받은 마음을 고치기 위해 가장 먼저 해야 할 일은 무엇이 기분을 나쁘게 만들었는지 확인하는 것이다. 그 상황에서 정확히 무엇이 당신을 가장 괴롭혔나? 무엇 때문에 그렇게 기분이 언짢고 짜증이 나는가? 왜 그것들은 당신을 괴롭히나?

이러한 질문에 답하는 것은 두 가지 이유로 매우 중요하다.

  • 첫째로, 이렇게 하면 불편함의 원인을 파악할 수 있기 때문이다.
  • 둘째로, 당신을 괴롭히는 것들을 피할 수 있게 해주기 때문이다. 당신은 더 이상 모든 것이 잘못되었다고 느끼지 않을 것이고, 대신 새로운 관점에서 사물을 볼 수 있을 것이다. 이것은 내면의 평화와 균형으로 이어질 것이다.

 

상처받은 마음을 고치는 방법: 턱을 괴고 있는 여자

두 번째 열쇠: 느린 고뇌감

분명히 어려운 상황이 발생하면 상처받은 마음을 고칠 수 있다. 아마도 당신은 그것에 대해 생각을 멈추었고 지금 다른 것에 집중하고 있다. 어떤 불편함이 생겼는지 생각하지 않을 수도 있다. 그러나 당신은 여전히 긴장을 경험할 수 있다. 당신이 그것에 얽매이지 않으면 당신은 그것에 익숙해 질 것이다. 그리고 언젠가는 마침내 사라질 것이다.

그러나 며칠이나 몇 주 후에 다시 고뇌감을 느끼기 시작할 수도 있다. 정신 분석에 따르면 고뇌는 거짓말하지 않는다. 이것은 깊은 고뇌가 단지 푸른 색으로 나타나지 않는다는 것을 의미한다. 즉, 아직 처리하지 않은 감정과 감정이 있음을 의미한다.

그 이유 때문에 고뇌의 재발은 징표이다. 미완성 사업이 있다는 것을 상기시키는 경보이다.

상처받은 마음을 고치는 방법: 강을 바라보는 남자

상처받은 마음을 치료하는 세 번째 열쇠: 재조정

마음을 고치는 가장 좋은 방법은 자신이 좋아하는 일을 하는 것이다. 어려운 상황이 남긴 부정적인 감정과 느낌을 성공적으로 분리한 후 당신의 일상으로 돌아가라. 아무 것도 하지 말고 아무도 당신 하루를 망치지 않도록 해라. 나쁜 상황을 경험하는 것은 피할 수 없지만, 당신에게 그렇게까지 영향을 미치도록 내버려 둘 수는 없다.

일단 감정을 다스렸으면 무엇이 당신을 기분을 좋게 하는지에 집중하라. 나가서 산책하고 아이스크림을 사먹어라. 아니면 좋아하는 사람과 대화를 나누어라. 자극적이지만 긍정적인 일이라면 뭐든지 해보라. 당신의 계속되는 나쁜 감정을 재조정하고 극복해라.

하지만, 자신을 무시하거나 괴롭히는 것을 허락하지 않는다면 당신은 균형을 되찾을 수 없을 것이다. 그렇게 하는 가장 건강한 방법은 당신을 괴롭히는 감정을 잠시 생각하고, 명확하게 하고, 고립시키는 것이다. 그런 다음 당신이 좋아하는 것을 해라. 그 후, 평범한 삶으로 돌아가라.

삶의 한 페이지를 넘기고 다음 페이지로 이동하라.

  • Augustine, N. R. (2001). Gestión de la Crisis. Grupo Planeta (GBS).