사랑은 단어 그 이상의 것

26 12월, 2017

나는 당신이 사랑을 했으면 좋겠다. 당신에게 완벽한 사랑을, 즐거움을 주는 사랑을, 당신이 바보같은 표정을 짓게 하고, 그만큼 웃을 수 있게 되는, 그런 사랑을 했으면 좋겠다. 사랑은 단어 그 이상의 것이다. 사랑은 당신이 아무리 노력해도 결코 빠져나올 수 없으며, 하면 할 수록, 더욱 많은 사랑을 원하게 하며, 더욱 강한 사랑을 하며, 무엇보다도 더욱 사랑을 잘 할 수 있는, 그런 사랑을 했으면 좋겠다. 왜냐하면, 사랑을 직접 마주하게 될 때, 사랑은, 단어 그 이상의 것이기 때문이다.

나는 당신이 진정한 사랑을 했으면 좋겠다. 지금까지 우리가 해온 단순하고 쉬운 사랑이 아니라, 매일매일 당신을 풍요로이 키워주는, 그런 어려운 사랑을 했으면 좋겠다. 그 사랑은 너무나 훌륭해서, 우리를 놀라게 할 것이며, 당신이 우울할 때, 마음의 도피처가 되어줄 수도 있다. 사랑, 이 단순한 한 마디 단어일 뿐이지만, 이 단어가 실제로 이루어지고, 당신이 이를 직접 찾을 수 있었으면 좋겠다! 게다가, 당신은 사랑을 통해, 인간으로서도 발전하게 될 것이다. 사랑에는 수천가지의 의미가 있으니까. 당신은, 그 의미들 중에서, 어떤 것을 제일 중요하게 생각하는가? 그 답은 매우 간단하다: 당신을 대표하는 것, 그것이 당신이 갖는 사랑의 의미이다.

그래서 나는 당신이 그런 사랑을 하길 원한다. 당신을 꼭 안아주고, 물론 당신을 열정적으로 키스해주고, 다리를 떨게 할 것이고, 당신이 추울 때 온기를 주고, 마음이 답답할 때 환기를 시켜줄, 그런 사랑을 하길 바란다. 사랑은 당신이 ‘절대 불가능’하다고 여기던 것들, 그리고 당신의 한계와 바보같고 공허한 약속들을 잊게 해주고, 당신의 삶을 향해 나아갈, 새로운 이야기를 줄 것이다. 잊지 말자: 사랑이 당신에게 삶의 활력을 주지 않는다면, 그것은 사랑이 아니다.

사랑은 단어 그 이상의 것

사랑과 같이 들리는 것만으로는 부족하다. 사랑을 대표해낼 수 있어야, 사랑이다. 말만이 아니라, 그 이상을 표현할 수 있어야 한다. 만일 말만 사랑이라 한다면, 그건 사랑이라 할 수 없을 것이다.

당신이 그저 누군가의 시선만이 필요하다면, 그 단순한 몸짓 한번이 모든 것을 말한다. 당신을 굳이 만지지 않아도, 당신을 떨게 만들 것이며, 아무 말이나 단어가 필요없어도, 모든 것이 자연스레 흘러가게 된다. 그것이 사랑.. 우리가 정녕 원하는 것은, 바로 사랑이다.

사랑은 단어 그 이상의 것

나는 당신이 웃어주길 바래. 항상 행복할 이유가 있는 미소를 지어주길 바라고 있어. 나는 당신이 항상 활력이 넘치며, 굳이 나한테 이유를 말하지 않아도 되는 삶을 살길 바래. 나의 존재 자체가, 당신의 행복이 될 수 있을 테니까. 그러면 나도 충분히 즐길 수 있을 거야. 내 소원은, 당신이 충분히 사랑을 받아서, 남들에게 나눠줄 수 있을 정도로 충분히 사랑을 느끼는 거야. 약간의 낄낄거리는 행동으로, 말보다 훨씬 나은 사랑을 주자.

“당신은 많은 모험을 떠나고 싶을 수도 있다. 미지의 세상으로 떠나, 당신의 길을 가로막는 모든 것을 점령하고 싶을 것이다. 내가 당신에게 바라는 것은, 말뿐만이 아닌 행동으로 된 사랑이 함께하는 것이다. 나는 당신이 사랑을 얻어, 당신의 것으로 하고, 느끼도록 하고 싶어. 그렇지 않으면, 의미가 없으니까.”

사랑을 쟁취하려는 욕망을 잃지 마라

그리고 우리가 우리의 소망에 대해 말할 때면 – 나의 소망은, 당신이 희망을 잃지 않는 것이다. 당신이 여전히 사랑을 경험하고픈 마음이 남아있고, 그것을 찾으려는 것을 포기하지 않았다는 듯이 느껴진다. 사랑은 그저 꽃밭의 아름다움만이 아니다.사랑도 실제로 화초를 기르듯이, 물을 주어야 사랑이 말라 죽지 않는다. 사랑은 어느 한 명이 함께하지 않으면, 제대로 이뤄질 수 없다.

꾸준히 열정을 찾아나서며, 꾸준히 사랑을 느껴라. 꾸준히 당신의 몸에 흘러내리는 사랑을 한 방울 한 방울 음미해라. 그리고 한 번의 웃음마다, 사랑이 시들어버리지 않도록 꾸준히 노력해라. 당신이 사랑으로 가득 차 배가 부를 정도가 되었다면, 이제 그것을 세상에 나눠줄 때이다. 세상도 사랑이 필요하고, 사랑이 필요한 사람도 많으니까.

손을 잡는 연인

당신이 사랑을 잃게 되었을 때, 어디로 사라졌는지 찾아나서보자. 어쩌면 당신의 안에서 사라졌을 수도 있고, 밖에서 사라졌을 수도 있다. 사랑은 모든 것을 움직이니, 포기하지 말고 앞으로 나가자. 다시금 사랑을 나눠주자. 그리고 다시 새로이 매 순간마다 사랑에 빠져보자. 우리가 후회해야 할 일이 있다면, 그것은 우리가 노력을 해보지 않은 일, 원하는 바를 위해 싸워보지 않은 일일 것이다. 사랑은 모든 것을 치유하기 때문이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