사랑은 과거를 지우지는 않지만, 미래를 바꾼다

· 2018-07-25

얼마나 많은 실수를 했고 혹은 얼마나 마음이 많이 아팠는가는 중요하지 않다. 사랑하는 것을 멈추는 것이 가장 큰 실수이다. 과거를 지울 수는 없지만, 미래에 무슨 일이 일어날지 미리 알려 주는 경고 메시지가 있다. 사랑은 과거를 지우지는 않지만, 미래를 바꾼다. 미래를 본다면 아주 많은 가능성이 있다는 것을 알게 될 것이다. 사랑에 실패했다고 사랑을 다시 찾지 못하게 스스로를 막지 말라. 사랑의 치유력을 과소평가하지 말라.

위험을 감수하고, 상처가 치유되었다고 느끼면 다시 마음을 열어라. 항상 세상을 보는 관점을 바꿀 수 있다. 노력을 멈추지 말라. 항상 자신을 위해 나서서 자신을 행복하게 만드는 것을 찾아보라. 그것을 얻게 되면, 잘 돌보아라. 사랑하는 경험만큼 좋은 것은 없다.

잊지 말라: 과거가 치유된다면 미래를 더 잘 보게 된다. 그리고 자신을 붙잡는 두려움 대신 성장하는 경험으로 감정적 배낭을 가득 채우려고 노력하라.

사랑의 치유력

당신은 사랑의 치유력을 믿는가? 사랑이 모든 것을 치유할까? 그럴 수도 있고, 그렇지 않을 수도 있다. 누가 알겠는가? 하지만 확실한 것은 시도하지 않으면, 절대 알 수 없다는 것이다. 그래서 많은 사람이 과거의 유령을 두려워하고 상황이 절대 변하지 않을 거라는 생각에 자신을 멀리 숨기고 스스로를 닫아버린다.

다른 이들이 자신을 다치게 했기 때문에 그런 삶의 방식에 실망했다. 그러나 그렇게 해서는 사랑의 치유력을 경험하지 못한다. 만약 과거의 실패 때문에 사랑을 피한다면, 실패는 계속된다.

사랑의 치유력: 사랑은 과거를 지우지는 않지만, 미래를 바꾼다

아마 쉽진 않을 것이다. 겪었던 경험이 나쁜 것일수록, 껍데기는 더 단단해진다. 그것을 뚫기 위해 노력해야 하지만, 절망하지 말라. 치유는 시간이 걸린다. 중요한 것은 자신이 이제는 알게 되었다는 것, 자신을 스스로 돌보는 것, 그리고 자신에게 벌을 주지 않는 것이다.

시간이 흐르면서 인내심을 가지고 자기 자신의 마음이 열려 있는 한, 새로운 기회는 온다. 사랑은 거기 밖에 있다. 사랑의 치유력은 우리를 기다리고 있다. 어떤 사람이든 어떤 장소든, 모든 사람은 자신의 방법을 찾을 수 있다.

그것이 굳이 연인에 대한 사랑일 필요는 없다; 음악에 대한 사랑으로 다른 미래가 있다고 믿을 수 있다. 아이들, 친구들이나, 낯설고 새로운 땅은 어떤가? 어떤 유형의 사랑은 미래를 다르게 보이도록 하며, 그것을 알고 있는 유일한 사람은 우리 자신이다.

사랑은 과거에 대한 이해를 의미한다

일단 그것을 찾아내서 성장하려고 노력한 후에는, 사랑을 원하는 것만이 문제가 아님을 이해하는 것이 중요하다. 사랑을 이해하는 것도 중요하다. 각각의 사람은 자신만의 이야기가 있기에, 어떤 사람은 다른 이들보다 더 많은 시간이 필요하다.

사랑은 과거를 지우는 것이 아니라, 자신이 원하는 색으로 새로운 그림을 그릴 기회를 주는 것이다. 우리는 모두 예술가다.

사랑

사랑은 과거를 지우지는 않지만, 미래를 바꾼다

우리는 과거의 자취를 지니고 다니, 이것이 우리 존재를 형성한다.하지만 이것이 새로운 의미를 부여해 주고 우리에게 유리하게 사용될 기회는 얼마든지 있다.

과거가 우리를 정의하는 유일한 것이 되게 하지 말라. 새로운 기회를 찾아라. 그것을 이해하고 마음 놓고 다시 시도하라. 사랑은 우리가 겪은 것들을 지우지 못해도, 미래를 위한 새로운 의미를 부여해 준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