미소 짓는 법을 아는 사람들에게 삶은 최고의 선물

13 11월, 2017
 

미소 짓는 법을 아는 사람들에게 삶은 최고의 선물이다. 우리가 삶을 최대한으로 활용할 수 있을 때, 그리고 지금 우리에게 주어진 다른 사람들에 의해 세워진 한계들을 모두 극복할 수 있을 때, 삶은 우리에게 좋은 것으로 인식되게 된다. 삶은, 우리가 확신을 갖고 자유로이 웃을 수 있을 때, 그리고 세상의 도움 없이, 우리의 아픔을 모두 극복할 수 있을 때, 최고조에 달하게 될 것이다.

미소 짓는 법을 아는 사람들에게 삶은 최고의 선물

미소짓는 것은 비이성적이지만, 동시에 인간적이며 친밀한 것이기도 하다. ‘미소 짓는 것’은, 우리가 삶의 문제를 마주하기 위해서, 가장 값싸면서도 동시에 인간의 마음에 가장 와닿는 도구이다. 우리의 행복한 순간을 축복하며, 우리 주변의 모든 존재에게 생명의 숨결을 불어넣기 위해서.

“미소는 진정한 삶의 활력이자, 움직일 수 없는 사람을 움직이게 할 수 있는 유일한 것이다.” – 오리슨 M. 마든

우리가 미소 지을 때, 우리는 그 어떤 것도 극복할 수 있을 것이라고 생각하기 때문에, 그리고 우리가 좀 더 자유로워져서, 우리가 앞으로 나아갈 수 있는 을 갖게 될 것이라고 생각하게 된다. 이 외에도 여러 이유로 인해서, 미소 지을 수 있는 사람들에게, 삶이란 참 행복한 것이다! 우리도 미소 지으면 삶을 행복하게 느낄 수 있을 것이다!

 

미소 지을 때 모든 것에 빛을 밝힐 수 있게 되는 사람들

미소 짓는 법을 아는 사람들은, 자신들이 어디로 가건, 자신들의 빛을 밝힐 수 있게 된다: 어디를 가건 주변을 환하게 비추게 된다. 그렇기 때문에, 비가 오거나 구름이 낀, 우울한 날에도, 이 사람들은 빛을 밝히며, 당신이 우울할 때에도, 행복하기 싫은 날에도 당신을 행복하게 할 수 있다! 당신을 웃게 만들며, 당신이 실낱같은 우울함을 느끼는 날에도 예외는 없다!

미소 짓는 법을 아는 여자

물론 당신도 이를 잘 알고 있을 것이다. 무슨 일이 일어나건, 당신을 항상 웃게 만들어줄 사람이 있다는 것도 말이다. 당신이 어디에 있건, 멀리 있건, 가까이 있건, 그 사람은 당신과 언제나 함께해줄 것이다.

“너, 마치 우리 집의 작은 종달새처럼 작은 너, 행복하게 크게 웃어줘. 너의 눈 속의 미소는, 마치 세상에서 환히 빛나는 빛과 같다. 환히 웃는 널 보면 내 영혼은 엄청난 즐거움을 느끼게 돼. 너의 미소는 나를 자유롭게 하고, 날개를 달아주는 것 같아. 내 우울함도 없애주고, 나를 묶는 모든 사슬에서 자유롭게 해주지. 네가 날 수 있듯이, 나도 날 수 있게 돼.” – 미구엘 에르난데스

 

미소 짓기 좋아하는 사람과 함께 있으면, 나도 미소 지을 수 있게 돼

우리가 지금 이야기하고자 하는 사람은, 우리의 삶을 쾌활하게 하면서, 어떤 면으로는 중독될 것 같은 사람이다. 무엇보다도, 우리를 웃게 만들 수 있는 사람이기 때문에, 우리의 삶에서 중요한 역할을 한다. 그들은 자신의 재능이 무엇인지 알고, 그것을 어떻게 써야하는 지도 알고 있다.

그 사람들이 웃을 때, 그들은 자신들의 치유, 평화, 격려, 그리고 안전을 널리 퍼트린다. 사실, 미소를 일종의 재능으로 받아들이는 것은, 거의 항상 긍정적인 것이다. 왜냐하면 우리가 이 미소을 지을 때, 미소는 일종의 에너지 소용돌이로 작용하여, 우리의 감정을 흔드며, 최고의 상태로 만들기 때문이다.

미소란 것이 우리 삶에서 너무나도 좋은 일을 할 것이라는 것을 알게 된 사람은, 그 미소가, 우리에게 공짜로 주고 있다는 것을 알기 때문에, 미소가 자신의 삶에 너무나도 좋은 존재임을 알게 된다. 우리도 이것이 우리에게 활력을 주어왔고, 주고 있고, 앞으로도 줄 것임을 알아야 할 것이다.

우산을 함께 쓰는 구름
 

삶 속의 미소, 그리고 다시 삶을 미소 짓게 하는 것

우리의 소중한 사람들, 우리를 항상 도와주는 사람들과 할 수 있는, 우리의 최선의 방법은, 그 사람들을, 우리의 삶의 활력소로 활용하는 것이다: 우리도 삶을 활기차게 만들 수 있다. 만일 우리가 이 삶의 소중함을 깨닫게 된다면, 우리의 최악의 상황도, 우리의 나쁜 분위기를 몰아내고, 우리의 삶의 최고의 상황을 마주하게 할 원동력으로 바꿀 수 있을 것이다.

어느 우울한 날에는, 우리는 마치 태양이 되는 듯이, 밝아지는 방법을 배워야 한다: 우울함을 없애고, 우리를 아프게 하는 것을 잊기 위해, 앞으로 나아가기 위해 웃어야 한다. 삶은 우리를 기다리지 않고, 언제나 묵묵히 앞으로 나아간다: 우리의 삶에 대한 태도야말로, 우리의 어려움을 긍정으로 바꾸고, 극복을 통해 삶의 승리자가 될 수 있게 하는 유일한 열쇠가 될 것이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