회색 구름 또한 아름다운 풍경의 일부이다

07 7월, 2018

흥미로운 변화와 함께 하늘은, 그들의 얼굴을 반사하는 바다와 같다. 적어도 그런 비슷한 현상을 볼 수 있는 유화와 같다. 두 가지 관점(땅과 하늘, 마음과 감정), 구름과 일상 생활이라는 관점에는 폭풍과 같은 순간과 나날들이 있다. 이는 당신이 처한 공간, 부분적으로는 당신의 환경에 달려있다. 우리가 이야기 하고자 하는 것은 폭풍이 몰아칠 때마다 나타나는 회색 구름 및 요동 치는 해에 관한 것이다.

비 오는 날, 하늘이 회색 구름으로 가득할 때, 밖은 약간 춥지만 안전한 지붕 아래 있고, 몰두할 책이 있으면 이는 아름답다. 왜냐하면 때론 다른 사람의 이야기들이 우리를 진정시키기 때문이다. 책에 씌여진 이야기들은 당신에게 말을 걸고 당신은 그것들에 이야기한다. 당신은 씌여진 언어와 조용한 대화를 나눈다. 그 캐릭터들은 판단하지 않고, 조언하지 않으며, 그들의 방식으로 경청하기 때문이다.

회색 구름 또한 아름다운 풍경의 일부이다

회색 구름 낀 날들

다음과 같은 생각을 한 날을 아마도 하루 이상 기억 할 것이다. “오늘은 침대에 있었으면 더 좋았을 걸. 알았으면 일어나지 않았을텐데.” 그리고 이상한 것은 적색신호가 있지 않으면 녹색신호를 감사할 줄 모른다는 것이다. 그러나 그 이상으로 적색신호는 존재하고 어느 시점에서 당신은 그것들과 마주쳐야 한다. 모순적으로 보일지 모르지만, 최고의 성공을 감사하게 만드는 것은 우리가 작은 비극을 경험할 때이다.

적색신호, 즉 춥고 폭풍이 몰아치는 날에는 당신 자신을 찾을 수 있는 기회가 존재한다. 눈을 감고 호흡하며, 당신 주변에 있는 사람들의 이야기에 대해 생각해 볼 기회이다. 이런 의미에서, 아무도 당신에게 기다릴 시간을 주지 않는다면, 이 기회를 활용해 보고 심지어 즐겨보면 어떨까?

“최고의 성공을 감사하게 만드는 것은 우리가 작은 비극을 경험할 때이다

먹이를 찾는 감정들

우리의 감정 (회색 구름), 특히 우리가 부정적이고 바람직하다고 생각하지 않는 것에 어떤 일이 생긴다. 슬픔, 분노, 그리고 두려움에 대해 이야기 하는 것이다. 혹은 질투, 증오, 혐오 혹은 비통함에 대한 것이기도 하다. 이는 그 누구도 자신에게 혹은 주변 사람들에게 일어나지 않았으면 하는 감정들이다. 여기에 또 다른 큰 모순이 있다. 이들은 우리가 원치 않는 감정들이지만 우리는 그 감정들에 먹이를 준다. 그렇게 그 감정들이 살아남게 하고, 그들에게 주연의 역할을 준다.

우리가 회색 구름을 바람직하지 않은 것으로 본다면 왜 이러는 것일까? 이는 대부분 우리에게 “부차적인 이득”을 가져다 주기 때문이다. 당신이 슬프면 주변 사람들이 관심을 더 가지고, 당신이 분노하면 당신을 대하는데 더 주의를 기울이기 때문이다. 관심, 세심한 대우, 선호, 그 누가 이 특권에 넘어가지 않을 수 있나?

물가의 여자

우울한 감정

학교에 가기 싫어서 아픈 척 해보지 않은 아이가 있을까? 부수적 이득을 얻기 위해 어느 시점에서 그런 감정을 느끼는 척 해보지 않은 사람이 있을까? 당신은 아마 계획하지 않았거나, 의식적으로 하지 않았을 것이다. 물론 일부러 그럴만큼 꼬인 사람은 없다. 사실은 정반대의 일이 일어난다. 일단 느끼는 척하던 감정들이 실재로 존재하기 시작한다는 것이다.

그 감정들은 존재하거나 우리 주변에 머무를 것이다. 대부분의 경우 원래의 감정이 사라지면 연기가 시작된다. 가족들이 고통을 줄여주려고 노력하는 미망인이 된 할머니를 상상해보라.

할머니는 다른 사람들에게 슬프게 보이는 것을 멈추면, 그들이 자신에게 집중하고 돌보는 것을 멈출 것이라 느낄지 모른다. 그녀가 어느 정도 감정을 연기하는 것은 완벽히 일리가 있다. 그런 식으로 깨닫지도 못한 채 감정을 유지시키는 것이다. 왜냐하면 말했듯이, 덫에 걸리지 않고 감정에 빠지는 척 하는 것은 어렵기 때문이다.

에너지와 정보, 회색 구름의 놀라운 힘

자신을 들여다보는 건강한 노력은 사랑받았던 할머니에게 일어난 할머니와 비슷한 상황에 처해 있다는 것을 보여줄 것이다. 그렇다고 해서 당신이 느끼고 있을지도 모르는 모든 부정적 감정을 즉시 밀어내야 한다는 것은 아니다.

대부분의 경우 당신이 슬픔을 느끼고 다른 사람들의 보살핌이 필요하다는 것이 사실이다. 당신에게 도움이 되기에 그런 보살핌을 받는 것은 전혀 문제가 없다. 그것을 받아들인다고 해서 당신이 약한 사람도 아니고 약한 사람이 되는 것도 아니다.

이는 부정적인 감정의 진정한 적응 기능 중 하나이다. 또 다른 것들은 정보와 에너지와 관련이 있다. 모든 감정은 이 두가지 요소를 가진다. 예를 들어 분노는 누군가가 혹은 무언가가 당신에게 상처를 주었다는 것을 알려줄 것이다. 그리고 에너지는 당신이 무언가를 해야 할 필요가 있다고 생각 할 때 당신이 행동하도록 도울 것이다.

당신이 그럴 필요가 없다고 생각한다면 당신 안에 움직이는 에너지를 제거할 방법을 찾아야 할 것이다. 아무도 다치게 하지 않는 방법 특히 당신 자신을 다치게 하지 않을 방법을 말이다.

사람과 색색의 풍선