요리를 치료에 활용할 수 있을까?

· 2019-05-06

요리는 예술, 기술 및 지식을 결합한 활동 중 하나이다. 문화와 애정을 하나의 작업으로 표현하는 분야이다. 기본적으로, 사람은 그들을 둘러싸고 있는 풍경을 먹는다. 습득한 전통과 지식을 바탕으로 하며 다른 사람과의 관계에 따라 요리를 한다.

요리를 보는 방식은 여러 가지가 있다. 그중 하나는 대단히 실용적이다. 요리할 것이 있으면 무엇이든 하지만, 영양을 충족시키기 위해 요리할 수도 있다. 음식을 준비하는 것도 사업이기 때문에 요리를 보는 또 다른 방식은 상업적이다.

“부엌은 사랑의 연금술이다.”

기 드 모파상

하지만, 요리를 보는 가장 효과적이고 창의적인 사회적 방식은 요리에서 즐거움을 찾고 다른 사람이 그 결과를 즐기도록 하는 것이다. 음식을 서두르지 않고 사랑하는 사람에게 애정을 전달하고 특별한 순간을 만들려는 목적으로 준비하면, 요리는 또한 전문적인 일이 되지 않고 개인적 표현으로 변한다. 요리는 치료의 도구가 된다.

감각적 자각, 요리의 첫 번째 기여

요리는 모든 감각을 포함하는 활동 중 하나이다. 요리는 끝 날 때까지, 전 과정 동안 활발하게 유지된다. 시력, 청력, 촉감 그리고 물론 후각과 미각은 일하는 동안 모두 움직여야 한다. 먹을 때도 똑같이 일어난다.

이렇게 해서, 요리는 감각의 진정한 무지개가 된다. 따라서, 요리는 완전한 경험을 의미한다. 요리는 감각적 인상의 퍼레이드를 가능하게 하는 요즘 몇 안 되는 활동 중 하나로, 언제나 정말 보람 있다.

요리를 치료에 활용할 수 있을까? 01

요리의 가장 흥미로운 측면 중 하나는 그 결과가 절대 같지 않은 활동이라는 것이다. 같은 사람이 같은 요리를 두 번 할 수 있어도 완전히 똑같지는 않을 것이다. 두 사람이 같은 레시피를 복제할 수 있지만, 맛은 다를 것이다. 이 정도로, 요리는 굉장히 개인적인 활동이고, 그 때문에 창의적이다.

마찬가지로, 요리는 무한한 변화를 가능하게 하는 작업 중 하나이다. 요리는 모든 단계의 변화를 기꺼이 받아들인다. 때로는, 특정 음식을 준비하는 방식이며 어떤 때에는 보여주는 방식이다. 또한, 사용되는 재료로 얼마나 오랫동안 요리하고 첨가하는 것이다. 요리는 순수한 창의성이다.

요리를 위한 인내와 집중

요리는 연속적인 단계를 수반하는 활동 중 하나이다. 다른 활동에 비해, 다음 단계로 넘어가기 전에 한 단계를 완료해야 한다. 이렇듯, 요리는 인내심을 요구한다. 요리 시간은 자신에게 달려 있지 않다.

요리를 치료에 활용할 수 있을까? 02

마찬가지로, 요리하는 동안 많은 일을 하기도 하며, 때로는 동시에도 한다. 예를 들어, 밀가루 반죽을 제쳐두고 쉬는 동안 밀가루 안에 들어가는 소 만들기를 시작한다. 아니면 무언가가 끊는 동안, 다음 단계를 위한 모든 것을 준비한다. 요리는 하는 일과 그 일에만 집중하도록 요구한다. 요리는 집중력을 높인다.

요리를 통한 문제해결과 의사결정

요리는 예측할 수 없다. 요리하고 있는데 정신이 산만해지면 닭고기는 타버린다. 아니면 자신이 원하는 질감과 농도의 음식을 할 수 없다. 이 모든 작은 문제는 해결책이 필요하다. 그리고 어려움을 해결하기 위한 연습은 자신의 지능을 자극하는 것을 의미한다.

사실, 요리를 준비하는 동안 많은 결정을 내려야 한다. 레시피에는 10분 동안 무언가를 구워야 한다고 하지만 그것이 충분한 시간이 아니라는 것을 알 수 있다. 요리는 자신이 상황을 분석하고 무엇을 할 것인지에 대해 생각하라고 요구한다. 요리는 의사결정 능력을 높인다.

편안함과 즐거움

긍정적인 태도를 가지면, 요리는 편안한 활동이 된다. 중요한 것은 초조하게 요리를 하거나 완벽한 결과를 기대하지 않는 것이다. 이상적으로 말하면, 모든 것을 차분하게 준비하면 열린 마음을 유지할 수 있다.

요리의 장점

연인이나 친구와 함께 요리하는 것은 매우 즐겁고 친근한 경험이 될 수 있다. 마찬가지로, 자신의 손으로 준비한 요리를 대접하는 것은 애정을 보여준다. 좋은 태도로 활동을 하면 믿을 수 없을 정도로 재미있고 보람 있다.

요리를 위해 전문가가 될 필요는 없다. 좋은 태도와 기본적인 계획을 갖는 것만으로도 충분하다. 집에서 할 수 있으며 누구나 할 수 있는 활동이다. 게다가, 요리의 심리적, 사회적 이익은 부인할 수 없다. 오늘은 꼭 무엇인가 요리를 해보도록 하자!