영화 블랙 팬서는 어떻게 히어로물의 전환점이 되었는가

· 2019-04-17
영화 블랙 팬서는 관용과 평등에 앞섰다. 이 영화는 2018년 개봉했으며, 마블 코믹스 만화책의 블랙 팬서라는 캐릭터에 관한 이야기를 다룬다. 이 글을 통해서 더 알아보자!

블랙 팬서는 마블 영화의 가장 최신작 중 하나다. 관객들과 평론가들은 이 영화에 대해 다양한 반응을 보였다. 좋은 말만 하는 사람들이 있는가 하면, 정 반대의 반응인 사람들도 있었다. 다양한 평 가운데, 블랙 팬서는 슈퍼 히어로물의 전환점이 되었다.

블랙 팬서는 어떻게 히어로물의 전환점이 되었는가

블랙 팬서라이언 쿠글러가 감독을 맡은 영화다. 거의 모든 배우들은 흑인이다. 이 영화는 같은 제목의 마블 만화책을 토대로 만들어졌다. 블랙 팬서는 최초의 어두운 피부색, 아프리카 인종인 슈퍼 히어로이다.

이 때문에, 블랙 팬서는 오래도록 유명한 캐릭터가 됐다. 많은 사람들이 블랙 팬서를 기억했는데, 이런 만화 캐릭터는 블랙 팬서가 유일했기 때문이다.

마블 코믹스와 디씨 코믹스는 미국의 만화 분야에서 가장 큰 두 제작사이다. 블랙 팬서가 출간된 이후로, 두 제작사 모두 더 다양한 인종의 인물들을 만화에 넣기 시작했다. 마블은 흑인 남성인 루크 케이지와 팔콘을 곧이어 내보였다. 디씨는 이미 있는 백인 등장인물들을 다시 고안하여, 그린 랜턴을 흑인으로 만들었다.

이때부터, 두 제작사의 인기가 급등했다. 그들의 만화는 다양성 포용과 사회 소속감을 느끼게 한다. 이렇게 더 많은 사람들이 그들의 만화에 관심을 가졌다. 그래서 이러한 변화가 왜 그렇게 중요한 것일까?

다양성 포용과 일체감

공동체를 이루기 위해선, 모든 구성원들이 어떤 방법으로든 소속감을 느껴야 한다. 이러한 소속감은 사회 발전을 더 쉽게 만들어준다. 블랙 팬서가 출간되었을 때, 진보적인 사회 통합을 위한 새 시대가 열렸다. 만화책 시장과 사회 전반이 다양성 포용과 평등을 향해 나아갔다.

아프리카인, 토착 민족, 동양인 캐릭터를 포함시키면서, 만화 제작사들은 완전히 새로운 관객층을 모았다. 우리는 소위 말하는 “소수 민족들”이 수년간 백인 패권주의 때문에 홀대받고 자리를 빼앗겼다는 사실을 잊을 수가 없다.

이러한 소수자들은 영화나 만화에 자주 등장하지 않았다. 그들이 등장하기 시작했을 때, 소수 민족들은 그들이 사회에서 더 인식되고 인정받는 것을 느끼기 시작했다. 이렇게 사람들의 관용과 이해를 늘림으로써 사회 역동성이 개선됐다.

블랙 팬서의 여성 등장인물들

영화 블랙 팬서는 큰 흥행 성공을 했다

영화 블랙 팬서는 관용과 평등에 한 발짝 더 다가서도록 만들었다. 영화는 2018년에 개봉됐으며, 블랙 팬서라는 만화책 속 주인공의 이야기다.

이 이야기는 와칸다라는 가상의 아프리카 국가에서 벌어진다. 지도자와 왕이 살해당한 후, 와칸다는 티찰라라는 왕자이자 후계자가 왕좌를 이어받게 된다.

티찰라는 블랙 팬서의 또 다른 자아이며, 초인적인 인물이다. 그는 매우 빠르고 강했으며, 이것은 와칸다를 보호하는 데 큰 도움이 된다. 티찰라는 왕이 되기 위해 많은 난관에 부딪힌다. 그의 여동생인 슈리, 스파이 나키아, 그리고 도라 밀라제의 전사들의 도움으로, 티찰라는 공격들을 막아낼 수 있었다.

블랙 팬서는 많은 고정 관념들을 깨뜨렸다. 주류 영화계에 흔하지 않았던 흑인 배우들이 배역을 맡기도 했지만, 흑인 영화제작자에게도 좋은 기회였다. 영화감독과 제작자들 또한 흑인이었다.

그뿐만 아니라, 블랙 팬서에는 강하고, 독립적이고, 똑똑한 여성 캐릭터들이 등장한다. 티찰라의 여동생인 슈리 공주는 천재 과학자이자 엔지니어이며 그의 공동체에 큰 기여를 한다.

나키아는 전사이자 위험에 노출되어 있는 여성들을 돕는 스파이다. 티찰라의 근위병 또한 강하고 진취적인 여성이다. 그의 전사들은 왕국 전체에서 가장 강하고 많은 훈련을 받은 사람들이다.

영화 블랙 팬서의 장면

영화가 사회 변화에 불꽃을 일으킬 수 있다

영화들은 어떠한 개념이나 사상을 장려할 수 있다. 그것이 유일한 요인은 아니지만, 영화에 나타나는 다양성 포용은 사회적 유대 관계를 쌓고 인식하는 데 도움이 된다.

평등한 대표권은 성장하고 있다. 오늘날, 우리는 다양한 인종과 문화적 배경에서 온 캐릭터가 주목받는 것을 볼 수 있다. 다양성이 크고 작은 스크린을 통해서 나타나고, 이것은 우리 사회의 다양성 포용과 성장에 도움을 줄 것이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