우리의 감정적 가면 뒤에 있는 것

· 2017-06-28

많은 사람들은 성공적이고, 행복하거나, 완벽한 삶을 살고 있는 것처럼 보인다. 그러나 정말로 그럴까? 아니다. 대부분의 사람들은 그들이 실제로 그렇지 않음에도 그런 사람들인 것처럼 보인다. 이는 가면을 쓰는 것이라고 알려져 있다.

우울한 사람들은 긍정적으로 보이고, 불안한 사람들은 편안해 보인다. 이런 사람들은 다른 사람들이 진정한 자신을 보지 못하도록 가면을 쓰고 있다.

“스스로의 가면을 선택하는 것은 인간의 첫 번째 임의적 행동이다. 그리고 그것은 외롭다.”

-클라리시 리스펙토르-

조종 가면

조종하는 사람은 이전에 배신당했던 사람일 수 있다. 그가 경험한 고통으로 인해, 사람은 다른 사람들이 약속을 지키도록 자신의 행동을 발전시킬 수 있다. 그들은 또한 불안함으로부터의 줄기인 어두운 면을 가지고 있어 자신이 모든 것을 조종해야 한다고 느낄 수도 있다. 가면은 그들을 배신의 고통으로부터 보호해준다.

엄격 가면

엄격한 사람은 이전에 부당함으로 인한 상황을 겪었을 수 있다. 결과적으로, 그들은 융통성없고 항상 정의와 정확함을 따질 있다.

엄격한 사람은 완벽주의자가 된다. 그리고 그것은 곧 강박적인 태도가 된다. 모든 것을 공부하고 세심하게 살펴, 엄격한 사람들은 부당함이 안을 엿보는 것을 방지한다.

의존 가면

의존적인 사람은 버려진다는 느낌에서 심각한 고통을 느낄 수 있다. 이 상처는 이 가면을 쓰고 있는 사람들이 그 누구와도 가까워질 수 없도록 한다. 그들은 그 어떤 관계도 진지하게 받아들이지 않으며 누군가와 함께 산다는 생각을 거부한다.

방치당하는 고통은 끔찍하다. 의존적인 가면을 쓰고 있는 사람은 가장 중요하게 생각하는 사람은 절대 그들을 버리지 않을 것이라는 생각을 믿지 못하게 됨으로 인해 가장 깊은 곳에서부터 괴로워한다.

도망 가면

도망하는 사람은 다른 사람과 함께하기를 거부한다. 그들은 고독평온한 순간을 선호한다. 그들은 관심의 중심에 있는 것을 두려워하며 완벽히 거부한다. 도망하는 사람들은 거부당한 경험이 있고 그것이 너무도 심각한 상처를 입혀 도망하는 것을 멈출 수 없기 때문에 달아난다.

도망하는 사람들은 특정 상황에서 어떻게 행동해야 할 지 모르거나 당황스러운 상황과 마주하거나 어쩔 줄 모르는 느낌을 받는 것을 견딜 수 없어 한다. 단순히 이것이 다른 사람들이 그들을 거부하게 하기 때문이다. 그들의 고독 안에서 그들은 연약하거나 불안정하다. 가면이 그들을 상처받는 상황으로부터 보호한다. 이것이 비겁한가? 그렇지 않다. 이것은 단지 우리가 우리를 상처입히는 것을 제어하거나 방지할 없을 그것을 피하는 것이다.

마조히스트 가면

마조히스트는 정신적이거나 감정적인 마조히스트일 수 있다. 이 태도는 과거의 굴욕과 부끄러움으로부터 기인한다. 이는 그들이 항상 다른 이들을 위해 모든 일을 하고 스스로를 낮추고 굴욕적으로 행동하여 다른 사람들의 문제를 항상 해결하려고 하도록 한다. 그것이 그들이 필요한 것이다.

마조히스트는 위에 언급한 다른 가면들과 달리, 고통을 방지하거나 고통으로부터 달아나려고 하지 않는다. 마조히스트는 많은 고통을 찾아 그들을 아프게 하는 것을 마주한다. 그들은 과거에 상처입었고 그것에 대해 어떤 제어도 할 수 없었다. 이제 그들이 제어할 수 있는 상황에서, 그들은 누군가 그들을 상처입히게 할 것인지 여부를 스스로 결정한다. 그들의 마음에서, 이것은 상황을 해결하는 도움을 준다.

우리가 목격한 것처럼, 우리는 우리가 경험한 감정적인 상처를 마주하기 위해 쓸 수 있는 다양한 가면을 알고 있다. 가면을 쓰는 사람들은, 어느 순간 진정한 자신의 모습을 내보이기 때문에 알아보기 쉽다.

우리 안에서 두려움을 촉발시킨 것을 이겨내는 것이 가장 바람직하다. 이러한 가면을 쓰는 것은 단순히 우리와 다른 사람들 사이에 또 다른 막을 형성하며, 우리가 완전히 우리 자신으로서 살아가는 것을 방해할 수 있다. 당신은 우리가 언급한 가면 중 하나를 쓰고 있는가? 가면을 쓰고 있는 누군가를 알고 있는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