코끼리와 결혼반지: 아름다운 교훈을 주는 이야기

· 2018-12-05

이 이야기는 사람들이 세대에서 세대로 전해 온 오래되고 아름다운 것이다. 또한 반성해야 할 주제이기도 하다. 젊고 아름다운 코끼리가 살았던 정글의 외딴곳에서 일어나는 일이다. 당시 코끼리는 결혼할 준비가 되어 있었다.

하지만 마음을 훔쳐 간 암컷 코끼리를 발견하지 못했다. 어느 오후 멀리서 코끼리 무리를 보았다. 그 안에 아름다운 암컷 코끼리가 있다는 것을 알아챘고 그녀에게 사로잡혔다.

코끼리는 무리 떼로 계속 걸어갔다. 그들은 대화를 시작했고, 공통점이 많다는 것을 깨달았다. 그들은 결국 사랑에 빠졌다. 그리고 몇 달 후 결혼하기로 결정했다. 

코끼리와 결혼식

두 코끼리는 이 결정에 대해 믿을 수 없을 정도로 행복했다고 한다. 그들은 결혼식을 오래 치르지 않았지만 나이가 더 많은 암컷 코끼리는 신랑이 아름다운 웨딩 바지를 입도록 했다.

다른이들은 행사를 위한 메뉴를 디자인하기 시작했다.

수컷 코끼리들은 결혼식에서 커플이 첫 춤을 출 텐트를 만들기 시작했다.

모두가 참석할 예정이었고 잊을 수 없는 결혼식이 될 예정이었다. 그 순간 모든 것이 즐거웠고 모든 코끼리들이 흥분했다.

결혼식이 며칠 남지 않은 시점에 코끼리는 훌륭한 보석상인 친구에게 결혼반지를 만들어 달라고 부탁했다. 친구는 인내심을 가지고 결혼반지를 만들었고 이는 놀랄 만 했다.

코끼리 무리

코끼리의 결혼반지

결혼식 전날 반지가 준비되었다는 말을 들었고 흥분한 코끼리는 친구의 보석 가게로 바로 갔다. 너무 궁금했고 기대도 컸으며 결혼반지가 완벽하길 바랐다.

코끼리가 반지를 보고 활홀감을 느꼈다고 한다. 너무 행복했던 코끼리는 반지를 끼고 집으로 돌아갔다. 이제 준비해야 할 것은 정장만이 남아있었다. 그는 이 사실에 대해 개울가에서 생각했다.

코끼리는 정신이 팔려서 길 위에 큰 바위가 있다는 사실을 깨닫지 못했다. 또한 주의도 기울이지 않았기에 비틀거리다가 개울물에 빠졌다. 이 일은 너무 갑작스럽게 일어났다.

일어났을 때 그는 결혼반지 중 하나를 잃어버렸다는 것을 깨달았다. 

결혼 반지

분실물

코끼리는 절망에 빠져 반지를 찾기 시작했다. 모든 곳을 다 뒤졌지만 무의미한 일이었다. 그 작은 물건을 찾는 것은 너무 어려운 일이었다. 개울을 보면 볼수록 코끼리는 절망감을 느꼈다.

이 장면을 본 부엉이가 소리를 질렀다. “진정해!” 코끼리는 이 말을 듣고 더 불안감을 느꼈다. 부엉이가 지금 무슨 일이 일어났는지 알지 못한다고 생각했다. 결혼식은 내일이었고, 또다시 반지를 준비할 시간이 없었다.

신부는 무슨 생각을 하고 있을까? 다른 사람들은 어떻게 생각할까? 개울에서 반지를 찾는 동안, 이 생각 뿐이었다. 

그러자 부엉이가 소리쳤다. “내 말 들어. 진정해! 모든 게 잘 될 거야.”코끼리는 부엉이가 지혜로 유명하다는 것을 기억했고 부엉이의 말에 주의를 기울이기로 했다. 몇 분간 정적을 유지하고 진정이 되었다.

그 개울에 물과 퇴적물이 가라앉았고 햇살이 강에 닿았다. 그때 코끼리는 반지를 발견하고 꺼낼 수 있었다. 

젊은 코끼리는 아주 귀중한 교훈을 얻었다. 절망 때문에 물살이 생겨서 반지를 보지 못한 것이다. 부엉이의 교훈에 감사했고, 행복하게 집으로 돌아갈 수 있었다. 이 아름다운 이야기를 하나의 유산으로써 생각해 볼 수 있겠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