당신을 강하게 만들 5가지 교훈

· 2017-06-08

강해진다는 것은 보디빌더처럼 무거운 아령을 들 수 있다는 것이 아니라, 인생의 모든 상황에 정면으로 맞설 있다는 을 의미한다. 이상적으로 들릴 수 있겠지만, 모든 고난이겨낼 얻는 것은 가능하다.

우리의 능력을 알고 자신감을 가지는 것은 충분하지 않다. 필요할 어떻게 사용해야 하는지 알아야 한다. 동시에 우리는 더 강해질 수 있도록 새로운 능력을 발전시키는 데 힘써야 한다.

사람, 사건, 그리고 자기 자신에 대해 가지고 있는 기대에 주의를 기울여라.

과도한 낙관주의는 과제가 마무리되지 않았을 짜증을 유발할 있기 때문에 항상 긍정적이지만은 않다.

Flowers Growing in a Crack

완전히 변하고 완고한 비관주의자가 되는 대신, 당신은 좀 더 현실적인 렌즈를 통해 인생을 바라볼 수 있다. 의심의 여지없이, 이는 당신이 스스로의 목표를 성취하는 것뿐 아니라 나쁜 소식이나 실망이 가져올 수 있는 연약함을 방지하도록 돕는다.

인생의 교훈을 따르는 것을 잊지 말라. 이런 교훈은 강해지고, 능동적이고, 알고 싶어하는 모든 사람들이 있어야 한다.

1. 내일이 없을 수도 있다.

이게 무슨 뜻인가? 우리가 곧 죽을 거라고 생각해야 하는가? 결코 그렇지 않다. 중요한 것은, 우리가 “확실하게” 가지고 있는 것은 현재라는 사실을 기억하는 것이다. 과거는 이미 일어났고, 미래불확실하다.

당신은 이것이 조금은 슬픈 교훈이라고 생각할지 모르나, 감정을 뒤로 하고 생각해보면, 이것이 진정 진실이란 것을 알게 될 것이다. 내일이 과연 모르는 상황에서 내일을 계획하지 말라. 오늘 무슨 일이 일어나는지에 집중하라.

당신은 미래에 대해 생각할 수 있으나, 이것이 오늘을 사는 데 방해가 되지 않도록 하라.

Man Braving the Storm

2. 삶은 간단하지 않다.

도대체 누가 그렇게 말했는가? 우리가 아무것도 희생하지 않고, 열심히 일하지 않고, 우리가 원하는 것에 가까이 가지 않는다면 우리는 아무것도 이룰 없다.

세상에서 손에 꼽힐 정도의 사람만이 아무것도 하지 않아도 되고 다른 사람들의 시중을 머리부터 발끝까지 받을 “행운”을 가지고 태어났다. 그러나 과연 그것이 당신이 원하는 것인가? 답에 대해 오래, 그리고 열심히 생각하라.

매일 당신의 존재를 쌓아 나간다면, 당신은 자신이 이룩한 일과 행복해지기 위해 무엇이 필요한지에 대해 더욱 알게 것이다. 그러면 뭔가 나쁜 일이 생기거나 “좋지 않은 시간”을 겪을 때에 당신은 자신의 노력이 가치있었다는 사실을 기억할 것이다. 이 현실을 이해하는 것은 강해지기 위한 좋은 방법이다.

3. 모든 것을 제어하는 것은 불가능하다.

우리의 안전지대에 머물러 있는 것은 어머니의 뱃속에 있는 것과 가장 가까운 느낌을 준다. 안전하고, 건강하고, 보살핌이 있고, 행복하다… 껍질을 깨고 나와라! 순응과 안전은 약한 자를 위한 것이다. 그 이유를 아는가? 왜냐하면 그들이 자신이 아는 한도 이상을 단 한 발짝이라도 벗어날만큼 적극적이지 않기 때문이다. 그들은 자신의 운명을 바꾸려 노력하지 않는다. 많은 것을 얻기 위해 노력하는 대신 작은 것을 성취하는 것에 만족하기 때문이다.

Where Success Lies4. 많이 아는 것은 현명하다는 뜻이 아니다.

우리가 TV의 뉴스를 보는 데 식사 시간 전체를 사용한다면 그것이 우리에게 어떤 영향을 미치는가? “더 알기 위해”가 우리의 첫 번째 대답일 것이다. 그건 무슨 뜻인가? “무엇이 일어나는지 하는 것.” 정말 확신하는가?

인생은 일기예보나 경제, 정치, 저작권, 스포츠 등의 변화보다 훨씬 많은 것을 의미한다. 물론 강도, 살인, 불평등 등의 나쁜 뉴스는 말할 것도 없다! 이런 정보를 알고 NGO를 설립하거나 굶주림을 겪는 사람들을 돕는 활동을 시작하지 않는 이상, 그 정보는 당신을 그 어떤 방식이나 형태로도 도움이 되지 않을 것이다.

당신 내면의 힘을 발전시키고 넓히기 위한 글을 통해 자신을 가꾸는 일은 중요하다. 자기계발서나 철학에 대한 책은 좋은 예이다.

5. 과거는 바꿀 수 없다.

몇 년 전으로 돌아갈 수 있는 타임머신은 아직 발명되지 않았다. 그리고 이게 가능하다면, 도대체 무슨 목적일 것인가?

강해질 있는 하나의 방법은 실수로부터 배우는 것이다. 이미 일어난 일은 일어났다. 그것을 바꿀 수는 없다. 그 교훈으로부터 어떤 것을 취하고 다시는 일어나지 않도록 무엇을 할 지 결정하는 것은 당신 자신이다.

그에 더해, 이 삶의 의미 중 하나는 우리가 다시 태어나도, 우리는 같은 결정을 내리고 같은 실수를 같은 방식으로 할 것이라는 데 있다. 후회할 이유는 아무것도 없다. 대신, 행동하라!