성공하는 사람의 5가지 습관

· 2017-07-21

성공하는 사람들은 하기로 마음먹은 일을 한다. 이내 그들은 자신의 과 열망을 이루어낸다. 당신은 스스로를 그런 사람이라고 생각하는가?

성공하는 사람은 시간을 잘 활용한다

의심할 여지없이, 당신은 어떤 일에 가로막혔다는 느낌을 받거나 이상 나아가는 것이 불가능하다고 느낀 적이 있을 것이다. 단지 다른 일에 시간을 모두 낭비해서 말이다.

당신이 성공하는 사람이라면, 그런 일은 일어나지 않는다. 효과적인 당신은 생산적이다. 앞길에 놓인 그 어떤 일도 끝을 내며, 가장 중요한 점은 당신이 성공한다는 것이다.

오늘 당신은 성공하는 사람이 가지고 있는 습관발견할 것이다. 이 습관을 계속해서 반복하면, 당신도 효과적이 될 수 있다! 한 번 시도해 볼 준비가 되어 있는가?

“지혜는 궁극적으로 무엇을 할 지 아는 것이 아닌 다음에 무엇을 할 지 아는 것이다.”

-허버트 후버-

 woman working

1. 적극적으로 움직여라

성공하는 사람은 매우 적극적인 사람이다. 이는 그들이 자신의 책임을 고려하고 자신의 인생의 주도권을 쥐는 것을 말한다.

성공하는 사람은 스스로 세운 목표를 이루는 동안 스스로운명을 개척한다. 이는 동기 부여를 할 뿐 아니라 꿈을 향해 뻗어갈 힘을 준다.

그러나 마음의 목표와 그를 성취하기 위해 필요한 동기 부여를 가지고 있는 것만으로는 충분하지 않다. 성공하는 사람은 자신이 원하는 와 무엇을 성취하고 싶은지에 관해 매우 분명한 그림을 가지고 있다.

2. 뚜렷한 목표를 세워라

성공하는 사람은 자신이 이루고자 하는 바를 정확히 안다. 무엇을 원하는지를 아는 것은 성공하는 사람이 되기 위한 번째 단계이다.

당신은 자신이 원하는 바를 알아야 하며 동시에 현실적이어야 한다. 목표명확하게 정의되고 특정 시간 범위 내에 이룰 있는 것이어야 한다.

그러나 뚜렷한 목적과 목표를 가지는 것은 사전 계획을 짜는 것을 의미한다. 어디서부터 시작해야 하는가? 어떤 단계를 밟아야 하는가? 이런 질문에 반드시 답을 해야 한다.

효율성은 중요한 일과 급한 일을 구별하는 법을 알고 우선 순위를 정하는 것이다.

3. 공공의 이익을 생각하라

공익을 생각하는 것은 대인 관계균형을 잡도록 도울 뿐 아니라 목표를 성공적으로 이루기 위해 필요한 보편적인 행복을 도모하도록 돕는다.

팀워크로도 알려진 협동은 구성원들이 개인 대신 공동 이익을 생각할 때 매우 잘 이루어진다.

인생의 여정을 풍요롭게 할 많은 다양한 생각의 결과를 취하는 것만 아니라, 이는 생산성, 창의성, 그리고 배움의 향상을 이끌어낼 것이다.

집단 내의 지지를 받을 스트레스가 내려가는 것도 느낄 수 있을 것이다. 혼자 있는 것은 매우 부정적일 수 있다. 협동은 당신의 목표가 성공이 되는 길을 만들어 낼 것이다.

team

4. 효과적인 대화를 이끌어라

우리가 직장에서 한 무리의 사람들과 함께 있다고 가정해 보자. 모든 사람의 말을 듣고 이해해 우리의 말이 들리고 이해받도록 하는 것이 중요하다.

우리는 상호적인 믿음과, 이해와, 가장 중요한 적극적인 경청을 바탕으로 관계를 쌓아 나가야 한다. 이 모든 것에 기초한 상호적인 관계는 성공을 보장할 것이고, 그 집단 내의 구성원이 상호적인 존중을 받는다는 느낌을 조성할 것이다.

효과적인 대화가 없다면, 그 집단은 절대 결승선에 도달할 수 없을 것이다.

5. 휴식을 취하라

성공하는 사람이 되려면 휴식을 취해야 한다. 지속적인 압박과 스트레스에 시달리며 일하는 것은 조만간 생산성을 떨어뜨린다.

그렇기 때문에 성공하는 사람이 휴식을 취하고, 휴가를 얻고, 좋은 책을 읽고, 명상하고, 운동하는 등의 시간을 내는 것이다.

스스로를 위한 시간을 내는 것은 일을 하기 위해 더 나은 상태를 만들어 주고, 더 높은 행복도와 매우 성공적인 결과를 가져온다.

긍정적인 관계를 만들 있고 기댈 수 있는 집단을 만나는 것이 중요하며, 스트레스와 부정적인 마음이 그 못생긴 고개를 들 때, 깊은 숨을 내쉬고 스스로가 선택한 길을 눈부신 성공의 길에 도착하도록 끝까지 계속 힘을 얻어라.

효율성은 일을 제대로 하는 것이다. 유효성은 옳은 일을 하는 것이다.

-피터 드러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