혼돈을 다루기 위한 5가지 불교 지침

세상은 평화로운 곳이 아니다. 각 역사 시대에는 부정적인 사건이 있었다.
혼돈을 다루기 위한 5가지 불교 지침

마지막 업데이트: 26 2월, 2021

세상은 평화로운 곳이 아니다. 각 역사 시대에는 부정적인 사건이 있었다. 현재 사람들이 사는 세상은 모든 것이 끊임없이 혼란스러워 보인다. 그러나 혼돈을 대처하는 데 도움이 될 수 있는 몇 가지 불교 지침이 있다.

혼돈을 다루기 위한 5가지 불교 지침

현대 세계의 주요 문제 중 하나는 종종 생각할 시간조차 없다는 것이다. 사물을 분석하고 명상하는 것과 같은 특정 습관은 절대적으로 필수적이다. 이를 인지하지만, 할 일이 너무 많아 이러한 습관을 받아들일 시간조차 없다.

“혼잡함에서 단순함을 찾아라. 불화에서 조화를 찾아라. 어려움의 중간에 기회가 있다.”

-브루스 리(Bruce Lee)-

때때로 생각하기 위해 시간을 내야 한다. 그러나 어디부터 시작해야 할지 모를 수도 있다. 혼돈에 맞서기 위한 몇 가지 불교 지침은 따르기 좋은 설명서이다. 이 다섯 가지 지침을 살펴보자.

1. 좋아하는 것을 찾아보자

과장된 것처럼 보이지만 그렇지 않다. 많은 사람이 자신이 좋아하는 것을 명확하게 발견하지 못한다. 삶에서 진정한 자신을 찾고 긍정적인 방향으로 나아가려면 적어도 가장 중요한 것들을 의식하는 것이 중요하다.

불교-지침-을-통해-환희-를-느끼는-여성

진정하게 즐기는 모든 활동의 목록을 작성하는 것이 좋다. 몇 가지 예로 파트너와의 식사, 반려동물과 놀기, 숲 산책 등이 있다. 목록은 길어야 한다. 확실히 사람들은 많은 활동을 하는 것을 좋아하지만 일상에 갇혀서 잊곤 한다.

2. 계속 움직이자

평화롭고 조용하게 생각할 시간이 있듯이, 행동할 시간도 있어야 한다. 이는 정신없이 서두는 움직임을 의미하는 것이 아니다. 몸을 역동적으로 움직이는 것을 의미한다.

혼돈에 대처하는 데 도움이 되는 불교 지침은 일종의 신체 활동을 하는 것이다. 몸을 건강하게 유지하기 위해서는 시간을 할애하는 것이 좋다. 정서적 참된 삶은 이에 의해 형성된다. 건강한 몸은 마음을 건강하게 유지하는 데 도움이 되며 그 반대의 경우도 마찬가지다.

3. 수다를 줄이고 더 많은 대화를 하자

요즘 큰 문제는 수다는 많고 대화가 적다는 것이다. 완전히 사소하고 불필요한 많은 일상의 상호 작용이 있다. 이는 정의된 목적 없이 사람들과 지속해서 소통해야 한다는 무언의 규칙인 것 같다.

이러한 유형의 상호 작용은 에너지를 빼앗아간다. 지치게 하지만 대가를 주지는 않는다. 이는 수다를 줄이고 더 많이 대화해야 하는 이유이다. 대화에 진정한 가치를 부여해야 한다. 말은 마음을 풍부하게 하거나 약하게 만들 수도 있다. 그러므로 대화를 다룸에 있어 주의를 기울여야 한다.

대화

4. 창의력을 탐구하는 것은 혼돈을 다루기 위한 하나의 불교 지침

창의성은 사람들을 혁신하고 다른 관점에서 사물을 보게 하는 것이다. 이는 자신을 표현하고, 내면의 창의력을 일깨워 능력에 기여한다. 창의력은 사람들의 다양한 면을 끌어내기 때문에 매우 특별한 유형의 행복을 생성한다.

예술, 공예, 게임은 창의적인 면을 탐구하는 주된 통로이다. 경쟁하거나 과시하기 위함이 아닌 탐구를 위해 이러한 분야에 빠져들어야 한다. 이러한 활동은 진심으로 즐길 수 있고 동기를 부여할 때만 진정성이 있다. 일상적인 혼란에서 벗어나기 위한 탈출구임이 틀림없다.

5. 진정성 있는 사람이 되자

사람들은 종종 외모를 유지하는 데 너무 많은 시간과 에너지를 소비한다. 다른 사람들의 의견에 너무 의존하고 있다는 사실조차 알아차리지 못한다. 이는 숨 막히는 감옥이다. 그러나 목표로부터 분리되는 사회적 제약과 조건에서 벗어나기 위해 열심히 노력한다면 기분이 훨씬 나아질 수 있다.

높은 수준의 개인적 진정성에 도달하면 어깨에 짊어진 무거운 짐을 덜어 놓을 수 있다. 자신에 대한 잘못된 이미지를 유지하기 위해 노력할 필요가 없다.

가장 중요한 것은 자신이 되는 것을 연구하는 것이 마음의 평화를 준다는 것이다. 이러한 상태에서 더 효과적으로 혼돈에 맞설 수 있다.

눈-을-감은-여성

혼돈에 맞서기 위한 모든 불교 지침은 진정으로 자기 자신과 연결되고, 관점을 더 초월적인 문제로 전환하고, 관련 없는 문제는 남겨두라고 제시한다.

확실히 이는 웰빙을 높이고 내적 조화를 탐구하기 위한 훌륭한 방법이다.

이 글은 어떤가요?
불교적 관점에서 본 소통 원칙 4가지
Wonderful Mind
읽어보세요 Wonderful Mind
불교적 관점에서 본 소통 원칙 4가지

불교적 관점에서 본 소통 원칙 4가지는 인간 사이의 조화를 유지하는 데 목적이 있으며 타인을 존중하고 명확한 의사소통을 위한 수단이다. 이러한 원칙은 계율보다는 건강한 인간관계 성립과 유지를 위한 제안에 가깝다고 볼 수 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