풍요의 법칙 10가지

18 11월, 2018

 

풍요의 법칙, 이것은 “우주의 법칙”이라고 알려진 것과 관련이 있다. 이는 기본적으로 긍정적 사고에 관련된 일련의 믿음이다. 풍요의 법칙에 따르면, 성공할 것이라 생각하면 성공할 가능성이 더 높다고 한다.

그 말은 풍요의 정신 상태가 목표를 성취하는 데 도움을 준다는 것이다.

스페인의 저자 Sergio Fernández (“풍요와 함게 삶”의 저자)에 따르면 10개의 풍요의 법칙이 있다. 사용을 하건 안하건, 세상에는 그게 존재한다고 그는 말한다.

풍요는 정확히 무슨 뜻인가?

옥스포드 사전에 따르면, 풍요는 “뭔가가 아주 양이 많이 있음”을 뜻한다. 그런데 밑으로 쭈욱 내려가면 또 다른 정의가 눈에 띈다. “삶에서 좋은 것의 풍요로움; 번영” 이라고 나와 있다. 두 번째 정의가 여기서 말하고 있는 것이다.

두 번째 정의에서 풍요는 번영과 복지이다. 그래서 그 정의를 조금 확대하면 목표를 충족시키는 데 도움이 되는 정신적, 육체적, 정서적 상태와 많은 관련이 있다.

생각과 감정은 현실을 만들어낸다

풍요의 법칙 10개

1. 창조의 법칙

“생각과 감정은 우리가 사는 현실을 만들어낸다. 다시 말하면, 손에 잡히는 모든 것은 손에 잡히지 않은 모든 것 안에 존재한다.”

Fernández이 하려는 말은 이것이다. 어떤 것에 대해서 느끼거나 생각을 하면, 되거나 하거나 가지고 싶어 하는 것을 만들어 내는 능력을 우리가 갖고 있다는 것이다.

2. 진동의 법칙

“원하건 원치 않건, 가장 많이 생각하는 것을 받는다.”

첫 번째 법칙과 비슷하다. 뭔가를 느끼고 생각하면 할수록 그것을 만들어낼 가능성이 커진다. 이 명언에서 말하듯이, 부정적인 감정이나 생각이라면 부정적인 결과를 낳을 수도 있다.

3. 인과의 법칙

“우리가 경험하는 삶의 모든 것은 다른 뭔가의 결과이다.”

삶의 모든 경험은 오래전에 시작된 인과관계의 고리에 연결이 되어있다. 그 말은 행동, 생각, 감정은 모두 과거에 연이 있고, 미래에 영향을 끼친다는 것이다.

그 생각의 더 즉각적인 결과는 당신이 현재에 영향을 미치는 무한한 힘을 갖고 있다는 것이다.

4. 균형의 법칙

“풍요는 다른 사람들에게 너그럽고, 다른 사람이 당신에게 줄 때 감사함을 뜻한다.”

이 법칙에 따르면 당신이 세상에 무엇을 주든, 이렇든 저렇든, 세상은 당신에게 돌려주게 돼 있다는 것이다. 다른 말로 세상이 좋은 것을 당신에게 주기를 원하면 최선의 방법은 세상을 더 낫게 만드는 것이다.

우리가 주는 만큼 세상은 우리에게 준다

5. 순서의 법칙

“삶의 순서는 존재- 행위 – 소유의 순이다.”

삶이 가질 수 있는 단 하나의 순서이다. 다른 순서는 없다. 뭔가를 알고 결과를 얻기 전에 우선 뭔가가 되어야 한다.

예를 들면, 성공적인 제빵사가 되고 싶으면 제빵 전문가가 우선 되어야 한다. 더 나아가서 당신의 브랜드를 만들 수 있다. 결국에는 목표를 성취하게 되는 것이다.

6. 행동의 법칙

“내가 한 가지를 하는 방법은 내가 모든 것을 하는 방법이다.”

각자는 고유한 특징, 스타일이 있다. 우리는 모두 구체적인 행동 방법을 갖고 있어서 주위의 사람들은 우리의 행동을 예측할 수가 있다.

이 스타일이 결국은 일종의 전진 관성이 되어야 한다. 그래서 지속적으로 이미 행한 것과 행한 방법에 맞게 행동을 계속하게 해준다.

7. 최소한의 노력의 법칙

“너무 많은 노력을 하는 것은 스트레스를 낳고 에너지를 소모한다. 풍요롭게 사는 것을 아주 어렵게 만든다.”

이것은 삶에서 노력을 전혀 안하거나 일상의 일을 하는데 무관심하게 하는 것에 관한 이야기가 아니다. 이것은 목적을 이루는데 가장 간단하고 가장 생산적인 방법을 찾는 것에 관한 이야기이다. 동일한 결과에 이르는 더 쉬운 방법이 있다면 왜 에너지를 낭비하는가?

8. 목적과 수단의 법칙

“오늘 행복함으로써 내일이 행복해질 수 있다.”

순서의 법칙처럼 뭔가를 가질 수 있기 전에 뭔가가 되어야 한다. 어떤 목적을 원하면 수단을 가져야 한다. 이 경우에는 내일 행복을 가지기를 원하면 오늘 행복을 찾아야 한다.

9. 재능 사용의 법칙

“다른 사람들을 돕기 위해서 재능을 활용하는 것이 풍요로 이어진다.”

4번 째 법칙에서 보았듯이 세상이 당신에게 너그럽기를 원하면 세상에게 너그러워야 한다. 가진 것을 공유하는 것은 제대로 돌아가는 세상을 만드는데 도움을 주는 멋진 방법이다.

결과에 너무 집착하지 않는 것이 좋다

10. 분리의 법칙

“나는 행동에 나 자신을 부착하고 결과로부터 나 자신을 분리한다.”

어떻게 보면 거꾸로인 것 같지만, 결과를 생각하면서 행동을 취해서는 안 된다. 너그러우면 다른 사람들이 당신에게 너그럽다. 하지만 받는 데 집중을 해선 안된다. 주는 데 집중을 해야 한다.

이제 풍요의 법칙 10개를 배웠으니, 원할 때는 언제나 실천을 해서 삶의 이야기의 일부가 되게 만들도록 하자.