목표 달성을 위한 최강 비밀 무기

이 비밀 무기에 관해 알고 싶은가? 그렇다면 오늘의 글을 계속 읽어보자!
목표 달성을 위한 최강 비밀 무기

마지막 업데이트: 18 8월, 2021

성공한 모든 사람들은 자신의 목표를 달성하기 위해 사용하는 “비밀 무기”를 가지고 있다.

이 비밀 무기는 기업 임원, 사업가, 운동 선수, 심지어 학생까지 사용한다.

이 비밀 무기에 관해 알고 싶은가? 그렇다면 오늘의 글을 계속 읽어보자!

목표 달성을 위한 비밀 무기: 시각화

목표를 달성하는 매우 유용한 이 비밀 무기는 다름 아닌 ‘시각화’이다. 구체적으로 달성하고자 하는 것이 무엇인지, 성공하고 싶은 목표는 무엇인지를 마음 속에 확실히 시각화하는 것이다.

이를 위해서는 이미지와 시각적 강화를 사용하여 비전을 머릿속에 그리고, 목표를 분명히 하는 것이 필요하다.

사진, 그림, 문구, 유명한 인용구 또는 단순한 단어 등 성공에 대한 정신적 이미지와 비전을 되살리는 데 도움이 되는 모든 것을 사용해도 좋다. 이에 대해서는 아래에서 자세히 설명하겠다.

목표 달성을 위한 비밀 무기: 시각화

목표 시각화를 효율적으로 사용하는 이의 대표적인 예로 운동 선수를 들 수 있다. 시각화가 경기의 결과에 어떠한 영향을 미치는지에 대한 수많은 심리학 연구 결과가 있다. 그 연구 중 하나에서는 무거운 바벨을 드는 자신을 상상한다는 단순한 생각이 근육 활동에 변화를 일으킨다는 사실을 밝혀내었다.

많은 엘리트 운동 선수는 자신의 훈련  결과를 개선하기 위해 시각화를 사용하한다. 그렇다고 해서 엘리트 운동 선수에게만 ‘시각화’가 목표 성취에 효과적이라는 것은 아니다.

또 다른 연구에서는 초보 골퍼가 시각화 전술에 중점을 두고 정신적 이미지가 결합된 훈련을 했을 때가 단순한 신체적 연습을 했을 때보다 더 훌륭한 결과를 내었다는 것을 밝혀내었다.

시각화는 그 누구나 활용할 수 있다

스포츠에서 사용되는 시각화는 하나의 예시일 뿐이다. 운동 선수들은 더 나은 결과를 내어 경기에서 승리하기 위해 훈련한다.

그러나 경기에 참여할 일이 없는 일반인들은 어떨까?

삶을 향상시키고 싶은가? 직함, 직업, 직위를 ‘업그레이드’하거나 경쟁자를 이기고 싶은가?

시각화를 연습하면 목표가 무엇이든 목표를 달성하는 데 도움이 된다. 이를 수행하는 방법에 대한 몇 가지 팁은 다음과 같다.

  • 편안할 때 시각화를 연습하기. 깨어난 직후나 잠자리에 들기 직전이 가장 효과적인 결과를 낳을 것이다.
  • 원하는 결과를 마음 속에 명확하게 하고 현실로 시각화하기. 목표에 도달했을 때 어떤 일이 일어날 지 정확히 상상하고, 여기에 세부 사항까지 더해 보자. 자신이 그 상황에서 어떤 감정을 느끼는지, 무엇을 생각하는지에 염두를 두어 진정한 자신을 찾아야 한다. 가능한 현실적인 시각화를 위해 오감을 사용하는 것도 좋다.
  • 규칙적으로 시각화를 연습하기. 꾸준히 시각화를 연습하면 시간이 지남에 따라 더 쉬워지고 목표 달성에 더 가까워 질 것이다.
비밀 무기 는 바로 상상력이다

시각화에 도움이 되는 비법

많은 사람들이 원하는 목표와 관련된 사진을 붙인 ‘비전 보드’를 사용한다.

비전 보드에는 잡지에서 오려낸 사진, 그림 또는 단어 등을 붙일 수 있다. 형식은 중요하지 않다. 중요한 것은 사용한 이미지가 자신의 목표를 나타내며, 매일 볼 수 있는 위치에 있다는 것이다.

‘자기 암시’ 또한 시각화 연습에 도움이 된다. 이는 본질적으로 목표 그리고 자신에 대한 선언이다.

자기 암시를 할 때는 현재 시제의 문장을 소리내어 말하는 것이 중요하다 (예를 들자면 “나는 미래에 ~할 것이다”가 아닌, 나는 ~하다” 또는 “나는 ~를 달성했다”같은 문장을 사용하기). 또한 자기 암시 후에는 진정으로 희망과 행복감을 느낄 수 있도록 연습해야 한다.

위에서 설명한 비법을 활용하면 효과적으로 시각화를 연습하고, 목표를 달성하는 데 도움이 될 것이다. 이 비법들은 목표를 달성하기 위해 꼭 필요한 훈련, 노력 등을 대신해 줄 ‘마법’이 아닌, 자신이 열심히 일하고 올바른 방향으로 계속 나아가도록 동기를 부여하는 기술이라는 것을 잊지 말아야 한다.

시각화가 강력한 “비밀 무기”인 이유

론다 번 (Rhonda Byrne)유명 서적 더 시크릿 (The Secret) 같은 서적들에서는 시각화가 효과적인 이유를 아래와 같이 설명한다.

바로 원하는 모든 것을 가지고 있는 자신을 보는 상황을 마음 속에 그리는 행위는 목표를 달성하기 위한 생각과 감정을 생성하기 때문이다.

긍정적으로 생각하고 자신의 삶이 어떻게 되기를 원하는지 상상하면 원하는 것을 성취할 수 있는 진정한 기회를 갖게 될 것이다.


이 텍스트는 정보 제공 목적으로만 제공되며 전문가와의 상담을 대체하지 않습니다. 의심이 들면 전문가와 상의하십시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