엘리트 마약: 투씨비(2CB)의 역사 및 위험

27 6월, 2018
 

사람들은 투씨비(2CB)를 높은 가격 때문에 “엘리트 마약”이라고 부른다. 또한 비너스, 에록스,넥서스, MFT, 핑크 코카인과 과 같은 이름들도 가진다. 원래 이름은 2C-B로 마약으로 분류된다. 영어를 쓰는 사람들은 이를 2C-B라고 불렀고, 스페인어를 쓰는 사람들은 이 이름에 맞춰 Tu-Ci-Bi 라고 부르게 되었다.

언론은 마치 이것이 새로운 약인 것처럼 말한다. 하지만 사실 이 마약은 1974년부터 있어왔다. 알렉산더 슐긴이라는 사람이 캘리포니아의 연구소에서 이 제조법을 만들어냈다. 많은 사람들이 이 마약이 독일에서 발명되었다고 하지만, 이는 사실이 아니다.

투씨비는 합성 약물이다. 즉, 화학물질로 실험실에서 만들거나 합성할수 있다는 의미이다. 이는 마리화나나 코카인과 같은 천연식물로 만들어진 다른 약들과 구별된다.

“만약 문학이 코카인과 같은 방법으로 금지된다면, 사람들은 순수한 호기심에서 몇 줄이라도 얻으려고 노력할 것이다.”
-알렉산더 조도로브스키-

엘리트 마약, 투씨비의 역사

투씨비는 다른 여러가지 합성 마약들이 만들어진 80년대에 인기가 많아졌다. 1985년에 정부는 엑스터시를 불법 마약으로 지정했다. 이는 투씨비를 더욱 인기가 만드는 원인이 되었다. 그리고 마침내 1994년에 미국정부는 투씨비도 불법으로 지정했다. 점차 나머지 나라들도 이를 불법으로 정했다. 그때 이 마약은 “넥서스”라는 이름으로 알려져 있었다.

투씨비 (2CB): 엘리트 마약
 

2004년에 이 불법마약은 이번에는 라틴 아메리카에서 다시 유행했다. 이는 멕시코에서 매우 인기가 있었고, 마약 밀매상들은 그로부터 2년 후 콜롬비아로 그것을 수입하기 시작했다. 투씨비는 마델린을 통해 커피의 나라로 들어오게 되었다. 그리고 나서 사람들이 “알레호 투씨비”라고 부른 한 남자가 이 마약의 현지화된 버전을 만들기 시작했다.

마델린의 마약 밀매상들은 “알레호”라는 사람을 다른 도시로 빼내는데 성공했다. 그는 캘리포니아로 이주했지만, 그곳의 지배적 마피아들에 의해 추방되었다. 그는 결국 보고타에 가게를 차리게 된다. 보고타의 마피아는 그를 납치했고 그가 제조법을 발설하게끔 만들었다.

우르디놀라라는 유명한 마피아 두목이 알레호의 사업을 인수했다. 후에 우르디놀라는 처형당했다. 오늘날 콜롬비아는 투씨비의 가장 큰 생산국이다. 그들은 주로 유럽으로 이를 수출하고, 가장 많은 수의 소비자들이 독일에 있다.

투씨비, 환각 효과가 있는 암페타민

투씨비는 암페타민 계열에 속한다. 암페타민은 중추신경계의 강력한 자극제이다. 딜러들은 암시장에서 이를 보통 알약과 캡슐의 형태로 판다. 하지만 때론 사용자들이 흡입할 수 있는 가루로 만들어 팔기도 한다. 이 마약은 다양한 형태로 나오긴 하지만, 보통은 분홍색 알약의 형태로 나온다. 그래서 많은 사람들이 “핑크 코카인”이라고 부른다.

분홍색 알약 투씨비
 

사용자들은 보통 마약을 경구용으로 이용한다. 우리는 그것이 뇌에 도달할 때 아드레날린, 노라드레날린, 도파민 수용체에 결합함으로서 작용한다고 믿는다. 투씨비 또한 환각제이다. 그것은 망상이나 환각을 일으키는 지각적이고 인지적인 과정을 변화시킨다는 것을 의미한다.

투씨비는 엑스터시 같은 다른 약물들보다 효과가 느리다. 먹고 나면 뇌에 도달하는데 1시간에서 2시간 가량이 걸린다. 그리고 효과는 4시간에서 8시간동안 지속된다. 모든 것은 각각 사람들의 독특한 구조, 생리학, 컨디션에 달려있다. 전문가들은 10밀리그램을 낮은 복용량으로 간주한다. 적당한 용량은 10에서 24 밀리그램이다. 고용량은 25에서 40 밀리그램이다. 그보다 더한 것은 약물 과다 복용이라 할 수 있다.

마약의 증상

투씨비는 신체적, 심리적 부작용이 있다. 소량은 감각을 증폭시킨다. 이것은 인지되는 감각이 모두 고조되고 강력해진다는 것을 의미한다. 복용량이 많을 수록 다음과 같은 증상들이 나타난다

환각

  • 시각 및 청각적 환각이 일어난다
  • 물체의 불균형이나 빛을 감지한다
  • 계속해서 웃고 싶어하고, 이는 때로 불안감과 긴장감을 동반한다
 
  • 특별히 명석하게 느낀다
  • 평소보다 몸을 더 잘 인지한다
  • 갑자기 기분이 변한다
  • 복용량이 높으면 공포감과 심지어는 공황발작을 일으킨다

투씨비의 가장 흔한 신체적 부작용은 혈압, 동공확장, 흐릿한 시력, 현기증, 불면증의 심화이다. 사람들은 장기적 부작용에 대해 많이 알지 못한다. 장기간으로 복용할 경우 심각한 불안감, 우울증, 그리고 불면증을 유발할 수 있다. 이 마약이 얼마나 중독성이 있는지는 정확히 알지 못한다.

투씨비에 대한 기타사실

각 용량의 효과는 복용하는 사람의 특성에 따라 달라진다. 어떤 사람들에게는 15 밀리그램의 복용량은 거의 효과가 없다. 하지만 다른 사람에게는 이게 높은 복용량이고 그들을 환각 상태로 만들 수도 있다. 14 밀리그램과 24 밀리그램 사이, 단 10밀리그램 차이가 약의 효과를 크게 증가시킬 수 있다.

마약

콜롬비아에서는 투씨비를 “마약계의 여왕이자 모델” 이라고 부른다. 이 별명은 투씨비와 엑스터시 조합이 강력한 최음제 역할을 하기 때문에 생겨났다. 이는 특히 여성에게 해당된다. 투씨비가 불법이 되기전에 정신과 의사들은 이 약을 커플치료에 사용했다. 전문가들은 누군가 완벽히 효과적인 최음제를 발명한다면, 그 주재료는 투씨비일 것이라고 말한다.

 

비록 사람들이 투씨비를 엘리트 마약이라고 부르지만, 실제 가격은 그 별명을 뒷받침 하지 않는다. 암시장에서는 비싸지만 코카인의 가격과 많이 다르지 않다. 코카인의 효과는 오래 지속되지 않기 때문에 사용자들이 더 자주 복용을 해야한다. 그렇기 때문에 결과적으로, 두 약의 가격은 거의 같다고 볼 수 있다.

*마약없는 밝은사회 – 마약류 폐해 없는 건강하고 안전한 삶을 위해 모두의 경각심이 필요합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