좋은 여행 친구의 특징: 좋은 친구와 함께 여행을 떠나자

· 2018-06-14

여행은 정말로 멋진 경험이다. 혼자든 친구든, 재정이 충분하든 부족하든, 가깝든 먼 곳이든. 여행은 일상으로부터 탈출해 새로운 것을 경험할 수 있는 기회다. 여행하는 동안 우리의 마음은 모험심으로 가득 찬다. 여행은 자극적이고 많은 이점이 있다. 또 좋은 여행 친구의 존재로 여행은 더 재밌어진다.

혹시라도 여행을 갈 계획이라면, 친한 누군가와 가는게 더 재미있지 않겠는가? 여행 친구가 있으면 잠재력을 발휘할 수 있다. 함께 여행할 친구가 있으면 우리가 방문하는 곳 어디에서나 발견한 것들, 겪은 것들을 즉시 공유할 수 있게 된다.

커다란 산을 오를 때, 홀로 정상에 오르기 위해 친구를 떠나는 사람은 아무도 없다.

-텐징-

하지만 아무나 동반자로 데려갔다가는 재밌는 여행을 기대하기 어렵다.

좋은 여행 친구의 특징

몇몇 여행을 함께 가는 친구들은 즐거운 여행을 망쳐버린다. 그런가하면 어떤 사람들은 여행을 더 풍부하게 해준다. 그렇다면 여행하기 좋은 친구를 어떻게 구별할 수 있을까? 여기 다섯가지 조언이 있다.

좋은 여행 친구는 나를 지지해준다

“동반자”라는 단어는 연대와 지지에 대한 개념을 암시적으로 포함하고 있다. “동반하다”는 상대방을 위해 곁에 있는 것을 뜻한다. 상대방의 상태가 어떤지, 그 상태에 공감할 수 있어야 한다. 자신의 이익보다는 남을 위해 기꺼이 돕고, 그 사람의 행복을 우선시하는 사람이다.

바다 보는 친구: 좋은 여행 친구의 특징

나를 지지하는 동반자는 우리의 여행을 즐겁게 하는 것 이상의 역할을 한다. 우리의 자신감을 증가시키고, 모험심을 갖고 새로운 것들을 발견할 수 있는 용기를 준다. 어려운 상황에서 기댈 수 있는 어깨가 되어준다. 반면에 이기적인 친구는 진정한 여행으로부터 멀어지게 만든다.

융통성과 독립성

새롭고 미지의 곳으로 가는 여행은 늘 놀라운 경험이다. 예를 들어, 다음 날 해변에 가기로 계획했지만, 날씨가 흐리고 비가 내리기 시작했고 멈출 기미가 없어보인다. 따라서 계획을 바꿔야 한다. 이로 인해 계획에 없던, 더 흥미로운 일을 찾을 수도 있다. 그러나 만약 함께 온 친구가 융통성이 없다면 계획 변경에 동의하지 않을 수도 있다.

누구도 다른 사람의 보모가 되고 싶어 하지 않는다. 그렇기 때문에 원래 독립적인 성향의 친구와 여행을 와야 한다. 여행을 함께 떠났다고 해서 모든 일을 함께할 필요는 없다. 함께 온 친구가 독립적이고 금방 적응할 수 있는 친구라면, 부담감을 덜어줄 것이다.

예산이 비슷해야 한다

추가 비용이 없으시면 비슷한 예산의 사람과 함께 여행하기를 바란다. 그렇지 않으면, 뜻하지 않게 의견 충돌을 겪을 수도 있고, 한명이 다른 하나를 위해 희생을 해야 할 수도 있다. 이는 즐거운 경험이 아니다.

산프랜시스코 다리

둘의 예산이 비슷하고 균등한 것이 이상적인 상황이다. 물론, 예기치 못한 지출이 없다면 말이다. 둘이 정확하게 한자리 수까지 동일해야 할 필요는 없지만, 비용을 공정한 방식으로 부담하는 것이 두 사람 모두에게 바람직하다. 여행 전에 얘기해 보기를 추천한다.

관심사가 유사한 친구

이것은 정말 중요하다. 좋은 여행을 위해서라면 말이다! 함께 여행가는 친구와 기호와 관심사가 비슷해야 한다. 적어도 정반대여서는 안될 일이다. 그렇지 않으면, 그 여행은 둘 다에게 악몽같은 기억으로 남을 것이다.

생활 방식과 관심사가 매우 다를 때, 긴장과 갈등은 수시로 발생할 것이다. 타인의 취향에 적응하려고 노력은 하겠지만, 분명 금방 질릴 것이다. 사소한 모든 것에 동의할 필요는 없지만, 적어도 모든 경우에 반대되지는 않는 친구와 여행을 가라.

비슷한 생활패턴을 가져야 한다

때때로, 함께 여행 온 친구와 생활패턴이 같지 않는 경우가 있다. 어떤 사람들은 늦게 자고 계획을 거대하게 세우지 않는 것을 선호한다. 그런가 하면 누군가는 잠을 아끼고, 최대한 여행을 하는 동안 활발히 돌아다니기를 선호한다.

산 친구

그렇기 때문에 여행을 함께 가는 친구와 스케줄에 대해 미리 계획하는 것이 중요하다. 남에게 더 활동적이거나 소극적이기를 바라는 것은 그 사람을 불편하게 만든다. 여행에서 본인이 얼마나 피곤해하는지, 친구와 비슷한지를 미리 알고 떠나라. 이렇게 하면 불필요한 갈등을 줄일 수 있을 것이다.

우리 모두는 장단점이 있다. 완벽한 여행 친구는 없다. 항상 의견이 맞을 수는 없지만, 적어도 오늘 기사에 쓴 부분을 고려한다면 즐거운 여행을 즐길 수 있을 것이다. 만약 본인과 친구가 너무 맞지 않는다면 차라리 혼자 여행을 가거나, 다른 사람을 고려하는 것도 나쁘지 않다.